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도쿄

도쿄 관광명소 - 유리카고메 타고 오다이바 건담, 비너스포트, 자유의여신상, 다이버시티 보러 가기!! ^^

by Hyeon:) 2016. 7.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남총총이 도쿄에 가면 항상 가는 (사실 2번 갔지만.) 또 다른 핫스팟. 바로 오다이바입니다.

 

오다이바는 예전 블로그에서도 한차례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당시에는 도쿄에 폭우가 쏟아지는 바람에 사진이 흐릿흐릿하게 나와서, 이번에는 제대로 오다이바를 감상해보고자,

 

아예 날씨가 맑은걸 확인하고 출발했습니다.

 

 

 

신주쿠에서 오다이바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주쿠에서 린카이선을 타고 도쿄텔레포트역으로 바로 가도 되구요.

그런데 대부분 오다이바는 야경이 명소라서.. 도쿄 시내 관광을 하다가 넘어가잖아요?

 

그럴 경우에는 긴자선 신시바시역(G-08) 에서 유리카고메 라인을 타고 다이바역 (U-07) 로 가면 됩니다.

 

예전에 제가 쓴 포스팅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

 

2015/06/12 - [여행기/도쿄] - 신주쿠에서 오다이바 가는 방법을 알아보자!! ^^

 

 

 

오다이바 볼거리 하나, 자유의 여신상

 

 

프랑스, 미국 말고도 자유의여신상이 도쿄에도 있다는것을 아시나요?

 

1998년 프랑스 센느강에 있던 자유의여신상을 "프랑스의 해"를 기념하여 산케이그룹이 1년간 빌려왔는데,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아예 레플을 제작해서 오다이바에 전시를 해뒀고 그게 오늘날까지 이르게 되어

오다이바의 랜드마크가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허드슨강에 있는 자유의여신상은 미국 독립기념일이 일어난 당해인 1776년이,

프랑스 파리 센느강에 있는 자유의여신상은 프랑스 시민혁명이 일어난 1789년이 적혀있다고 하는데,

일본 도쿄 오다이바에 있는 자유의여신상은 몇년도가 적혀져있을까요? ^^

 

혹시 아시는분은 댓글 바랍니다!

 

 

도쿄 오다이바 자유의여신상 위치 : 유리카고메선 다이바역 하차 후 좌측으로 가면 아쿠아시티 건물 옆에 있음.

 

 

 

오다이바 볼거리 둘, 레인보우브릿지.

 

 

아마 도쿄에서 제일 유명한 다리가 아닐까 해요. 일드와 영화로도 유명한 춤추는대수사선의 영화판 부제가

"레인보우브릿지를 봉쇄하라" 였으니까요. 실제로 제가 레인보우브릿지를 알게된것도 저 영화를 통해서였으니,

 

유리카고메선을 타고 오다이바로 들어오면 필수적으로 지나게 되는 레인보우브릿지입니다.

 

 

오다이바 자유의여신상 뒷편에서 볼 수 있어요. 겨울철에가면 해가 일찍 지기 때문에 14시쯤에만 가도,

레인보우브릿지 야경을 찍으려는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의 삼각대 행렬을 볼 수 있습니다. ^^

 

 

 

오다이바 비너스포트 앞 건담을 보러 가면서 사먹은 타코야끼.

일본 전역 어디를 가도 타코야끼를 많이 팔아서 좋아요. ㅋㅋㅋㅋㅋ 군것질의 천국.. ㅋㅋㅋ

 

 

오다이바 볼거리 셋, 비너스포트 그리고 오다이바 건담

 

 

아마 건담 덕후들은 여기가 성지가 아닐까 싶기도. -_-;

오다이바 다이버시티 앞에 건담 실사 모형이 있습니다!!!

 

재작년 6월에 갔었을때도 비 맞으면서 건담 모형을 사진으로 담아뒀는데요.

 

그때는 날씨가 흐려서 건담이 건담 느낌이 안났는데. (물론 크기는 엄청 컸어요..)

 

 

 

이날은 날씨가 맑아 다행히 건담 사진이 맘에 들게 나왔어요.

 

건담 모형 말고도.. 건프라라고 하던가요? 건담 장난감등을 팔기도 합니다.

