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마지막으로 루마퓨전으로 편집한 열변TV.EP07!

by Hyeon:) 2022. 1. 13.
반응형

새해 들어서 요즘 흥하는 유튜브, 흥하는 TV프로그램 보면서 열변TV 편집 방향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역시나 제일 큰 고민은 시청지속시간이기 때문에 자막도 스크립트형 자막으로 한번 교체를 해봤다.

 

시청지속시간이 얼마나 나올지는 주말 지나봐야 알겠지만.. ㅋㅋ

 

그리고 처음 열변TV EP01 제작할때 쩡이언니처럼 유튜브 만드느라고,

아이맥 사고 파이널컷 구매하는 것 아닌가? 라고 포스팅 했었는데,

 

 

일단 파이널컷은 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_-;

 

아이맥은 구매 여부는 맥미니로 살지, 아니면 아이맥으로 살지에 대해 좀 더 고민하고 정할 예정

(뭐 어찌됐든 사긴 산다는 말 ㅋㅋㅋㅋ)

 

따라서 열변TV EP07 이 루마퓨전을 마지막으로 사용한 영상이 될 것이고,

아마 다음주에 업로드 되는 EP08 부터는 파이널컷으로 편집을 할 예정임! ㅋㅋㅋㅋㅋ

 

 

여기서 이미지 올리면 깔끔한데 왜 유튜브에서는 깨져 나가는 것인지 진짜 ㅠㅠ 아오 ㅠㅠ

 

내용적인 측면에서 후술을 하자면,

 

열변TV EP.07는 EP.06에 이어서 주택임대차보호법 갱신요구권에 대해서 정리를 했는데,

내가 실거주 의사를 가지고 아파트를 구매 했을때 해당 아파트에 세입자가 갱신요구권을 행사 했을 경우

 

그간 법원에서는 실거주 의사를 가지고 갱신요구권 거절이 불가하다는 입장이였는데,

최근 임대인(실질적으로는 신규 부동산 매수인이지)의 손을 들어준 판결이 나와서 정리를 해봤다.

 

또한 이번 화의 편집 기술적인 면을 복기해보자면,

 

앞서 서술했듯이 루마퓨전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회차라는 점 (이래놓고 EP.08 에서도 루마퓨전 쓸지도 모르지만 ㅋㅋ)

 

그리고 유튜브 분석 창에서 끊임없이 지적되는 인트로 도입 부분을 짧게 가져가고,

크로마키 효과도 사용해보고, PIP 효과도 사용해보고 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대한민국 변호사 유튜브 채널 중에

어벤져스 타임스톤 등장하는 채널은 저 편 밖에 없을 것이라 생각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열변TV EP.07 도 업로드 완료!

 

 

 

열변TV EP.07 아파트 샀는데 세입자가 자기가 산대요ㅠ

출연 : 임영근 변호사님, 김현교 과장님

영상제작 : 남두현

 

오늘도 남두현유니버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