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제주

제주시전통시장, 제주동문시장에서 쇼핑하기 ^^+ (제주동문시장 위치 및 운영시간 총정리!!)

by Hyeon:) 2016. 9. 24.
반응형

지난 1년간 4번의 제주도 여행중에 3번을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제주 롯데호텔, 제주 신라호텔에서 지냈는데요.

정말 좋은 호텔이고 좋은 시설이지만 그래도 아쉬운 마음이 있는게.. 중문시에는 제주시에 있는

동문재래시장 같은 커다란 전통 시장이 없다는겁니다.

 

 

중문시에는 중문재래시장이 있기는 하지만 제주시 동문시장에 비하면 진짜 작구요.

뭔가 재미있는 느낌이 없어서,

 

이번에는 제주동문시장 코앞에 위치한 제주 오션스위츠호텔에서 지내는 만큼 아예 첫날 저녁은 제주동문시장에서 사다가 먹어야겠다. 라고

생각을 했어요. -_-;;

 

 

 

 

거진 1년만에 방문한 제주동문시장... ㅋㅋㅋ

 

예전에 왔을때는 주차장에서 차 빼다가 사고가 나는 바람에 맛있는 회를 사고도

몇점 못먹은 기억이 있어서... 아예 오션스위츠제주 호텔 주차장에 차 주차하고 제주동문시장을 찾아왔습니다. -_-;

 

 

 

제주동문시장 위치 및 운영시간은?

 

 

 

 

제주동문재래시장 영업시간 : 08시 ~ 21시까지

 

제주동문수산시장 영업시간 : 07시 ~ 20시까지

 

 

주차장도 있고 그런데. 제주항 근처 (라마다, 오션스위츠제주 등등.) 호텔에서 투숙하는 관광객이라면

걸어갈만합니다.

 

작년에 남총총도 사고 나고 그 다음날 제주 동문시장을 걸어서 갔는데 얼마 안걸리는걸 보고

아 그냥 차 주차하고 갈껄.. 하고 후회한 기억이 -_-

 

 

 

제주동문수산시장 방문 후기

 

 

 

 

 

지도에서 제주동문수산시장 과 제주동문재래시장이 나뉘어져 있어서 다른곳인가? 하겠지만,

가보면 그냥 다 같은 제주동문시장입니다. -_-;

 

다만 수산물, 회 등등은 제주동문수산시장쪽에 몰아놨고 그 외에 오메기떡이나, 말고기 같은건 제주동문재래시장쪽에 몰아놨어요.

 

남총총이 동문시장에 온것은 회를 구입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바로 제주동문수산시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작년에 사고나서 몇점 못먹은 전복부터 급하게 구입. ㅋㅋㅋㅋ

전복은 크기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1만원짜리부터 2만원짜리까지 정말 다양한 가격대 전복들이 있더라구요.

 

 

남총총도 12,000원짜리 전복을 2만원어치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열심히 무게를 측정하고...

 

숙소가서 먹겠다고 하면 전복 손질도 다 해줍니다.

가서 먹기만 하면 될정도로..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제주도에 왔으니까 고등어회랑 갈치회를 먹어야죠!!!

좀 돌아다니다가 괜찮아 보이는 매장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저렇게 크게 한접시에 단돈 만원.

 

 

가격이 저렴해서 광어회랑 같이 구입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주항 근처 혹은 중문관광단지 근처 횟집에서 회 한번 먹으려면 7만원부터 시작하는데,

제주동문시장 와서 배터지게 먹을만큼 구입했는데 4만원이면 끝나더라구요. -_-;

 

물론 스끼다시 등이 없어서 그렇다. 라고 항변할 수 있겠지만. 그놈의 부침개 몇점이랑 그런거 해봤자 얼마나 한다고.. ㅋㅋㅋㅋ

 

 

 

제주동문재래시장 방문 후기

 

 

 

제주동문수산시장에서 회를 산 후에 오메기떡과 시장 구경을 위해 재래시장 코너로 발길을 옮겼습니다.

예전에 여기서 닭꼬치도 사먹고 그랬던 기억이 있는데요. ㅋㅋㅋ

 

 

 

대게 고로케를 팔길래 한번 사먹어봤습니다.

그냥.. 괜찮아요. ㅋㅋㅋ 엄청 맛있다 정도는 아니고....

 

 

그리고 좀 돌아다니다가...

 

 

 

오복떡집에서 제주도 특산품인 오메기떡을 구입했습니다.

맘 같아서는 한박스 사고 싶었는데 -_-;; 한참 운동중인 관계로 그냥 맛만 보려고 딱 10개만 사서 2박 3일동안 먹었네요.. ㅋㅋㅋㅋ

 

동문시장에서 파는 오메기떡이야 어디서 사든 다 맛있으니까.

 

 

 

그리고 작년에 김모변호사가 제주에서 꼭 먹어보라고 추천했던 애플망고. ㅋㅋㅋㅋㅋ

엄청 비쌌는데.. 그래도 맛있다고 해서 사먹어봤는데.. 가성비 별로인걸로 기억 -_-;;;

 

 

근데 제주도는 한여름에도 귤이 나오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주도 특산품이 귤이라서 동문시장에서 귤 파는걸 예상하고 있었는데.. 여름에까지 팔고 있을줄은 정말 몰랐어요.. ㅋㅋㅋㅋㅋㅋ

 

제주동문시장 총점

 

 

항상 중문관광단지에서만 있어서 동문시장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이제서야 갔는데요.

언제 가도 재미있어요. 전통시장보다는 이마트나 홈플러스 같은 대형마트를 선호하는 남총총이지만 그래도

제주시에서 지낼때는 항상 전통재래시장인 동문시장을 찾아갑니다.

 

첫번째로 인기관광지인 관계로 물가가 전체적으로 창렬인 제주도에서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

둘째, 이것저것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는 점.

셋째, 뻔한 기념품보다는 제주도 특산품을 동문시장에서 구입해서 가져다 주면 그래도 평타는 친다는 점 때문에 항상 찾아가요.

 

 

그러나 제주시에서 가장 길이 많이 막히는 지역이기 때문에 차를 끌고 가면 들어가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것 때문에

단점이라면 단점이... ㅋㅋ

 

 

그래서 제 점수는요, 별 5개중에 3.5개 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