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남자는 돈이 90%, 자기개발서 싫어하는 내가 봐도 괜찮아.

by Hyeon:) 2018. 6. 2.
반응형

월요일. 베프에게 유키구라모토 싸인cd 를 받으면서 답례로 점심을 샀는데,

베프가 주말에 영풍문고에 갔다가 재미있는 책을 한권 봤다고 추천을 해줬다.

 

개인적으로 자기개발서적은 되게 뻔한 이야기라 10년전을 마지막으로 읽고는 쳐다도 안보는데,

이번에는 저자의 생각이 나랑 너무 비슷하다고 해서 급 구매하게 되었음 -_-

 

 

 

 

인스타에서 후기를 보면 작가가 너무 직설적이라 호불호가 갈릴수가 있다고 하는데,

글쎄 요즘에 사무실에서 하도 겉으로는 착한척 하면서 좋은말 입에 바른 말만 떠느는데,

뒤에서는 콩을 깐다던지.. 아니면 졸렬하게 나이 50 넘은 사람이 삐져서 여직원에게 꼰대질 하는걸 볼때마다

혈압 오르는 상황이 많은지라.

 

오히려 작가의 직설적인 말투가 정말 사이다였다.

(특히 내가 자주 쓰는 말인 "나는 입에 발린 말은 안해" 라는 말을 작가는 책에서 직접 쓰고 있으니 -_-)

 

 

 

 

 

그리고 내가 가장 인상 깊었던 구절, 그리고 내 주변에 항상 하는 말.

 

 

"돈을 벌고 싶으면 사람들과 다른 것을 해라."

 

진짜 철칙처럼 생각하는 말이 책에 딱 적혀있는걸 보고 소름 그 자체.

 

 

베프랑 함께 하는 그룹 멤버가 나 포함 3명이 있는데,

우선 내가 보려고 한권 사고,

다른 멤버들에게 선물하려고 2권을 추가로 쿠팡에서 구입했다. (마침 쿠팡에 재고가 딱 3권이 있기도 했고.)

 

 

 

 

 

그리고 처음으로 베프들에게 책을 선물하게 되어서,

그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을 책 겉면에 썼다.

 

우선 공장을 경영하고 있는 황사장에게는 돈 많이 벌자는 의미로 돈 세다 잠들자! 라고 적었고,

 

 

 

 

주식왕인 또 다른 베프에게는 과도한 빚은 고통의 시작이라고.. ㅋㅋㅋㅋ

 

 

 

그리고 이어진 증정식.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위에 증정식 짤을 카톡 프사로 해놨는데, 마침 비트코인 하다가 많이 날린 동생은

너도 내가 한권 줄까? 이러니까 자신은 과도한 코인.. 이하 생략이라고 보냈다는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