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갤럭시노트5 128G 골드 플래티넘 색상 개봉기 그리고 사용후기!!

by Hyeon:) 2016. 7.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갤럭시S4 16기가 제품에 64기가 외장메모리를 끼워서 사용했지만 역시나 부족함을 느끼고,

이번에 통크게 갤럭시노트5 128기가를 질렀습니다 -_-;;

 

(관련포스팅 : 2016/07/19 - [남총총] - 갤럭시노트5 주문 완료!! )

 

KT올레샵에서 주문을 했더니 그다음날 바로 오더라구요 -_-;

상담원분은 "저희가 순차적으로 하고 있어서 시간이 걸릴수도 있어요." 라고 했는데..

 

주문하고나서 그 다음날 폰 받고, 그날 오후에 개통작업 완료.. ㅋㅋㅋ

 

 

 

담달에 갤럭시노트7 나오는데 왜 갤럭시노트5를 사요?

 

 

네, 알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나오는거요. 근데 너무 답답했어요 -_-; 16기가 쓸려니까.

앱 한번 설치하려면 경고창 뜨고.. 필요없는앱 지워도 사진을 많이 찍으니까. 또 바로바로 차고...

너무 답답해서 눈 딱 감고 질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약정이니까 갤럭시노트9 나올때쯤에는 저도 신형폰 쓸 수 있겠네요 ㅡㅡ;

 

 

 

갤럭시노트5 가격(할부원금)은 얼마?

 

 

남총총은 KT올레샵에서 샀습니다. 가니까 공시지원금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갤럭시노트5 128기가 골드플래티넘이 60만원이더라구요. 한달에 2만원꼴.

 

뭐 클라우드호스팅 어쩌구 하면서 한달에 10만원도 내는데. 핸드폰 용량 스트레스에서 해방시켜주는데 월 2만원쯤이야 -_-;

 

바로 질렀죠! ㅋㅋㅋㅋ

 

 

 

갤럭시노트5 128기가 골드플래티넘 개봉기

 

 

 

 

 

아침에 택배가 온다는 우체국 카카오톡을 받고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KT올레샵은 KT가 온라인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래요,

그래서 다른 택배 안쓰고 우체국택배 쓰나봐요 -_-;

 

우체부 아저씨가 얼른 오시길 목이 빠져라 기다렸습니다.

 

그러고 신나서 받아놓고 한컷!

 

 

 

상자를 열면 파손방지를 위해 위 사진처럼 뽁뽁이가 감겨져있습니다.

그리고 상품 개봉 전에 꼭 읽어달라는 스티커가 있는데요. 간단히 이야기하면 개봉씰입니다. ㅋㅋㅋㅋㅋ

 

 

뭐 좋은말 적혀있으니까 한번 읽어보시고 쿨하게 오픈하면 됩니다.

 

 

갤럭시노트5 128GB 가 선명하게 적혀있는 고급스런 케이스 (예전에는 친환경드립 치면서 나무 모양이였는데 ㅡㅡ;)

그리고 유심칩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 는 아이폰처럼 마이크로유심칩을 쓰더라구요.

어지간하면 갤럭시S4 에서 쓰던 LTE 유심칩을 그냥 사용하고 싶었으나,

 

손재주가 없어서 괜히 짜른다고 설치다가 유심칩만 버릴까봐 속편하게 마이크로유심칩도 구매했습니다. (8,800원!! ㅡㅡ)

 

 

 

핸드폰 일련번호, 그리고 개봉씰입니다.

개통작업할때 일련번호 필요한줄 알았는데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_-;

 

 

 

드디어 들어낸 휴대폰 본체. 전시된거 봤을땐 크기가 이게 노트 맞아? 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까 크긴 크더라구요.

 

 

그리고 상자 하단에는 이렇게 이어폰, 충전케이블, 충전기가 있습니다.

전압은 2.0암페어인데, 고속충전케이블이라던데. 체감상으로는 루앱고속충전기와 고속충전케이블이 더 빠른 느낌 -_-;

 

 

역시 갤럭시노트 하면 핸드폰 하단에 있는 노트펜을 빼놓을수 없지요!

갤럭시노트5 부터는 노트펜을 한번 꾹 눌러주면 저렇게 튀어나옵니다. ㅋㅋㅋ

반대로 집어넣을때도 꾹 눌러주면 딸칵! 하는 느낌이 나면서 들어가는데. 반대로 끼우면 핸드폰 망가진다네요!! ㅡㅡ;

 

그리고 이어폰단자가 핸드폰 하단으로 내려와있습니다.

