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KT 갤럭시노트5 사용자의 SK 아이폰7 128G 로즈골드 사용기

by Hyeon:) 2017. 5. 8.
반응형

지난주에 삼성전자 갤럭시8이 18만원에 풀린 지금, 갤럭시노트7 리퍼폰이 팔릴수도 있다는 기사가 쏟아지는 지금,

과연 이 리뷰가 얼마나 유용할지 모르겠다.

 

그래도 사람들이 늘 최신폰만 쓰는게 아니니까. 나처럼 금전적인 이유로 한세대 유행이 지나고 사는걸 선호하거나

혹은 양쪽 통신사를 다 쓰는 사람은 흔하지 않으니까. 통신사 이동에 약간 고민이 된다거나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 ^^

 

 

우선, 남총총은 SK 는 피처폰만을 쭉 사용하다가 스마트폰 (정확히는 갤럭시S2) 를 사면서 KT 로 번호이동을 했고,

이번에 다시 업무용폰을 개통하고자 하여 SK 핸드폰을 새로 사용하게 되었다.

 

 

KT 갤럭시노트5 사용기 및 개봉기가 궁금한분들은 아래 링크의 포스팅을 보면 좋을것같다.

 

 

 

2016/07/21 - [남총총] - 갤럭시노트5 128G 골드 플래티넘 색상 개봉기 그리고 사용후기!!

 

 

 

그리고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참조!

 

2017/04/16 - [남총총] - 갤럭시노트5 사용자의 SKT 아이폰7 플러스 128G 로즈골드 개봉기 (부제 : 남자가 아이폰 로즈골드를 샀을때 -_-;)

 

 

 

왜 아이폰이였나?

 

 

 

 

 

 

 

우선 스마트폰은 쭉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만 사용했었고 노트5 를 사용하기전에도 핸드폰이 갤럭시S4 였다.

그래서 사실 업무상 연락이 주말에 너무 많이 와서 투폰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을때 곧 출시되는 갤럭시S8 을 살까 고민했지만,

최근에 최순실 딸 정유라에 지원해주는 삼성에 현타가 왔고..

(혹여나 얘 삼성 안티 아냐? 이럴수도 있지만 본인은 삼성 진짜 좋아함 ㅡㅡ;)

 

이 기회가 아니면 진짜 갤럭시 시리즈외 다른 제품을 사용해볼 수 없을것 같았다.

사실 갤럭시노트5 기변할때도 아이폰 갈까 했는데. 아이폰의 IOS 가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안되는게 많다는 이야기도 많았고..

 

 

 

아이폰7 이 갤럭시노트5에 비해서 마음에 드는점.

 

 

우선 감성... ㅋㅋㅋㅋㅋㅋㅋㅋ 은 농담이고... ㅋㅋㅋㅋㅋ

 

 

첫째, 빠릿빠릿한 터치아이디(지문인식) 이 최고인것 같다. 갤럭시의 경우에는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할때,

잘되는편이지만 그래도 하루에 몇번씩 인식 실패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아이폰의 경우에는 터치아이디가 전체적으로 빠릿빠릿한 맛이 있음. (실패확률 거의 없는듯.)

 

 

두번째로는 역시 IOS 특유의 깔끔함이라고 해야하나?

사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라고 해봤자 갤럭시만 써봤지만.) 을 쓰다보면 플레이스토어 오류 혹은 다운로드가 밀려서

내가 원하는 앱이 다운로드가 안될때가 있다.

 

 

심지어 이게 나만의 문제도 아닌게 내 블로그에서 가장 많은 인기포스팅이 안드로이드에서 앱 다운로드가 안될때 대처법이니.. ㅋㅋ

 

저런 문제가 나올때 해결책이 현재 다운로드가 걸려있는 (정확히는 업데이트가 걸려있는) 앱을 중지시켜주는건데,

이게 처음 한두번은 별 문제없이 해결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빈번하게 업데이트 예약 때문에 내가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앱이

다운로드가 안되는 상황이 온다.. ㅋㅋㅋ (국내에서는 그러려니 하는데 해외에서는 딥빡.. ㅋㅋㅋ)

 

근데 아이폰은 현재까지 딱히 저런 문제는 없는듯.

