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갤럭시노트5 사용자의 기어핏2 한달간 솔직 사용기. (장단점 총정리!)

by Hyeon:) 2016. 8. 4.
반응형

벌써 한달 가까이 됐구나.. 기어핏2 사용한지가.

한달전에 "어머, 이건 꼭 사야해!" 하고 삼성플라자 가서 산게 몇일전 같은데. ㅡㅡ;;

 

이후에 갤럭시S4 에서 갤럭시노트5 128GB 로 핸드폰을 기변한다음에 기어핏2와

만족스러운 디지털노마드 생활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예전에 남겼던 기어핏2 개봉기에는 단순한 개봉기였고,

내가 사용한지 얼마 안된 시점에서 작성됐기 때문에 장단점을 기록하기에는 좀 무리가 아니였나 싶다.

 

 

2016/07/12 - [남총총] - 미밴드1A 사용자의 삼성 기어핏2 개봉기 그리고 사용 후기!!

 

 

그래서 이번에는 거의 한달간 기어핏2를 달고 살았으니까.

그간 느꼈던 기어핏2의 장단점을 적어보고자 한다.

 

 

 

 

 

기어핏2 장점 첫번째, 알림 설정의 무제한

 

 

역시 이것이 샤오미의 미밴드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닐까?

미밴드의 경우 서드파티앱은 최대 5개까지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반면,

기어핏2의 경우에는 내가 설치하는 모든 앱의 알림을 다 지정할 수 있다.

 

예를들자면 미밴드 사용기간에는 인스타그램, 티스토리앱, 은행앱 3개 정도만 알림으로 지정을 해놨는데,

현재 기어핏2의 경우에는 18개정도의 앱에 알림 설정을 지정해놨다.

 

그래서 돈이 들어오면 누구보다 빠르게 알수 있.... ㅋㅋㅋㅋㅋㅋ

 

 

 

기어핏2 장점 두번째, 카카오톡 알림

 

 

 

 

아마 이 부분을 봤을때 미밴드 사용자분들, 혹은 스마트밴드나 스마트워치쪽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분들은,

'엥?! 카카오톡 알림 그거 다 잡아주는거 아니냐?!' 하는 분들도 계실것 같다.

 

그런데 미밴드와 기어핏2 카카오톡 알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소위 단톡방과 같은 카톡방은

대부분 카톡 알림을 꺼두는데,

 

미밴드의 경우 카카오톡 알림을 지정해두면 카톡 알림을 꺼두는 방에서 메세지가 뜰 경우에도 쉴새없이 울리지만,

기어핏2의 경우 카톡 알림을 꺼두는 방에서는 위 화면처럼 메세지만 보일뿐 별도로 진동을 통한 알림을 없다는것.

 

이게 진짜 최고인것 같다. ㅡㅡ;;;

(네 저 1:1 개인톡 많이 안하는 아싸입니다 ㅡㅡ;;)

 

그래서 쿨하게 카카오톡도 알림에 포함시키게 됨. ㅋㅋㅋㅋ

 

 

 

기어핏2 장점 세번째, 멜론과 호환

 

 

 

갤럭시S4 에서는 위 화면처럼 뮤직플레이어를 실행하면 갤럭시 기본음악이 재생됐었는데,

갤럭시노트5로 오니까 기어핏2에서 뮤직플레이어를 실행하면 바로 멜론과 연동이 된다 ㅡㅡ;;;;

 

차별하는것도 아니고.. ㅋㅋㅋ 그래도 덕분에 블루투스 이어폰 꼽고 바로 기어핏2를 통해서 멜론 실행하면 되니까,

나름 장점이라면 장점.

 

+@ 로 음악 다시 듣겠다고 핸드폰 꺼내서 만지작 만지작 안해도 되니까 핸드폰 배터리 좀 더 오래가는건 덤. ㅋㅋㅋ

 

 

기어핏2 장점 네번째, S헬스와의 호환

 

 

스마트밴드는 대부분 운동하려고 사는것 같다.

 

당장 나도 운동에 대해서는 별생각이 없다가.. 10분정도 걸으면 기어핏이 지금 걷기 운동 하고 있어요!! 하고 알려줘서

아 본격적으로 운동을 한번 해볼까? 해서 파오후 탈출 프로젝트를 시작한거니까.

 

 

 

1주일동안 칼로리 소모량을 체크해주기도 하고..

 

 

만보기는 요즘 스마트밴드나 스마트워치에 다 기본적으로 있는거니까.

