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미밴드1A 사용자의 삼성 기어핏2 개봉기 그리고 사용 후기!!

by Hyeon:) 2016.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이 제품을 조금 더 써보고 후기를 남길까 하다가..

아무래도 제품 출시초라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입하고!!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사용 후기를 빠르게 작성하여 올립니다. ^^

 

 

 

샤오미 미밴드에서 기어핏2로 넘어간 이유

 

 

남총총은 5월에 미밴드1a 를 구매했습니다.

(관련포스팅 : 2016/05/30 - [남총총] - 샤오미 미밴드 1a 개봉기, 미밴드 한글앱 다운로드 받기! )

 

그리고 엄청 만족하면서 사용했었어요. 진짜 저 가격에 저런 기능이 되는 제품이 있단말야? 오오 샤오미 ㄷㄷ 하면서,

그러고 나서 미밴드2가 발매했다는 소식에 홍콩에 가서 직구를 하려고 했지만 몽콕역 미밴드 매장이 리뉴얼중이더라구요 -_-;

 

아쉬워 하면서 그래도 미밴드1a 에 만족하면서 사용하던 중, 삼성전자에서 미밴드와 같은 스마트밴드 계열 제품인

기어핏2를 발매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정확히 7월 10일 일요일에요 --;; 제품을 인터넷에서 보니까 예쁘고 괜찮을 것 같은데...

가격이 19만 8천원!! 인터넷 최저가도 역시 19만원대.

 

비싸야 2만원인 미밴드랑 가격이 거의 10배 차이가 나니 이거 참... 하고 있다가.

 

결국에는 지름신 ㅡㅡ 을 못이기고 집 근처 삼성전자디지털플라자 가서 바로 질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삼성 기어핏2 가격은?

 

 

 

 

19만 8천원... ㅋㅋㅋㅋ

 

어지간한 가전제품은 다 11번가나 G마켓 같은 인터넷 구매를 하는데.. 이건 나온지 얼마 안된 신품이고 해서,

삼성디지털플라자랑 가격 차이가 몇천원밖에 안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삼성디지털플라자 가서 바로 사버렸어요.. ㅋㅋ 이거 살때..

 

매장 들어가서 바로 기어핏2 만지작 거리니까.. 삼성전자 매장 아조시가 오는거에요.

그래서 "이거 라지 사이즈 맞아여?" 하니까.. "네.. 맞습니다 고객님!" 이러시길래

별 고민 안하고 "이거 하나 주세여!" 하니까 기계 설명해주려던 아조시 급당황.. ㅋㅋㅋㅋㅋㅋ

 

"할부는 어떻게 해드릴까여?" 라고 물으시길래 "체크카드에여.." 하고 쿨하게 결제하고 들고나옴.. ㅋㅋㅋㅋㅋㅋㅋ

 

 

 

기어핏2 사이즈는?

 

 

삼성 기어핏2 사이즈는 스몰(S) 와 라지(L) 이 있다고 합니다. 남총총이 파오후(-_-;) 임에도 불구하고

라지를 사용하니까 구멍 3개 남기고 널널하게 차더라구요.

 

일반 여자분들은 스몰 차면 딱 맞고... 남자분들은 라지.. 성인 남자 파오후분들도 걱정하지 말고 라지 -_-;;

 

 

 

삼성 기어핏2 개봉기

 

 

 

갤럭시s4 까지만 해도 친환경 어쩌구였는데 -_-;

기어핏은 그런거 없는지 예전에 클래식한 포장을 하고 있어요.

 

다만, 저 포장이 20만원짜리 기계 포장이라는게.. 흠 -_-;;;

 

 

 

아주 훌륭한 기능이 있다는 내용을 서술해놨습니다.

 

그냥 기념으로 찍고 올리는 내용.. ㅋㅋㅋ

 

자, 이제 가장 중요한 사진입니다.

 

 

바로 구성물품이죠! ^^

 

구성물품은 정말 간단합니다. 기어핏2 본체, 그리고 충전기, 간단 사용 설명서인데.

