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삼성 SSD 850 EVO 250 개봉기 및 사용기!! ^^ (SSD 추천!!)

by Hyeon:) 2016.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오늘은 여행기가 아닌 IT 기기 후기를 한번 작성해볼까 해요. :)

 

벌써 이 제품을 구입한지 4달정도 다 되가네요. -_-; 제 컴퓨터는 구입한지 약 10년여정도 되갑니다.

제가 게임을 즐겨 하는편도 아니고.. 컴퓨터로 해봤자 기껏해야 블로그나 하기 때문에 딱히 컴퓨터 재구매 필요성은 못느꼈어요.

 

그런데...

 

최근 집에서 일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 컴퓨터가 좀 느린데.. 하는 생각이 드는겁니다.

(아무래도 사용연수가 좀 됐기 때문에..)

 

그렇다고 컴퓨터 사기는 좀 그렇고... 해서 주변에 알아보니까 하드를 SSD 로 바꿔주면 괜찮다는거에요!

(실제로 직장생활 하는 친구도 자기 컴퓨터가 답답해서 SSD로 바꾸니까 한결 괜찮아 졌다고 하고...)

 

 

그래서 파워검색 ㅋ

 

 

 

 

 

삼성 SSD 850 EVO 250 구매 후기

 

 

눈에 들어온게 2가지가 있었어요. 기존에 HDD 는 씨게이트나... 히타치 제품들 썼었는데,

SSD는 그래도 그냥 삼성꺼 쓰는게 무난하지 않을까 하고.. ㅋㅋㅋ

삼성SSD 중에서도 다양한 라인업이 있는데.. 뭐 제가 엄청나게 멋진 작업하는건 아니니까... -_-;

 

 

그냥 적당한 용량에 가격 적당한거 고르다 보니까 쿠팡에서 삼성 SSD 850 EVO 250 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50기가라고 하는데 뭐 이것저것 하니까 실제 용량은 232기가 정도 나오네요 ^^

 

 

 

데스크탑 삼성 SSD 설치법

 

 

사실 설치법이라고 할것도 없어요. 상자를 열면 저게 다거든요 -_-;

그 흔한 SATA 드라이브 케이블 하나 넣어줄지 알았는데.... ㅋㅋㅋㅋㅋㅋ 정말 저게 답니다...ㅋㅋㅋ

 

 

그냥, 본체 열고... SATA 케이블이랑 전원 케이블을 SSD에 연결해주고 전원 연결하면 끝납니다.

 

너무 간단해서 사진 첨부 하고 말것도 없을듯. ㅋㅋㅋㅋㅋ

 

 

 

삼성 SSD 850 EVO 250 사용 후기 및 총평

 

 

우선 굉장히 만족합니다. 기존 HDD 로 부팅할때보다 정말 빠르게 부팅이되요.

컴퓨터 전원넣고 한 2초 안걸리는듯 -_-;

 

다른 이야기지만 제가 얼마전에 산 그램 노트북도 SSD인데.

 

(관련포스팅 : 2016/06/06 - [남총총] - 14인치 노트북 LG 그램 (14ZD960-GX5GK) 개봉기!! ^^)

 

 

그전에 사용했던 노트북은 HDD 였거든요.. 둘다 똑같은 I5 였는데.. HDD 노트북은 부팅에 세월아 내월아였던 반면에

SSD 사용하고 있는 그램은 진짜 퀵이에요. 퀵.ㅋㅋㅋ

 

 

SSD 구입하느라고 한 10만원정도 쓴거 같은데. 정말 돈값합니다. 하나도 안아까워요. ^^

 

게임을 주력으로 하는분들은 당연! 바꾸는게 맞구요.

저처럼 문서작업만 주로 하는 분들도 SSD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 정말 적극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