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2016. 6. 파리

파리여행 - 파리 에투알 개선문을 가다!! (arc de triomphe de l'etoile 파리 개선문 전망대 입장료, 위치, 입장시간 총정리!!)

by Hyeon:) 2016. 8.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만에 파리 여행기 업데이트 하는 남총총입니다.

오늘은 파리 에펠탑 만큼이나 유명한 파리 개선문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프랑스 파리를 여행하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에 올려봤음직한 파리 에투알 개선문! ^^

 

남총총도 파리 여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첫날, 파리 거리를 천천히 산책하면서 파리 샹젤리제 거리를 지나 에투알 개선문으로 갔습니다.

 

 

 

 

 

 

파리 에투알 개선문 가는 방법 (파리 개선문 위치)

 

 

 

인터넷에 흔히 계획도시 파리의 위엄.jpg 라는 짤로 많이 돌아다녀서 아시겠지만,

 

파리에서 어느 길로 가든 개선문을 중심으로 뻗어나가기 때문에 막말로 파리 서쪽 지역에서 개선문 방향만 잡고

직진하면 개선문 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현대인인이니까 문명을 사용해야겠죠?

 

지하철로 제일 가까운것은 1호선 George V 역이 제일 가깝지만,

파리 개선문이 샹젤리제 거리를 지나면 있기 때문에 지하철 1호선과 9호선이 정차하는 Franklin D. Roosevelt역에서

하차 후 샹젤리제 거리를 통해서 개선문에 입성하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

 

 

 

역사속 파리 에투알 개선문 (arc de triomphe de l'etoile)

 

 

개선문이라고 해서 우리가 흔히 아는 개선문만 딱 하나 있는건 아니더라구요.

파리에는 에투알 개선문 말고도 카루젤 광장 입구에 있는 (뭐 체감상으로는 카루젤 광장보다는 루브르 박물관 오른쪽이라는 느낌이 -_-;)

카루젤 개선문도 있습니다. ^^

 

 

위 사진이 바로 카루젤 개선문이에요. 그런데 유럽정복은 커녕 집안 정복도 못한 남총총이 보기에도,

샹젤리제거리에 있는 에투알 개선문보다는 많이 작아요.

 

그래서인지 유럽을 정복한 남자, 본인 사전에는 불가능이라는 없다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가 개선문 신규건축을 명령합니다.

 

 

그래서 오늘날 에투알 개선문(arc de triomphe de l'etoile) 이 만들어졌어요.

 

그런데 정작 나폴레옹 보나파르트는 살아서는 개선문을 못지나갔고, 사후 20년이 지나서 세인트헬레나섬에 있는 유해가

파리 앵발리드로 이장될때서야 지날수가 있었으니.. ㅋㅋㅋㅋㅋㅋ

 

어쩌면 살아서 에투알 개선문을 지나간 남총총이 나폴레옹보다는 더 재미나게 살고 있다는 생각을 했었네요. ㅋㅋㅋ

 

 

그리고 아마 역사속에서 개선문 사진으로 유명한건...

 

 

 

2차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이 파리를 점령했을때 개선문을 통해 시가행진을 한것이 유명한것 같습니다.

이후 자유프랑스(라고 쓰고 연합군이라고 읽습니다.) 가 파리를 수복했을때 샤를드골장군이 개선문을 통해 시가행진 했지요! ^^

 

 

파리 에투알 개선문 전망대 방문기

 

 

 

파리 에투알 개선문 전망대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당연히 에투알 개선문으로 가야겠지요? ㅋㅋㅋ

그런데 여기 교통이 헬이라서 길찾기도 헬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위에 샹젤리제거리에서 바라보는 에투알 개선문 시점에서

개선문 뒤쪽으로 크게 돌면 지하로 내려가는 꼐단이 있어요. 그 계단을 통해서 가시면 됩니다.

 

 

 

 

 

개선문을 건축하면서 협력한 귀족들의 이름은 이렇게 개선문 안쪽 벽면에 남겨져있습니다.

 

남총총은 개선문에서 파리뮤지엄패스를 개시했는데요!

