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2016. 6. 파리

[프랑스 파리여행] 유로화, 홍콩달러 서울역 환전센터에서 완료!!

by Hyeon:) 2016. 6.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출국을 2일 남겨두고 부랴부랴 진행하게 된 환전.

 

늘 그러하듯이 남총총은 오늘도 환전을 위해서 서울역 환전센터를 방문했답니다.

주변에 환전할 일 있으면.. 명동에 달라업자들 뺴고는 서울역 환전센터가 혜택이 젤 괜찮다고 추천을 하는데 ㅡㅡa

 

다들 귀찮은지 회사 앞에서만 하고 그러더라구요.. 남총총이야 뭐 국민프로듀서라서.. 남는게 시간이니...

 

광화문 교보문고 들렸다가 서울역 환전센터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서울역 환전센터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서울역 1층 (우리은행, 기업은행) / 서울역 지하2층 (국민은행)

 

영업시간 : 06시 ~ 22시 (우리은행, 국민은행) 연중무휴 / 07시 ~ 22시 (기업은행) 연중무휴

 

 

 

서울역 환전센터 이용 후기

 

예전에 우리은행에 있던 자리는 국민은행이 들어오고 우리은행은 서울역 정문으로 들어오면 좌측으로 이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전 우리은행 자리에는 국민은행이...

 

 

 

 

<예전 우리은행 자리에는 이렇게 국민은행이 들어와있다.

그리고 환율우대중이라고 귀엽게 적어둔.. ㅋㅋ>

 

 

 

확실히 시중은행이 1개 더 들어왔을뿐인데 18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인데도 인원수가 5명밖에 없네요.

대학생들 기말 끝나고 본격적으로 해외연수다 뭐다 해서 많이 나갈때라서 작년 같았으면 기본 1시간은 기다려야 했을텐데,

덕분에 10분도 안되서 환전하고 나왔네요. ㅋㅋㅋ

 

 

서울역 환전센터 환율우대야 워낙에 유명하니 우리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편한곳에 가셔서 하셔도 됩니다.

예전에는 각 은행별로 ATM기도 멀리 있어서 길건너 서울스퀘어 가서 돈 찾아 오고 그랬는데.

 

요즘은 환전센터 옆에 우리, 기업, 국민은행 ATM기가 있으니까 여러모로 편하네요.

 

 

그리고 현재 국민은행은 개점기념 이벤트를 하고 있다네요. 달러, 엔화, 유로는 90%

위안화, 홍콩달러는 60%, 그외는 50%. ㅋㅋ

 

 

남총총은 유로화랑 홍콩달러 환전했습니다. 환율우대 이벤트 덕분인지 지갑이 엄청 빵빵하네요 -_-;;;

 

환전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이렇게 후딱 해치우고 나니까 뭔가 큰 숙제한 기분!

 

 

 

아참, 그러고 서울역 환전센터 지하2층 앞에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중국남방항공, 제주항공 국제선 탑승자에 한해서

당일 오전 6시부터 얼리체크인 해주는거. 다들 아시죠?

 

물론 마감시간이 비행기 출발 3시간전까지라는 단점이 있지만 서울역에서 얼리체크인을 하면 짐은 따로 인천공항으로

알아서 가기 때문에 명절이나 연휴에 여행을 출발하거나 혹은 퇴근 이후 부랴부랴 인천공항에 가실 분들이

이용한다면 정말 편한 서비스입니다~~~ ㅋㅋ

 

 

얼리체크인 하고 바로 환전하고 여행하러 출발~~ 하면 시간도 절약하고 환율우대도 받고 1석 2조 ~~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