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기아자동차 K7 배터리 방전되서 자가 교체를 해봤어요!!

by Hyeon:) 2019. 11. 17.
반응형

물론 지난 9월에 출고 받은 내 자동차 빵디는 현대 아반떼인데.. ㅋㅋㅋ

패밀리카인 k7이 요 몇일 날씨가 너무 추웠던건지 아니면 운행이 너무 없었던건지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이 됐더라구요.

 

 

그래서 배터리 교체할 수 있는 전문가를 모시고, 배터리를 구매해서 교체를 했습니다.

 

일반 공업사에서는 공임비 + 새 배터리 포함 10만원이 넘는 가격인데,

배터리만 구입해서 셀프로 교체하니까 크게 부담은 안가더라구요. 

 

 

작년 1월에 차량 출고하고 처음으로 열어 본 본네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세히 보면 배터리 위에 보호케이스 같은게 하나 있죠?

 

보호 케이스 열고 배터리 고정장치 다 해제한 후에,

기존 배터리 제거하고, 새 배터리 연결하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쉬움...

 

 

 

출고시부터 달려있던 k7 배터리.

로케트 제품이 달려있었네영... ㅋㅋ

 

아무쪼록 이번에는 배터리가 오래오래 가주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