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just do it. 정보공개서 등록 완료 ㅋㅋㅋㅋ

by Hyeon:) 2021. 11. 17.
반응형

몇 년전에 김구라씨가 방송에서 자기는 그냥 “just do it” 이라고, “그냥 하는 거”라고 방송에서 이야기 했었는데,
암튼 그 이후로 내 업무스탈도 그냥 무조건 just do it. 걍 해. 가 되버렸다.

그 결과 정보공개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을때, just do it. 이니까. 질렀는데.
알고 보니까 작년부터 화두가 됐던 “가맹본부가 가맹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직영점을 1년 이상 운영해야 한다”는 개정법령 시행이
2021. 11. 19.이였고.. ㅋㅋㅋ

나는 그것도 모르고 그냥 just do it. 해버렸던 것이였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


프로젝트 착수 후 가맹사업법 개정법령 시행까지 30일 남았다는 사실을 알았을때 내 표정이 딱 저랬음. ㅋㅋㅋㅋ


아 근데 어쩌겠어. 어차피 하기로 마음 먹은 거 질러야지.
진짜 미친듯이 작업해서 접수 시켰는데.. 담당 공무원에게 문의해보니 “등록이 될 수도 있고, 안 될수도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악!!!!



진짜 그때부터 공무원한테 1주일에 한번씩 “잘 되죠?”, “검토하셨나용?ㅎㅎ” 하고 계속 전화하고 ㅋㅋㅋㅋ
어제도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 들락날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다가 문득 보니까, 가맹본부들이 20개씩 신규브랜드 등록하는 거 보면서 아 이거 밀리는 거 아닌가 걱정하고 ㄱ-


2021년 9월달에 등록된 정보공개서 신규브랜드들. 전체 333개다.


2021년 9월에 몇개 등록했는지 궁금해서 확인하니까 333개.

그러면 소위 말하는 “가맹본부의 직영점 의무화 법령” 이 적용되기 약 30일 전인 2021년 10월에는 몇 개였을까?



바로 1,229개 ㅋㅋㅋㅋㅋㅋ



어제 저 데이터 보고 진심 울뻔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무탈하게 정말 아슬아슬하게 등록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엎어놓고 그냥 just do it 하니까.
우주가 나를 돕는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또 다른 프로젝트의 시작

이번껀 포토샵도 만지고 이러는 거라 열심히 작업하고 있는데,
첫번째 결과물이 나오고 난 후



모임하는 단톡방에 올리니까
다들 안보고프다고 ㅋㅋㅋ 어지럽다고 ㅋㅋㅋㅋ

ㅋㅎㅋㅎㅋㅎ.

뭐 인생이 그런 거지..



은퇴 했는데도 윈도우 컴이랑 맥북 풀 가동하고 있는 나처럼 ㅋㅋㅋㅋㅋㅋㅋㅋ

(책상만 바꼈지 일하는 컴퓨터, 일하는 전화기는 동일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나를 찾아주는 이 있음에 감사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