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남자가사는법/불반도생존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백신 예약 일자 변경하기!

by Hyeon:) 2021. 8. 10.
반응형

나는 언제 백신 맞나.. 하고 있었는데, 10부제 예약 일정에 따라 오늘이였다. -.-

그런데 20시부터 예약이 가능해서 대기타고 있었는데, 깜빡 잠드는 바람에 눈 떠보니까 9시.

 

"어? 이러다가 수강신청 망하는 것 처럼 백신 예약도 망하는 거 아냐?" 하고 허겁지겁 백신 예약을 했고,

다행히 성공했다.

 

그리고 아래 카톡처럼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서 백신 예약 일자까지 안내 받았는데...

 

 

 

그런데 말입니다.....

 

 

생각을 해보니 기존 백신 1차, 2차 접종 기간이 4주에서 6주로 변경됨에 따라 내가 예약한 시점에서 가장 빠른 날짜인 

9/13에 1차 접종을 하게 되면, 2차 접종 기간은 10/25이 된다는 것.

 

10/25 평일 9시에 내가 동네에 있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그러면 차라리 접종 일자를 주말로 옮기는 게 어떨까? 싶어서, 백신 접종 일자 변경을 하려고 했는데,

 

 

[코로나19 백신 접종 일자 변경 방법]

 

뭐, 다른 블로그에서 다들 자세히 써놨지만 간단하게 말하자면,

 

1. 자신이 사전 예약 가능한 날짜에 

 

2. 예약한 백신을 취소하고

 

3. 다시 백신을 예약하면 된다. 로 정리가 가능하겠다. -.-

 

만약 자신의 생년 월일이 나처럼 0 이여서 오늘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면, 

다음날 18시까지 예약한 백신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 작업을 하면 된다는 것. -.-

(즉, 소위 말해서 pix된 상황에서 변경은 불가하고 바꿀 꺼면 취소하고 처음부터 다시 예약하라는 뜻)

 

 

다만, 서버 폭주를 방지하기 위해 카카오톡 인증 등을 통해 1회 로그인을 하게 되면 백신 예약 취소까지만 가능하고,

이후 10분 이후에 다시 인증 작업을 거쳐서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것에 유의.

 

(근데 내가 22시에 예약해보니까, 막 대란 정도까지는 아니여서 10분 사이에 대세가 바뀌지 않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움직이면 될 것 같다)

 

어차피 백신 접종 일자 변경을 원하는 사람은 백신 예약 할 줄 아는 사람이기 때문에,

접종 변경 메뉴만 안내하고자 한다.

 

1.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http://ncvr.kdca.go.kr) 에 로그인한다.

 

2. 이후 카카오톡 인증을 통해 로그인 한 후

 

 

3. 코로나19 백신을 예약하기 위해 본인의 신상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올텐데(http://ncvr2.kdca.go.kr),

해당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 - 예약 조회/취소 항목 클릭

 

 

4. "국민비서 구삐" 가 카카오톡을 통해서 보내 준 예약번호를 참고하여 본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를 입력 후 취소 한다.

 

5. 백신 예약 취소가 완료되면 다시 백신 예약 작업을 진행한다.

 

 

6. 변경된 일자로 제대로 예약이 되었는지 "국민비서 구삐"의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한다. ㅎㅎ

 

 

따지고 보면 되게 간단한데, 그놈의 10분 로그인 제한 때문에 마음이 급해서, 허둥지둥 했다.

나는 결국에는 토요일날 맞는 걸로 예약 변경 완료함!

 

친구들 중에 바황상이 얀센 하사 했을때 1번 맞고 끝낸 애들도 많던데,

나도 그때 맞을껄.. 하고 조금 후회를.. ㅎㅎㅎ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