입장료는 아래에다가 정리해둘게요. ^^

 

 

 

 

 

 

올라가는데 계단은 가파르고 계속 빙빙 돌아올라가고.. 넘 힘들어서 속으로

나폴레옹 이 나쁜시키 ㅠㅠ 하고 투덜거렸어요. ㅋㅋㅋㅋ

진짜 힘듬..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생각해보니까 꽃보다할배 프랑스 파리편보면 꽃할배 F4 분들도 에투알 개선문 정상까지 다 올라가시잖아요.

심지어 관절염 있다고 하시는 백일섭 선생님 마저도!! ㅋㅋㅋㅋ 그래서 아직 젊은 본인이 헉헉 거리면 안되겠구나 하고

심기일전해서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이 포스팅 보고 혹시 아 나 계단 잘 못올라가는데. 뒷사람한테 피해주는거 아닐까? 하고 포기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적어두는데요,

 

올라가면서 힘들면 옆으로 살짝 비켜서 쉬거나 해도 됩니다. 전혀 부끄러운게 아니에요. ^^

 

또 개선문 올라가는 사람들이 대부분 관광객들이기 때문에 쉬고 있는 사람 보이면 서로 격려해주고 그런 분위기니까,

겁먹지 말고 천천히 올라가시면 됩니다!! ^^

 

 

암튼, 위 사진은 에투알 개선문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인터넷으로만 보던 계획도시 파리의 위엄.JPG 를 제가 실제로 보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기념사진 한장 찍고 내려왔습니다!!

하늘이 더 맑았으면 좋았을텐데!! ^^;

 

 

 

 

 

파리 테러 이후로 프랑스 주요 관광지는 위 사진처럼 무장군인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투알 개선문 바로 아래에는 1차세계대전 무명용사의 묘가 있습니다.

구글링을 좀 해보니까 프랑스 대통령이 저기서 헌화도 하고 그러더라구요.

 

실제로도 굉장히 예쁜 꽃들이 있는걸로 봐서는 담당자가 관리도 정말 잘하는듯.

 

분위기 있어요!! 단지, 남총총이 저 사진을 찍을때는 저기가 무슨 의미인지 몰라서 그렇지 -_-;;

 

역시 여행은 공부를 하고 가야 ㅠㅠ

 

 

 

파리 에투알 개선문 입장료는 얼마인가요?

 

 

성인은 9.5 유로, 학생은 6유로

만 18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또한 뮤지엄패스 사용처이기 때문에 뮤지엄패스를 제시하면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매월 첫번째 주 일요일은 모든 관광객이 무료 입장합니다. (이런건 진짜 프랑스가 잘해요 -_-;)

 

 

 

파리 에투알 개선문 입장시간은요?

 

 

4월에서 9월까지는 10시에서 23시까지,

10월에서 3월까지는 10시에서 22시 30분까지 입니다.

 

마지막 입장은 마감시간 30분전까지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파리 에투알 개선문 관광시 주의할점


 

 

 

 

에투알 개선문이 랜드마크다 보니까 위 사진처럼 셀카 찍는 사람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삐에로 복장을 하고 흥에 취한 관광객이 찍는 셀카에 난입해서 사진을 찍으면 돈을 요구하는 장사꾼이 있습니다.

 

제 앞에 외국인도 멋모르고 당했는데요. -_-; 그런 사람이 시야에 들어오면 그냥 사진기 내리고 안찍는다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뭐.. 사인족이야 뭐..

제가 돈이 없는걸 알았는지 저리가! 하면 가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파리 에투알 개선문 총평

 

 

개선문을 보는 순간 늘 꿈꾸던 관광지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작년 휴정기때 같은 삼실에서 일하는 변호사님이 휴가를 파리로 갔었는데,

그때 개선문에서 찍은 사진을 프사에 걸었는데 엄청 부러웠었거든요.

 

 

그래서 가자마자 제일 처음 한일이 셀카찍는거였어요.. 개선문 배경으로 -_-;;

(사실 비행기안에서도 개선문가서 꼭 셀카 찍겠어! 라고.. ㅡㅡ;)

 

인터넷에서는 개선문 앞에 삐끼 많다. 파리 소매치기 많다. 해서 걱정을 좀 했는데요

막상 가니까 폰카만 가져온 제가 너무 바보 같다라는 생각이...

 

다시 가고 싶은 관광지중 하나입니다!! ㅠㅠ

 

 

그래서 파리 에투알 개선문 제 점수는요, 별 다섯개중에 다섯개 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