정말 많이 사가더라구요. 남총총은 건담에는 조예가 없어서 -_-;

 

그리고 저 뒤에 보이는 건물은 오다이바 다이버시티에요~ 그냥 한국의 코엑스 생각하면 편합니다.

 

 

오다이바 건담 위치 : 유리카고메선 다이바역 하차 후 우측으로 직진. 다이바시티 건물 앞. (우측으로 쭉 가면 보여요!)

 

 

 

오다이바 볼거리 넷, 오다이바 비너스포트.

 

 

예전에 알고 지내던 친구가 대학교 3학년이던 시절, 학교에서 무슨 과제로 일본 도쿄에 갔었는데요,

 

그때 비너스포트앞에서 찍은 사진을 저한테 줬었어요.

그래서 오다이바에 가면 비너스포트를 한번 가봐야겠다! 하고 갔거든요.

 

 

 

바로 이곳, 비너스포트 핫플레이스입니다. -_-;

 

여기는 실물로 봐야 더 예뻐요. 여기서 잠시나마 그때 그 친구가 준 사진을 기억하며 잠깐 청춘의 기억을 회상했습니다. ㅋㅋ

 

 

아참, 그리고 비너스포트 하면 주변에 오다이바 대관람차만 기억을 하기도 하는데요~

 

 

도요타에서 비너스포트와 대관람차가 있는 지역에 자사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기도 하며,

F1 레이싱카를 전시해두기도 하구요. 그외에 현재 시판중인 차량은 직접 타볼 수 있도록 전시를 해두는 공간도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분들은 꼭 가보세요!!

 

 

 

 

관련 포스팅 :

 

2015/06/14 - [남총총] - 오다이바 건담, 비너스포트, 관람차를 보러가자!! ^^

 

2015/06/17 - [남총총] - 도요타 자동차 전시장, 오다이바 메가웹 관람 후기!! ^^

 

오다이바에서 신주쿠로 올때는 도쿄텔레포트역을 이용하자!

 

 

오다이바에 가는 이유가 아마 대부분 야경을 보러 갈꺼에요. 그런데 돌아올때 다시 유리카고메를 타고

긴자선으로 환승해서 시부야까지 갔다가 다시 신주쿠로 가는거 너무 피곤하잖아요?

 

그럴때는 린카이선 도쿄텔레포트역을 통해 바로 신주쿠로 넘어오면 됩니다.

 

 

 

 

이름이 도쿄텔레포트역이라서 그런지 신주쿠에 더 빠르게 오는 느낌이였어요,

그리고 한가지 더. 도쿄텔레포트역은 지하철 들어올때 벨소리가 다릅니다 -_-;

 

서두에 제가 레인보우브릿지 이야기를 하면서 영화 춤추는대수사선 이야기를 했잖아요?

 

지하철 들어올때 바로 춤추는대수사선 주제곡이 나옵니다 -_-;;;;;;;; 그것도 나름 묘미라면 묘미.

 

관련 포스팅 :

 

2015/07/02 - [남총총] - 오다이바-신주쿠, 도쿄텔레포트역에서 빠르게 이동하자!!

 

오다이바 볼거리가 표시된 지도는 없나요? 다른 볼거리는요? 오다이바에 온천은요?

 

 

왜 없겠어요. 전지전능한 구글신이 운영하는 구글맵에는 다 나와있습니다.

제가 기억을 더듬어서 제가 포스팅한 관광지는 아래 그림에 체크를 해놨어요.

 

 

다이바역에서 내려서 자유의여신상을 보고, 아쿠아시티에서 쇼핑 좀 하다가 직진하면서 오다이바 건담, 다이버시티도 구경하고,

비너스포트로 갔다가, 메가웹에서 자동차도 구경하고. 도쿄텔레포트역으로 귀환하는 루트로 한바퀴 돌면

오다이바 한바퀴 돌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구요,

 

오다이바에 굉장히 대중적인 온천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딱히 인연이 없어서 못갔... -_-;;;;

 

그건 좀 아쉽네용..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여태 오다이바에 2번 가면서 야경을 못봤어요.

아마 올해가 될지 내년이 될지 모르겠지만.. 다음번에는 오다이바 야경을 한번 감상해보고싶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