 

내가 프로그래머라든가 IT 쪽으로 소양이 깊은 사람이 아닌지라 뭐 이러이러하다! 라고 딱 얘기는 못하지만

확실히 IOS 가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빠릿빠릿한 맛이 있는건 사실인듯하다.

 

 

 

셋째 사운드가 빵빵하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핸드폰으로 영화나 옥수수, 올레TV 등을 볼때 갤럭시의 경우 하단 스피커에서만 소리가 나는것에 비해,

아이폰의 경우 상단 수화부에서도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사운드는 갤럭시에 비해서 정말 빵빵하게 나오는것 같다.

 

이게 소리가 양쪽으로 나오니까 사운드가 빵빵한 것 외에도 핸드폰 거치대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손으로 잡고 사용하는

남총총 같은 잉여의 경우에는 갤럭시노트5 로 영화나 동영상을 볼때는 하단부를 손으로 잡고 있으면 소리가 작게 들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아이폰의 경우 양쪽에서 소리가 나오니까 어느쪽으로 잡든 그냥 편하게 청취 가능..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아이폰7의 최고 장점이 아닐까 생각하기도... ㅋㅋㅋㅋㅋㅋㅋ

 

 

 

 

그럼 갤럭시노트5 의 강점은 무엇일까?

 

 

우선 삼성전자 특유의 막써도 되는 느낌.. ㅋㅋㅋ

그리고 펜이 있다는것과... 아이폰보다는 여러모로 업무용으로 쓰기 편하다. (물론 내가 맥을 쓴다면 달라지겠지만.)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 OTG 같은 액세서리가 정말 엄청 비싼데... 안드로이드 제품의 경우 액세서리가 비싸봤자 거기서 거기니...

(여담으로 파일 핸드폰에 넣기 이런것도 요즘 스토리지 서비스가 좋다지만 그래도 아직까진 안드로이드가 더 편하다.

그냥 저렴한 OTG 연결해서 복붙만 해주면 되니까. ㅠㅠ)

 

 

 

 

<일할때는 역시 갤럭시! ㅋㅋㅋ>

 

+@ 로 이건 다른 얘기인데 개봉기에서도 서술했지만 아이폰7의 번들충전기가 그냥 노말한 핸드폰 충전기이다 보니까,

번들 충전기로 충전을 하면 풀충전까지 무려 3시간이나 걸리는데에 반해 갤럭시노트5의 번들충전기는 급속충전이 가능해서,

한 30분만 연결해놔도 반나절은 충분히 사용할만큼 충전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물론 아이폰도 아이패드 번들 충전기를 사용하면 정말 빨리 충전할 수 있다. 남총총도 아이패드 번들 충전기 사용중.. ㅠ.ㅠ)

 

 

그리고 역시 갤럭시 하면 국내 표준폰이라 그런지.. 은행앱이나.. 국내 정책 사이트 (예를 들면 업무상 자주 접속하는 전자소송..ㅋㅋ)

등을 제일 빨리 지원해주다 보니... 편하게 일하려면 그냥 갤럭시 쓰는게 맘편할 것 같다.. ㅋㅋㅋ

 

 

그야말로 한국 특화형 스마트폰.. ㅋㅋㅋㅋ

 

 

 

마지막으로 한국 특화형 스마트폰이라는 내 애칭 답게 갤럭시 최고 장점은 역시나 삼성페이.

