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14인치 노트북 LG 그램 (14ZD960-GX5GK) 개봉기!! ^^

by Hyeon:) 2016.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예전에 다른 블로그에서 삼성 노트북 개봉기를 올린적이 있었는데.

정확히 2년만에 새로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_-;

 

그때 후배가 "선배! 돈 좀 더 쓰고 그램사요. 그램 예뻐요." 라고 했었는데,

뭐 예뻐봤자.. 얼마나 예쁘겠어.. 그냥 싼게 비지떡이지.. 하고 15인치 노트북을 샀었는데...

 

무게도 무겁고... ㅋㅋㅋ 또 SSD 가 아니다 보니까 버벅이기도 해서... 이번에는 그냥 맘 편히 질렀습니다.

 

 

무려 115만원!!! 촤하하하하하하하 ㅋㅋㅋㅋㅋ

 

근데 요즘 여름 이벤트를 해서 그런지 쇼핑몰마다 무려 22개월 무이자할부를 하더라구요,

카드 구매 하시는분들이라면 참고 해볼만한 소식~~~ ^^

 

 

요즘 국민프로듀서(-_-;) 로 살고 있는 남총총은 영화도 볼겸 해서 용산까지 직접 수령으로 다녀왔습니다.

 

그러면 14인치 노트북 LG 그램 (14ZD960-GX5GK) 개봉기를 한번 써볼게요~~ ^^

 

 

 

왜 LG 그램(14ZD960-GX5GK) 인가?

 

 

우선 남총총은 요즘 나이를 먹어서 금색이 좋더라구요 -_-; 휴대폰 케이스도 금색.. ㅋㅋ 노트북도 금색.. ㅋㅋㅋ

 

그리고 두번째로 문서 작업이 많은 남총총에게는 그다지 고사양의 노트북은 필요 없었습니다.

첫번째로 가볍고! 두번째로 화면 선명하고! (IPS 기본 탑재!!) 세번째로 SSD 탑재!!

 

고르고 고르니까 15인치는 예전에 악몽이 있어서 14인치로 내려갔는데 딱 보이는게 14ZD960-GX5GK 더라구요!!

 

단, 프리도스 제품인것은 함정 -.-;;

 

 

 

LG 그램(14ZD960-GX5GK) 사양은?

 

 

 

CPU : 인텔 i5-6200U (스카이레이크)

 

램 : 8G (DDR3L)

 

화면크기 : 35.6cm

 

해상도 : 1920x1080

 

하드 : 256G SSD

 

그외 : HDMI 영상 입출력 포트, USB3.0 x 2

Micro SD카드 리더기

 

 

 

 

LG 그램(14ZD960-GX5GK) 개봉기!!

 

 

 

 

 

용산에서 으쌰으쌰 하고 업어온 제품입니다.

요즘은 노트북 상자도 정말 얄쌍하게 잘나오는것 같아요. ^^

 

그러면 본격적인 개봉을 하기전에 몇가지 확인할것이 있지요?

 

 

 

첫째, 우선 내가 주문한 제품이 맞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간혹가다가 업체측 혹은 내 실수로 전혀 엉뚱한 제품을 들고 올수도 있기 때문에 -_-;;

 

 

두번째, 개봉씰이 잘 있는지 확인!

노트북을 주문할때 하드 업그레이드나 램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에는 개봉씰이 개봉되어 있지만,

남총총처럼 그냥 "엥?! 노트북 그냥 한글만 되면 되는거 아니냐?!" 하는 분들의 경우 개봉씰이 잘 붙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모든게 잘 붙어있는지 확인이 되면 위와 같이 열어보면 되겠지요.

애플 제품이 국내 상륙한 이후에 삼성, LG같은 국내 전자기기 회사들도 애플처럼 심플한 스타일의 포장을

많이 추구하는것 같습니다.

 

200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노트북 한번 사면 다리까지 오는 커다란 상자에 노트북 가방이며,

케이블, 그리고 번들CD까지 정말 이것저것 다 들어갔었는데,

 

그램은 열어보니까 노트북, 전원케이블, 랜선 연결 포트, 끝. -_-;;

 

 

 

좌측부터 직접수령한 사람만 선물해준다는 모니터 액정 보호 필름,

가운데는 상판 보호 필름,

우측은 노트북 파우치입니다. ^^

 

 

요즘 프리도스 제품이 흔해져서 그런지 LG에서는 저렇게 프리도스 설치가이드를 간단하게 만들어서

배포해주네요.

 

그리고 사은품으로 받은 마우스패드와 무선마우스까지.. ㅋㅋㅋ

 

 

상자에서 꺼내서 윈도우즈 설치작업을 하기전 펼쳐본 그램의 모습입니다.

 

아참, LG 그램 (14ZD960-GX5GK)의 경우에는 키보드 스킨이 들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구입 안하셔도 됩니다!! ^^

 

 

 

그리고... 증정받은 상판 보호 필름과 모니터 액정 보호 필름을 붙이려고 했는데...

 

 

 

 

어ㅡ예

망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보호 필름 따위는 안하고 다니니까요!! ㅡㅡ

 

 

 

 

정말 작고 가볍긴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노트북을 사면 자기 블로그 띄우고 인증샷을 찍어야 하지만!!

이 제품은 프리도스 제품인 관계로 윈도우즈 설치기까지 다 작성하고 인증샷 날릴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