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실손보험) 갱신 안내장 도착하던날. (실비보험 갱신 인터넷 확인법!)

by Hyeon:) 2016. 7. 25.
반응형

와 시간 엄청 빠르다. 작년에 월급 오른 기념으로 실비보험(실손보험)을 가입했었는데,

이게 벌써 1년이 지나서 갱신할때가 되다니. =_=;;;

 

연초에 실손보험 인상 상한율 폐지 기사가 나고, 덕분에 보험계리사들 몸값이 지금 부르는게 값이라는 소리가 들리면서,

올해 8월에 1년차가 되는 내 실비보험은 얼마나 올라갈까 개인적으로 걱정을 많이했다.

 

 

다들 알겠지만 보험사라는게 절대 본인이 손해보는 장사는 안하는 회사기 때문에.. ㅋㅋㅋㅋㅋ

 

 

암튼, 몇일전에 신나게 놀고 있는데 메리츠화재에서 카톡이 왔다.

 

 

실비보험 갱신안내장이 우편으로 발송됐으니 확인하라는것.

 

근데 이게 일반우편으로 보냈는지 도통 안와서,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여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 들어가봤다.

 

 

 

실비보험(실손보험) 갱신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

 

 

우선 각 보험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자. (남총총은 메리츠화재를 가입했으니까. 메리츠화재 홈페이지로)

 

 

 

그리고 인터넷고객센터, 인터넷상담 등을 통해 본인이 실손보험이 갱신할때가 됐는데,

이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 라고 상담글을 남기자!!

 

 

그러면 전화가 오는데, 홈페이지에서 별도 확인은 불가능 하지만  (아마 개인정보 때문이 아닐까 라는 생각)

갱신안내장을 메일로 보내준다고 이야기 해줄것이다!! ^^

 

 

 

 

 

그러면 메일로 받으면 끝!!!!!!

 

우리나라 보험사들 고객응대 시스템이 다 비슷비슷 하니까,

아마 타사도 위와 같은 방법이면 갱신 시점에서 쉽게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을것 같다.

 

남총총의 경우에는 혹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하고 통화를 했는데,

처음부터 실손보험 갱신안내장을 메일로 보내달라! 하면 통화 없이 받을 수 있을것 같기도?? ㅋㅋㅋㅋ

 

 

실손보험(실비보험) 인상율도 폐지됐는데 유지해야되는걸까?

 

 

그래서 남총총 올해 실비보험 보험료는요...

 

 

한 2,000원 오른듯.

전체적으로 보면 상해통원의료비[외래], 질병입원의료비, 질병통원의료비[외래], 질병통원의료비[처방조제]

4개 항목이 다 올랐다. 아무래도 내 나이대에는 입원하는 아이들보다는 통원하는 사람들이 더 많으니까 그러리라.

 

뭐. 요즘 정형외과 가면 간호사들 첫마디가 "실손보험 가입하셨죠?" 라고 물어보는거던데,

실비보험이 정형외과 의사들 밥벌이 수단이 되다 보니까, 보험사야 뭐.. 손해율 나면 이제 보험료 올리면 되는거고;;;

 

 

그런데 내가 갔던 정형외과는 손가락 보조기는 면책인데 이거 실비보험에서 나올꺼에요~ 라고 얘기했던걸까? -_-;;

 

 

 

2015/09/07 - [남총총] - 실손의료보험 만능은 아니다. 실손보험 면책에 대해 알아보자!!

 

 

 

흠. 내년 인상폭은 얼마나 될지 벌써부터 궁금하기도.

 

 

 

 

 

작년에 955,440원을 보험료로 납입했고 보험금을 수령한건 23,500원이다.

뭔가 수지타산이 안맞는 느낌이 드는건 왜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건강하면 손해인 세상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