충전기는 뭐 보시는바와 같이 USB 에다가 연결하면 됩니다.

 

핸드폰 충전기에다가 사용하면 된다는 평가가 많은데.. 그냥 미밴드1A 충전할때처럼 컴퓨터 USB 에다가 충전하니까,

빠르게 되더라구요. ^^

 

전체적인 구성물품에 대한 불만은 없는데. 어디 장거리 여행을 가거나 할때 저 물건들을 다 들고 가야 된다고 생각하니

끔 ㅡ 찍

 

휴대폰 충전할때처럼 별도의 5핀 충전 도구를 제공하는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핸드폰 (갤럭시S4) - 기어핏2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우선 핸드폰에 기어핏2를 관리하는 앱인 "Samsung Gear" 를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 들어가면 받을 수 있어요.!! ^^

 

 

 

그리고 기어핏2 전원을 작동 시키면...

 

 

환영합니다!

응 나도 환영해!

 

 

저기까지가 기어핏2 블루투스 연결 준비 단계.

Gear Fit2 (B36E) 에서 B36E 는 초기 지정된 이름입니다.

나중에 앱에서 바꿀 수 있어요!!

 

 

자 이제 핸드폰과 기어핏2를 연결하기 위해서 찾아봅시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처음 연결할때 블루투스를 꺼둔 상태로 Gear 찾기를 누르는게 빨리 찾더라구요!!

 

 

본인의 기어핏 (남총총은 B36E) 를 선택해줍니다!! ^^

 

 

여기서 인증번호가 나오는데요.

저게 왜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_-; 뭐 입력하고 그런건 아닌데....

그냥 쿨하게 선택하고 기다리면...

 

 

뭐 핸드폰에 약관 동의.. 이런거 나오고

알림설정 지정할 서드파티앱 설정하는 화면 나오면 끝!! ^^

 

생각보다 되게 간단하죠?

 

 

 

핸드폰과 기어핏2가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핸드폰 상태바에 위 화면과 같이 건전지 모양의 아이콘이 뜹니다. ^^

그리고 블루투스도 연결됐다는 아이콘이 뜨는데.. 별도 블루투스 장비를 이용하는 분들은 건전지 모양 아이콘으로

구별하시면 될듯~~ (근데 저거 건전지 맞죠? 기어핏 형상화 한거 아니죠?ㅡㅡ)

 

 

삼성 기어핏2 기능부터 사용 후기

 

 

삼성 기어핏2 기능이야 인터넷에 정말 많이 있죠. gps 나 뭐나.. 이런거.. 근데 저는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기능들만

사용기 형식으로 적어볼게요.. (사실 사용한지 1주일도 안되서 뭐 자세한 기능은 겪어봐야 -_-;;)

 

우선 심박수 측정기!! (심장박동측정)

 

 

기어핏2 후면을 보면 저렇게 센서가 3개가 있어요.

저기를 통해서 심박수를 측정한다고 합니다.

 

일회성으로 측정할 수 있고.. 이용자가 가만히 있을때 그것을 기어핏2가 판단해서 그 순간에 심박수를 측정한다고 해요.

 

우선 남총총의 심박수를 측정해보니까.

 

 

 

근데 가만히 보면 아래 144bpm 이라고 나오지요? ㅋㅋㅋㅋㅋㅋㅋ

저게 오후 2시에 측정한값이에요... 왜냐면 요즘 시차적응이 바보처럼 되서 오후 3시에 자서 저녁 9시에 일어나거든요 ㅡㅡ;;

 

그래서 정오쯤 넘어가면.. 커피 한잔 마시고 이러니까.. 심장이 쿵쿵 뛰고 그런다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144 bpm ㅋㅋㅋㅋㅋㅋㅋ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야겠어요.