 

 

 

핸드폰 상단입니다. 우측 구멍이 마이크로유심칩을 삽입하는 슬롯을 꺼내는 구멍인데요,

남들 보니까 유심이젝터 (유심오프터 혹은 유심침이라고도 부르는 -_-;;) 가 있는데..

 

 

제껀 아무리봐도 저거밖에 없는거에요.

그래서 혹시 유심이젝터가 저걸로 바꼈나? 하고 저걸로 신나게 쑤시다보니까.

안되더라구요. 지금에야 알았는데.. 저건 갤럭시노트펜 여분심이라고 하네요.

 

덕분에 여분심 하나 날려버렸죠 뭐 ㅡㅡ;;

 

 

유심이젝터 (유심오프너, 유심침)은 갤럭시노트5 상자를 기준으로 사용설명서를 전부 들어보면

저렇게 붙어있습니다.

 

 

유심이젝터를 꺼내서 저렇게 꾹 눌러주면.

 

 

유심슬롯을 꺼낼 수 있고 마이크로유심을 넣어서 핸드폰에 삽입시켜주면 됩니다.

그러면 개통준비작업 끝. -_-;;;

 

 

 

충전기가 과연 고속충전기인가 해서 한번 요리조리 살펴보다 갤럭시S4 충전기와는 다르게

어댑터패스트차지라고 적혀있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뭐 패스트 차지라고 하니까 고속충전은 맞겠지요.. ㅋㅋㅋ

 

 

 

KT올레샵 구매후기

 

 

우선 KT올레샵 해피콜 전화도 빠르고.. 제가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돈이 있는지 여부도 확인 잘 해주고,

그리고 무엇보다 택배를 우체국으로 보내서 안심하고 받을 수 있게 해주지만,

 

역시 대리점은 액정보호필름도 붙여주고 개통작업도 완료해주고 자잘한 사은품도 주는 반면에,

KT올레샵은 샤오미 정품 보조배터리 하나 줍니다.

 

 

그외에는 없어요-_-; 그래도 저는 다시 사라그러면 KT올레샵에서 구매할껍니다.

 

왜냐.

 

갤럭시S4 를 사고나서 1주일후에 제가 잘 안쓰는 네이버 세컨 아이디가 해킹 당했다는 사실을 알았어요.

인증 방식은 핸드폰 문자확인으로 인증이 되었고 유명 네이버 카페에 중고폰 매입한다라는 광고글이 잔뜩 올라가있더라구요.

 

이쯤되면 감이 오셨겠죠? 제 주민등록번호와 개통된 제 핸드폰을 딱 하루간 가지고 있었던 사람.

바로 대리점 직원이 장난친겁니다. -_-;

 

이런 일이 있고 나서는 대리점이랑 거래할때는 제가 직접 방문수령을 해가거나,

그게 아니면 무조껀 KT올레샵에서 거래를 한답니다.

 

갤럭시노트5 128기가 골드 플래티넘 사용 후기 및 총평

 

 

갤럭시노트5는 일체형 배터리고, 외장메모리(마이크로SD카드) 사용 불가지만 그래도 마음에 듭니다.

일단 빠릿빠릿해요 전작보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어핏2를 사용하고 있는 저는 기어핏2 앱인

"삼성 기어" 앱이 기본 탑재인게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S4 의 경우에는 삼성 기어앱에서 앱 알림 설정 메뉴를 들어가면 좀 버벅인다 그래야되나?

화면이 한번 꺼졌다가 로딩이 됐는데. 갤럭시노트5는 그냥 빠릿빠릿하게 잘돌아가더라구요.

 

그리고 역시 노트5 하면 5.7인치 대용량 액정인데요. 커다란 액정 때문에 PDF 파일을 보거나 혹은 뉴스를 보거나

그게 아니면 동영상을 보거나 할때도 큼직큼직하게 잘보이니까 인강 보는분들이라면 화면이 작은 갤럭시 시리즈보다는

노트 시리즈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제 점수는요. 별 5개중에 4개입니다. (1개는 역시 외장메모리... ㅋㅋㅋㅋ 갤럭시노트7 은 외장메모리 지원한다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