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캐논 dslr eos 90D, 캐논 축복렌즈(EF-S 15-55mm F2.8 IS USM) 구매 및 개봉기!! ㅋㅋ

by Hyeon:) 2021. 12. 19.
반응형

근데 요즘도 dslr 카메라 구입하는 사람들이 있나? ㅋㅋㅋ 미러리스 카메라 구입할 것 같은데.. ㅋㅋ
최근 유튜브 촬영을 하면서 4K로 찍고 싶다는 생각 + 기변증이 돋아서 결국에는 캐논 이스토어에서,
eos 90D 랑 90D에 마운트 해서 사용하려고 캐논 축복렌즈(EF-S 15-55mm F2.8 IS USM)을 구매했다. ㅋㅋㅋ

7년 전에 캐논 dslr 700D를 구매하고 나서 여행 다니면서 완전 잘 사용했고,
또 법무법인 나눔에서 재직 시절에는 정 변호사님이 연말에 합창단 공연할때 700D 가져가서 동영상 촬영도 솔찬히 해먹었는데,
최근 유튜브 촬영을 하면서 HD 화질로는 뭔가 좀 아쉬움이 남는지라.. 기변증이 왔고.. ㅋㅋ



뭐, 고민해서 뭐하겠어. 질러야지.



어디서 살까 하고 한참 고민했는데, 그냥 둘 다 캐논 이스토어에서 구입했다. ㅋㅋㅋ
2021. 12. 17. (금) 새벽에 주문했는데, 다음 날 오후에 도착함. ㄷ ㄷ ㄷ



안녕?
내 생에 다시는 DSLR 카메라 구입하는 일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만약에 아주 만약에 구매해도 풀프레임 카메라를 구입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국에는 또 다시 크롭카메라 ㅋㅋㅋ



7년 전에 구입한 eos 700D 보다는 상자나, 제품 내부 포장이 엄청 세련되졌다.
요즘 추세인듯.

사진에 보이는 것은 배터리 충전기, 배터리, 케이블, 그리고 캐논 스트랩.



그런데 한가지 바보 같았던 것이 나는 eos 700D 랑 eos 90D랑 같은 캐논 브랜드니까 배터리 호환될 줄 알고,
충전기 하나만 달랑달랑 가지고 다녀야지~~ 하고 생각했는데, 보니까 배터리가 다른 모델인듯 -_-.. ㅋㅋ


eos 90D 바디까지 꺼내서 한 컷.
크. 이맛에 현질하죠.



중급기 답게, eos 700D 랑은 조그다이얼이라던지, ibm 씽크패드의 빨콩과도 같은 역할을 하는 버튼도 있고,
여러모로 많이 다르다.
우측 상단의 액정창은 두 말할 나위도 없고.



액정은 역시 화면이 돌아가는 스위블액정이 참 맛이고요.



그외에 모드 다이얼의 경우 eos 700D 와의 차이점이,
700D의 경우에는 그냥 돌리면 돌아갔는데, eos 90D는 모드다이얼 가운데 있는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돌려줘야 된다.
(나는 그냥 힘으로 돌릴려고 했었음. ㄷ ㄷ ㄷ)



그리고 야간촬영 때무인지 우측 상단의 액정에 불도 들어옴. ㅋㅋㅋㅋ
+@ 로 90D 는 와이파이도 지원하는 게 강점!! (사실 와이파이는 70D 도 지원했었지만.. ㅋㅋ)



카메라에 처음 전원을 넣고, 와이파이를 잡을때 나오게 되는 eos 90D 의 닉네임을 설정했다.
내 이름 이니셜 따서 “EOS90D_dh” 로.. ㅋㅋ (내 이름 남두현인 거 이제 이 블로그 오는 사람들 다 알텐데. ㅋㅋㅋ 이름 가려서 뭐하겠냐. ㅋㅋㅋ)



아참, 그리고 mic단자, 이어폰단자, mini hdmi 단자가 다 존재함.
유튜브 다음 촬영부터는 외부 모니터 연결해서 촬영하려고 별도 케이블도 쿠팡에서 구매 완료.



그리고 내가 이것 때문에 샀다. ㅋㅋㅋㅋ
동영상 이제 4K 로 촬영 가능.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4K 촬영 영상이 어느 정도인지 제작자로서 너무 기대되는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어서 바로 캐논 축복렌즈도 개봉함 ㅋㅋ


오픈마켓에서 살까 하다가,
그냥 캐논 이스토어에서 정가 다 주고 샀다. ㅋㅋㅋ



캐논 나한테 상줘라. ㅋㅋㅋ


캐논 축복렌즈의 경우 7년 전에도 인기 장난 아니였는데,
요즘도 dslr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찾는듯.

개인적으로 eos 700D에 마운트해서 사용하고 있는 탐론렌즈 (18-270 VC PZD)의 경우 구매때부터 렌즈 소음이 단점으로 지적되던 제품이였는데,
사실 렌즈라고는 캐논 단렌즈 1개랑, 탐론렌즈 2개만 쓰고 있으니까, 탐론렌즈 소음이 어떤지 체감을 못 하다가,
캐논 축복렌즈 물려 보니까, 확실히 지잉 지잉 하는 소음이 크긴 크구나. 하는 생각이 들긴함.



eos 90D 에 마운트 하기 전에 한컷.
너한테 100만원 태웠다. ㅋㅋㅋㅋㅋ



렌즈캡 제거하고, 렌즈를 한번 찍어봤다.
앞으로 현장 다니면 나랑 많이 굴러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멀쩡한 상태를 기록해두려고.. ㅋㅋㅋ



마지막으로 7년간 내 주력장비였던,
(여행블로그를 위해서 구입을 했으나 사무실 일로 더 많이 사용됐던 ㅋㅋㅋ) eos 700D 와,
이제 내 주력장비로 사용하게 될 댄 90D 를 사이좋게 놓고 한 컷. ㅋㅋㅋ


그렇다고 해서 eos 700D 가 퇴역하는 것은 아님, ㅋㅋㅋㅋ
유튜브 현장 b컷 촬영할때 사용할 보조장비로 꾸준히 활동할 예정!! ㅋㅋㅋㅋ



암튼 캐논 eos 90D + 캐논 축복렌즈 조합의  4K 유튜브 영상 기대해보자규~~~ ㅋㅋㅋㅋ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