 

이런거 보니까. 꼭 스마트폰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심장 질환이 있는 분들이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기어핏2 기능중에서 GPS 나 심박수 측정기능등은 핸드폰에 연결이 안되도 사용이 가능하거든요!!)

 

 

그리고 두번째!! 뮤직플레이어 기능이에요.

이거는 삼성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을 해서인지,

 

원래 기어핏2에서 별도의 앱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우측 하단 버튼을 누르게 되어 있는데,

왜 안드로이드에서 상태바 내릴때 기기 액정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상태바가 나오는것처럼,

 

기어핏2도 (사실상 타이젠 맞죠?)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상태바가 나오거든요,

그런데 거기에 나오는 정보가 딱 3개에요. 블루투스 연결 여부, 알림 일시 정지모드 여부 (그니까 일종의 무음)

마지막으로 뮤직플레이어. ㅋㅋㅋ

 

그런데, 기어핏2에서 바로 뮤직플레이어 실행하면 갤럭시의 경우에는 핸드폰에 자체적으로 내장된

뮤직앱이 실행되서 오버더호라이즌이 나옵니다. ㅡㅡ

 

대신에 핸드폰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별도의 음악앱(예를 들면 멜론이나, 지니, 벅스 등등..) 을 실행하고

기어핏2 뮤직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음악앱을 컨트롤 할 수 있어요.

 

볼륨서부터 시작해서 음악 재생, 정지.. 그리고 음악 앞뒤로 재생 등등.. ㅋㅋ (단 목록 열어서 선택하는건 불가능해요~)

 

저 기능제일 마음에 들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이것도 뭐 다들 아시는거죠? 바로 문자가 오면 기어핏2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걸려오면 기어핏2에서 누구한테 걸려왔는지 받을것인지 수신거부할것인지 선택할 수 있어요.

 

물론 기어핏2는 통화기능이 내장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전화를 받겠다. 라고 하면 핸드폰으로 받아야 되지만,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연결해놨다면 핸드폰 안꺼내고 기어핏만으로 전화 받고, 거절할 수 있겠지요?

 

(블루투스 이어폰은 누구한테 전화가 왔는지 확인이 힘드니까.. 라고 쓰고 사실상 안되니까..

그런 사소한 부분이 정말 편해지는것 같아요. ^^)

 

그외에 자신이 지정하는 앱에 대해서 알림을 기어핏2를 통해서 받을 수 있어요!! ^^

 

 

 

 

기어핏2에 있는 기본 앱들입니다. 뮤직플레이어, 24시간 기록, 만보계 등등... ㅋㅋ

 

 

기어핏2 배터리는 얼마나 가나요?

 

 

 

 

구입하고 얼마 안되서 신나가지고는 심박수 측정 거의 실시간으로 돌리고.. 알림들도 기어핏을 통해서 확인을 하고 있는데요,

12시간 사용한 결과 100% 상태에서 85% 까지 떨어지더라구요. 잘만 쓰면 2일에 한번씩 충전하면 될 것 같은데.

 

충전시간은 컴퓨터 USB 에다가 연결했을때 2시간 조금 안걸리니까..

핸드폰 충전할때처럼 전기콘센트에 연결하면 더 빠르겠죠? ^^

 

 

그리고 코~ 자야 하는 시간이 되면 핸드폰에 기어핏2가 저렇게 인사도 해줍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하구요... 

 

제가 꼭 토니스타크가 되서 프라이데이한테 인사 받는 기분 ㅡㅡ.;;;

 

말 못하고 채팅으로만 이야기하는 프라이데이.. ㅋㅋㅋㅋㅋㅋ

 

 

 

샤오미 미밴드1A 사용자로서 느낀 삼성 기어핏2

 

 

 

먼저 기어핏2가 미밴드 시리즈보다 괜찮은점을 적어볼게요.

 

서술했듯이 저는 샤오미 미밴드1A 를 완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었어요. 심지어 가족들에게 선물할정도로 -_-;

그래서 미밴드2 가 액정이 달려 나온다는 소식에 홍콩으로 직구도 가고 그랬는데,

 

미밴드에서 가장 아쉬운점은 역시 공식 한글앱의 부재 (물론 네이버 샤오미 카페에서 한글앱을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해주십니다.)