 

 

심장박동은 미밴드1S 펄스에서도 있고,

갤럭시노트5 도 카메라 옆에 심장박동을 체크할 수 있는 센서가 있어서 S헬스를 통해서 체크할 수 있는데,

기어핏2는 운동하면서도 내 손목을 통해 심장박동을 체크한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기어핏2 최고 장점은 바로 운동 기능인것 같다.

운동에는 걷기, 달리기, 하이킹, 자전거타기, 스텝머신, 실내운동용자전거, 런닝머신, 스쿼트, 필라테스, 요가등이 있는데.

나는 살빼려고 운동을 하느라 달리기를 하는데.

 

달리기 시작 누르고 신나게 달리다가 종료하면 심장박동수부터 소모 칼로리, 그리고 운동시간,

gps로 기록한 코스 그리고 달린 거리등이 수치화되서 기어핏2에 표시된다.

 

그리고 역시나 달리기를 하다 보면 화장실이 급해서, 혹은 어디서 전화를 와서 잠시 멈추게 될때도 있는데,

기어핏2의 경우에는 일시정지 기능도 있어서 여러모로 정확한 운동 데이터를 기록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런데 그게 끝이 아니었으니...

 

 

 

위 화면처럼 갤럭시노트5 에 기본 탑재된 S헬스 앱과 기어핏2가 연동이 되서 핸드폰에도 기록이 된다.

 

본인 같은 경우에는 위 화면을 캡쳐해서 매일 본인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omsshu) 에다가 파오후 탈출기를 작성중.

나름 수치화 하는 재미도 있고 해서 열심히 운동을 했는데. 10일동안 3kg 이나 빠졌다! ㅋㅋㅋㅋㅋㅋㅋ

 

 

 

기어핏2 장점 다섯번째, 방해금지 기능

 

 

아마 이게 최고 장점이 아닐까 싶다 ㅡㅡ;

 

 

미밴드를 사용하고 있을적만 해도 미밴드 알람을 통해 일어나려고 낮잠을 자거나

저녁에 자고 있는데 미밴드 알림 때문에 깬적도 여러번이고,

 

영화를 감상하거나 할때 미밴드에서 알림이 오면 신경이 쓰이니까, 아예 미밴드를 벗어버리고 자거나,

영화 감상을 하고 그랬는데..

 

기어핏2에서는 방해금지 모드라는게 있다.

 

내용인즉, 시계 알람을 제외한 모든 알림을 끈다는것.

 

즉, 저것을 실행하면 알림 설정이된 서드파티앱 알림이 와도 진동이 안울린다.

(물론 진동만 안올뿐 기어핏2에서 다 확인할 수 있음. 간단히 핸드폰 무음모드 생각하면 쉬울듯.)

 

또한 기어핏2의 경우 내가 손목을 들어 시계보는 모션을 취하면 자동으로 액정이 켜지는데,

방해금지 모드에서는 모션을 취해도 액정이 안켜지며 측면 버튼으로 액정을 활성화 시켜야 된다는것.

 

 

물론 방해금지 모드를 실행해도 진동이 안울리는 심장박동체크나 수면체크등은 계속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이니

잘때나 영화감상할때 혹은 면접, 회의장소에서 유용하게 쓰는 기능인듯! ^^

 

 

기어핏2 장점 여섯번째, 전화 수신 기능

 

 

이건 개봉기에서도 썼던 이야기인데. 미밴드의 경우 기본 앱에서 전화 수신 후 3초후에 미밴드를 통해 알림이기 때문에,

미밴드가 전화를 잡기까지 딜레이가 좀 있다.

어른들의 경우 3초 딜레이 때문에 미밴드가 죽은줄 알고 오해하는 경우도 있는데.

 

기어핏2의 경우에는 전화가 오면 거의 실시간으로 반응을 한다. 또한 액정에 누가 걸었는지 표시가 되니까.

핸드폰에 블루투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기어핏2를 통해 전화를 받을수도 있고,

또 전화를 수신거부 할 수 있으니 이것 역시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 하겠다.

 

또한,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는 전화번호 말고 저장되어 있는 이름도 함께 표시되니 정말 만족!! ^^

 

 

 

그러면 기어핏2는 장점만 있을까? 단점은 없어?

 

 

1. 비싸다.

2. 생활방수가 미밴드1보다 더 낫다는데. 기계값이 비싸서 미밴드처럼 착용한채로 수영하고 이런건 못하겠음. ㅋㅋㅋㅋㅋㅋㅋㅋ

3. 2일에 한번씩은 꼭 충전해줘야됨.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