 

갤럭시를 업무용폰으로 쓰기전, 그러니까 갤럭시 하나만 사용하고 있을때는 주말에 집 근처에 영화보러 가거나 할때

결제할때는 그냥 편하게 삼성페이를 통해서 결제하고.. 대중교통 이용할때도 삼성페이에 등록한 티머니를 통해서 찍고 다니고

이랬는데.. ㅋㅋㅋ

 

아이폰은 삼성페이 같은 결제시스템은 고사하고 티머니 마저도 지원이 안되니 개인적으로는 저게 제일 불편한듯.. ㅠㅠ

 

(특히 영화 예약할때는 갤럭시가 업무용폰임에도 불구하고 삼성페이가 너무 편해서 갤럭시로 결제하기도 한다.. ㅠㅠ)

 

 

 

티스토리앱에서의 아이폰과 갤럭시 차이는?

 

 

 

사실 큰 차이는 못느끼겠어요. 라고 하면 뻥이고.

아이폰이 갤럭시에 비해서 불편한게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티스토리앱에서 움짤을 올리면 아이폰은 움짤이 실행이 안되는데,

갤럭시노트5 에서는 움짤이 잘 올라가더라구요.

 

근데 이건 페이스북에서도 그러니 티스토리만의 문제는 아닌것 같은데...

 

 

 

다른한가지는 조금 큽니다.

 

 

 <갤럭시노트5 에서 티스토리앱에서 유입로그를 볼때>

 

 

티스토리 이용자라면 가장 자주 보는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내 유입로그입니다.

갤럭시노트5 에서 볼때는 유입로그 화면에서 스크롤이 정말 잘 내려가요. 쭉 진행이 되는데.

 

 

 

<아이폰에서 보는 티스토리 유입로그>

 

아이폰에서는 티스토리 앱 유입로그 화면에서 스크롤이 많이 안내려갑니다.

딱 한페이지 정도만 나오는것 같아요.

 

 

이게 티스토리 앱 버그이든 뭐든, 꼭 정정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 ㅠ.ㅠ

 

 

 

그럼 SK 랑 KT 차이는 어떤가요?

 

 

우선 멤버십은 KT 보다는 SK 가 더 좋아보입니다.

품질상의 큰 차이는 못느끼겠으나 세세한 안내는 SK 가 더 좋은것 같아요.

 

 

 

<데이터 초과후 데이터 속도가 제한이 될때 안내문자를 보내주는 SK>

 

KT 쓴지 5년정도가 됐는데 QOS 가 설정될때 안내문자를 받은적이 없는데,

SK 는 세세하게 보내주더라구요. 이게 고객지원센터에서 신청해야 하는건지 아닌지는 모르겠는데,

SK 는 딱히 신청을 안했는데도 저렇게 안내문자를 보내주니까 마음에 듭니다. ㅋㅋ

 

또한, SK 의 경우 멜론 할인 혜택도 있어서... 지니보다 멜론을 좋아하는 남총총에게는 더 끌리는 통신사인것은 분명합니다. ㅋㅋ

 

 

너무 SK 찬양 일색이라 그런데, KT 도 좋은점이 있습니다. 올뭉으로 인터넷, 전화, 가족할인 받으면 8천원 할인되고 이런건,

진짜 KT 니까 가능한 상품이라 생각해요.

 

그래도 조금 더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멤버십포인트 쓸 곳이 더 많은 SK 에 좀 더 힘을 ^^; ㅋㅋㅋㅋ

 

 

 

결론

 

 

 사실 스마트폰 초창기에는 아이폰 진영 VS 갤럭시 진영해서 서로 엄청 싸우고 그랬는데,

이제는 서로 많이 따라가고 이래서 정말 의미없는 논쟁이긴 합니다.

 

그래도 아이폰과 갤럭시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그래서 남총총이 한마디 해준다면.

 

딱 한줄로 정리될 수 있을것 같아요.

 

그냥 한국에서 회사생활 하면서 적당히 업무용으로 PDF 열어보고 메일 편하게 주고 받고 OTG 저렴하게 맘대로 쓴다면 갤럭시.

그외에 그냥 감성이라면 아이폰.. ㅋㅋㅋ

 

어찌됐든 두 기계 모두 만족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