그리고 앱알림 (속칭 서드파티앱 알림) 을 지정할 수 있는 갯수가 5개로 제한된다는게 가장 큰 단점이였어요.

 

그런데 기어핏2는,

 

 

 

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내가 핸드폰에 설치하는 앱 = 기어핏2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앱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갯수에 대한 제한이 없다는게. 가장 큰 만족이였어요.

 

미밴드1A 의 경우에는 알림이 와도 핸드폰을 통해서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야 하지만,

기어핏2는 액정이 달려 있어서 핸드폰을 안꺼내도 된다는게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한가지 더.

 

미밴드의 경우에는 핸드폰 전화, 문자 알림이 3초 딜레이가 있어요. 문자나 앱의 경우에는 큰 상관이 없지만

전화의 경우 3초 딜레이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반면 기어핏2의 경우에는 전화나 기타 알림이 핸드폰이랑 거의 동일하게 와요. (전화는 진짜 동일하게!!)

그 부분이 기어핏2로 전향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구요.. (물론 이건 샤오미에서 별도 패치로 수정할 수 있을꺼라 생각!!)

 

 

 

그러면 반대로. 기어핏2가 미밴드 시리즈에 대해 밀리는점을 이야기해볼게요.

 

바로 첫번째로 가격이죠 -_-; 요즘 미밴드2가 나온지 얼마 안되서 오픈마켓에서 5만원정도에 팔지만,

홍콩이나 중국 현지에서는 한국돈으로 2만원정도에 판다고 알고 있어요.

 

반면 기어핏2는 19만원 -_-;; 거의 10배죠. 솔직히 미밴드를 통해서 스마트밴드의 유용함을 알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선뜻 그 돈 주고 이 제품을 구입할 사람은 거의 드물것 같아요. (혹시 갤럭시 시리즈 신작을 통해서 번들로 제공하는게 아니라면 모를까!)

 

 

그리고 두번째는 미밴드에 비해서 배터리를 자주 충전해줘야 한다는것!

미밴드1A 의 경우 자주 해봤자 20일에 한번인데.. 기어핏2의 경우에는 최소 2일에 한번은 충전을 해줘야해요.

 

그리고 지금은 새 상품이니까 배터리가 오래 가지만.. 아무래도 기어핏2도 사용 기간이 좀 되면...

충전도 그만큼 자주 해줘야 하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기도 해요.

 

 

마지막으로 방수 -_-; 공식적으로 미밴드1A 는 IP67 방수이고 기어핏2 는 IP68 방수라고합니다.

그런데, 미밴드1A 는 사우나 하면서도 수영 하면서도 샤워 하면서도 차고 다녔는데,

기어핏2는 그러지를 못하겠어요. 방수 수치는 더 높아졌는데. 아무래도 가격도 가격이고,

삼성측에서도 침수 피해에 대해서는 보상 안한다고 명시를 하다 보니까.. 망가지면 내 손해고 ㅡㅡ;;;

 

뭐.. 기어핏2 사용하는분들중에 진짜 부르주아분들은 차고 수영하고.. 그러면서 인증하면 될텐데..

저는 차마 그러지는 못하겠어요.. ^^;;;

 

삼성 기어핏2 총평

 

 

가격은 비싸지만 전체적으로 만족. ^^

 

다만 바로 기어핏2를 구매하는건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우선 미밴드 같은 제품을 써보고 "아 스마트밴드 제품이 나에게 유용하구나!!", 혹은

"미밴드가 좋은데 좀 더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게 없을까?" 하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 드려요.

 

아무래도 미밴드보다 가격이 있으니까 ㅡㅡ;;

 

제품은 전체적으로 잘빠졌어요. 디자인도 괜찮구요.

 

저는 별 5개중에 5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