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맥북에서 구매한 파이널컷 앱 환불 완료!! ㅎㅎ

by Hyeon:) 2022. 1. 19.
반응형

지난주에 적었듯이 그동안 동영상 편집을 루마퓨전으로 하고 있었는데,
이게 작업을 하다 보니까 욕심이 나는지라 -_-;

결국에는 맥북에서 편집을 하기 위해 파이널컷까지 결제를 했다.

그런데.. ㅋㅋㅋ

아, 이게 파이널컷 프로 앱만 정가가 36만 원인데,
학생 인증을 받으면 25만 원에 파이널컷 프로 말고 다른 앱 4개까지 set 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여,
결국 맥북에서 구매한 앱의 환불을 진행하게 되었다 ^^;


혹시라도 나처럼 구매한 앱에 대해 환불을 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있을까 싶어 정리를 해둔다.


https://reportaproblem.apple.com/?s=6

로그인 - Apple

idmsa.apple.com:443


앱스토어에서 환불 신청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까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면,




위 화면처럼 문제신고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문제 선택 메뉴에서 “환불 요청”을 선택한 후 세부 내용 선택에서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내가 구매한 앱에 대해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어차피 우리나라의 경우 어떠한 물건이든지 단순 변심의 경우라도 7일 이내에 환불을 할 수 있고,
또 애플사가 앱 환불에 대해 되게 빡빡하게 규정을 잡지 않기 때문에 나처럼 환불 의지가 있다면 맘 편히 환불 신청을 하면 된다.

다만, 환불 사유를 명시해야 하는데,
나는 있는 그대로 “파이널컷 프로에 대해 교육할인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것을 나중에 알아서 결제 취소후 재구매 예정”이라고 명시하고 신청함. ㅎㅎ





그렇게 환불 신청을 하면 위와 같은 메일이 오는데,
메일 내용대로 48시간 이내에 환불 됐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그런데 분명 지난 주에 애플한테 파이널컷 구매 내역에 대해 환불처리가 됐다는 메시지를 받았는데,
어제 자정 무렵에 파이널컷 36만 9천원이 결제됐다는 메일을 받았다. -_-;



안그래도 앱스토어 결제 카드 내역을 보니 아직 결제 취소가 안 되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ㅡㅡ


바로 오늘 오전 앱스토어 결제를 연동해 둔 카드사에
“지금 다음 달에 결제 예정인 금액은 애플 앱스토에서 앱을 구매한 내역이고, 애플사로부터 환불 처리가 됐다는 것인데 어찌 된 것인가영?” 하고
문의를 남기니 저녁에 위와 같이 결제 취소 메일이 왔다. ㅎㅎ



나중에 알고보니 결제 취소 메시지를 받아도 실제 결제가 취소되기까지 30일 정도가 걸린다고 하니.. ㅎㅎ

결제 취소가 됐음에도 나처럼 결제 메일이 오더라도 차분히 기다리면 전산상으로 알아서 취소 메일을 보내주는 것 같다. ㅎㅎ

아무튼, 이제 파이널컷 교육할인 버전으로 빨리 구매를 해야겠다. ㅎㅎ


아, 근데 파이널컷은 언제 또 배운다냐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