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도쿄

도쿄 관광명소 - 도쿄도청 전망대 방문기!! (도쿄도청 전망대 시간, 가는법 총정리!!)

by Hyeon:) 2016. 7.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남총총이 도쿄에 갈때마다 꼭 방문하는 나름의 핫플레이스가 있어요.

바로 도쿄도청 전망대인데요. 여기는 한국 블로그에서도 너무나 유명하죠? -_-;

 

거기다가 신주쿠에서 가장 인기호텔인 하얏트리젠시도쿄 나 도쿄 힐튼호텔에서 도쿄도청이 바로 정면에서 보이니,

도쿄도청을 모르는 사람도 그 크기에 압도되서 한번 가보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외 인터넷 블로그나 일본여행 카페, 일본여행 책 등에서도 대부분 도쿄도청 전망대를 강추하니까요!! ^^)

 

 

 

도쿄도청 전망대 가는 방법

 

 

도쿄도청 전망대는 간단하게 도쿄도청을 찾아가면 됩니다. -_-;

 

신주쿠역 서쪽출구로 나와서 그래도 직진에 직진을 하면 게이오호텔 지나서 보이기도 하구요,

아니면 젤 편한 방법은 신주쿠역 서쪽출구에서 게이오백화점 앞에서 힐튼도쿄 셔틀버스를 타거나,

 

혹은 odakyu halc 앞에서 하얏트리젠시도쿄 셔틀버스를 타고 호텔에서 내린 다음에,

도쿄도청까지 걸어가면 됩니다. 각 호텔들에서 딱 5분거리에요.. ㅋㅋㅋㅋㅋ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맑은 하늘의 도쿄도청>

 

도쿄도청 전망대 운영 시간

 

 

도쿄도청 전망대는 북쪽전망대와 남쪽전망대가 운영중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가는건 북쪽전망대에요.. 남총총도 도쿄도청 3번 갔는데 한번도 남쪽전망대 못가봤어요 -_-;

 

운영시간은 북쪽전망대의 경우 09시 30분 ~ 23시까지,

도쿄도청 남쪽전망대는 09시 30분 ~ 17시 30분까지.

 

매주 둘째주, 넷째주 월요일에는 남쪽전망대도 23시까지 한다고 하는데.

 

신주쿠역 서쪽출구에서 그냥 걷다보면 자연히 도쿄도청 북쪽전망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

 

 

또한 도쿄도청 전망대 휴관일이 있어요~

 

매년 1월 1일, 그리고 둘째 넷째주 월요일은 북쪽전망대가 첫째, 셋째주 화요일은 남쪽전망대가 휴관일입니다.

 

 

 

 

도쿄도청 전망대에서 야경 관람 후기!!

 

 

 

도쿄도청 북쪽전망대 입구로 가면 아무래도 일본의 수도 "도청" 이니까 (한국으로 따지면 서울시청 -.-)

간단한 가방검사를 합니다.

 

최근에 테러로 나라가 어수선한 프랑스는 어느 관광지를 가던지 항상 가방검사를 하는데,

일본에서는 도쿄도청 빼고는 가방검사 하는곳이 없는것 같아요. ^^ (일왕이 사는 고쿄를 가면 또 모르겠습니다.)

 

암튼, 가방검사가 끝나면 엘레베이터를 타고 전망대가 있는 층으로 쭉! 올라갑니다.

 

 

그리고 야경을 보면 되요!!!

 

자, 남총총이 찍은 야경사진!! 한번 감상해보세요!!

 

 

5

 

 

 

4

 

 

 

3

 

 

 

2

 

 

 

1

 

 

 

처음 도쿄도청에 와서 야경을 봤을때 그 감동이 기억납니다..

내가 어릴적부터 꿈꾸던 나라, 꿈꾸던 도시에 왔구나 하던 심정.

 

 

그리고 저 멀리 도쿄타워가 보이네요. ^^

 

이건 엘레베이터 기다리다가 달이 너무 예쁘게 떠서 찍었는데요.

달 오른쪽에 삐죽 튀어나온게 도쿄 스카이트리에요! ^^

이 사진 찍을때 일본 현지인도 달이 저런 색으로 뜬건 신기한건지 미러리스 카메라로 정말 열심히 찍으시던 -_-;

 

실제로는 도쿄타워나 스카이트리가 굉장히 크게 보이는데 역시 갤럭시s4 의 한계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쿄타워 입장료는 무료에요, 또 2013년 여름까지만해도 지금에야 라인프렌즈스토어가 흔하지만,

당시에는 라인 홈페이지에서나 라인프렌즈 인형들을 주문할 수 있는데 대부분 품절이였거든요 -_-;

 

근데 도쿄도청에 딱! 하니 라인프렌즈스토어가 입주해있어서 신나서 라인캐릭터 인형들 싹쓸이 했던 기억도 납니다.

 

물론, 지금은 다른 캐릭터 업체가 입주해있지만요!!

 

 

암튼, 남총총에게 도쿄도청 전망대는 언제나 좋은 기억만 있어요,

그래서 도쿄여행을 할때마다 꼭 방문한답니다. ^^

 

 

여러분도, 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 도쿄타워 전망대도 좋지만..

도쿄도청 전망대에서 야경을 감상해보는것은 어떤가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