본문 바로가기
car

롯데렌터카 장기렌트 차량 엔진오일 교체 후 신차장 멤버십앱에 자가정비 등록하기!

by Hyeon:) 2021. 11. 24.
반응형

뚜벅이 시절 때 자동차가 생기면 돈 들어갈 곳이 한 두 군데가 아니라고 들었는데,
그때는 뭐 주차비, 기름값 정도만 생각했지.. 엔진오일 이라는 것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한다는 것은 전혀 몰랐다 ㅋㅋ

차 출고 받고 처음 1년간은 4,000km 주기로 엔진오일을 갈아 줬었는데. ㅋㅋㅋㅋ
이제는 한 35,000km 정도 타니까.. 롯데렌트카에서 연락 오기 전 까지는 잘 안 갈음 ㅡㅡㅋㅋ;;



그러다가 롯데렌터카에서 문자 한 통을 받았는데,

롯데렌트카 엔진오일 교체 권고 문자메시지
롯데렌트카에서 발송한 엔진오일 교체를 권장하는 문자메시지


엔진오일 교체 시기가 약 1개월정도가 지났으니 서둘러서 교체하라는 문자였다.

그래서 어차피 그 주에 청주까지 운전해서 가야 하는 일정도 있어서 지방에 갈 것이면
차라리 빨리 엔진오일을 교체하자는 생각이 들어서 이전 포스팅을 남긴 것처럼

등촌동 소재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지정점인 태광자동차에서 엔진오일을 교체했다.

엔진오일 교체 후기는 이전 포스팅 참조.

2021.11.18 - [say say say.] - 등촌동 블루핸즈(태광자동차)에서 더 뉴 아반떼AD 엔진오일 교체!

 

등촌동 블루핸즈(태광자동차)에서 더 뉴 아반떼AD 엔진오일 교체!

삼각떼 엔진오일 교체한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롯데렌트카에서 엔진오일 교체하라고 문자가 아주.. ㅋㅋㅋ 뭐가 바쁘고, 뭐가 바쁘고 하다는 핑계로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에서야 등촌동 블루

byhyun.tistory.com



롯데렌터카 장기렌트 차량의 경우 최초 장기렌트 계약 시 정비 서비스를 가입하거나,
혹은 신차장IOT 방문정비 서비스를 통해서 엔진오일을 교체했을 경우 따로 "신차장 멤버십"앱에 정비기록을
등록할 필요는 없으나,

본인처럼 현대차 블루핸즈 또는 기타 자동차 공업사를 통해서 엔진오일을 교체했을 경우에는
롯데렌터카에서 엔진오일 교체한 주기를 파악할 수 있도록 신차장 멤버십 앱을 통해 정비내역을 등록해야 한다.

그럼 이쯤되면 아마 다들 눈치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포스팅을 남기는 이유 역시,
다음 엔진오일 교체때 내가 쉽게 찾기 위해서 정리를 해두는 것이다 ㅋㅋㅋㅋ (누구나 쉽게 찾아 쓰는 남두현 포스팅 만세!)



신차장 멤버십 앱으로 정비내역 등록하는 방법

신차장 멤버십앱 자가정비 등록하기

 

제일 먼저 신차장멤버십앱을 실행하여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한다.

신차장 멤버십앱 자가정비 등록하기

 

화면 가운데쯤에 위치한 "IOT 방문정비" 항목을 터치!

신차장 멤버십 앱 자가정비 등록하기

 

우측 하단 "자가정비 결과 등록" 버튼을 터치!

 


주행거리, 정비구분, 정비 항목, 정비일, 정비내용 등을 입력하면 되는데,
자동차 계기판에 나와있는 정보를 입력해도 되지만,

만약에 현대자동차 블루핸즈를 통해서 엔진오일을 교체했다면

 

현재자동차 블루핸즈로부터 교부받은 자동차 점검 정비 명세서

 

위와 같이 자동차 점검 정비 명세서를 받을 수 있는데
블루핸즈를 통해 지급받은 자동차 점검 정비 명세서에 기재된 내용을 신차장 멤버십 앱에 기재하는 것도 방법이라 하겠다.

신차장 멤버십앱 자가정비 등록하기

 

본인의 경우 위와 같이 간단하게 입력을 해놨음.
이후 등록을 하게 되면!

 

신차장 멤버십앱 자가정비 등록하기

 

위와 같이 등록 끝!

이제 다음 엔진오일 교체때까지 또 안전 운행합시다!!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