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슐랭가이드

[마곡/발산역 맛집]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에 가서 메밀물막국수 먹고 왔어요!

by Hyeon:) 2021. 12. 3.
반응형

얼마 전에 김포등기소에 등기하러 갔다가, 클라이언트 겸 동네 백수 형님 (-_-;) 이
점심 먹고 집에 가자고 하셔서, 쫄래쫄래 따라간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막국수는 그냥 비빔막국수만 있는지 알았는데, 동네 형님께서 여기 물 막국수 맛있으니까,
물 막국수로 먹어보라고 권해보길래 한번 먹어봤는데. 진짜 존맛탱. ㅋㅋㅋ



그러고 며칠 잊고 지내다가,
어제 또 동네 백수 형님(-_-;) 이랑 소주 한잔 하고,
숙취 때문인지 뭔가 시원한 게 먹고 싶은지라.

아침에 수영하고 바로 차 끌고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으로 달려갔다.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

 

서울 강서구 강서로56가길 31

 

영업시간 : 오전 10시 ~ 21시까지

 

주차 : 조금 힘듬 ㅎㅎ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 매장 사진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 입구, 주차 공간이 별도로 없어서 매장 앞에다가 차를 세워야 한다 ㅎㅎ

 

동네 형님이랑 갈때는 김포에서 와서 그랬나? 길이 되게 복잡한 것 같았는데,
의외로 마곡에서 네비 찍고 가니까, 되게 가까웠다.

그냥 간단하게 nc백화점 강서점 사거리 좀 못가서 있는 건물이라고 생각하면 됨.



그냥 주거단지에 소규모 상가 건물이기 때문에 지하주차장이 없다.
따라서 그냥 매장 앞에 적당히 차 대놓고 후다닥 먹고 나오는 st. ㅋㅋㅋ
(사실 동네 형님이 저렇게 주차하길래 나도 따라서 주차 한 거다라며 ㅋㅋㅋㅋㅋ)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 메뉴판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의 메뉴판. 보니까 여기 석갈비도 파네? ㅋㅋㅋ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의 메뉴판인데,
2021. 12. 1. 자로 코시국 + 재료값 상승으로 막국수 가격이 인상되었다고 한다.



근데 저기 메뉴판 가격이 인상 전 가격인지, 인상 후 가격인지 모르겠음 -_-; ㅋㅋㅋ
(오늘 메밀물막국수 + 만두 먹어서 17,000원 결제 한 것을 보면.. 인상해서 9,000원 인 것 같은데 ㅋㅋ)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 기본 상차림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의 기본 찬 차림

 

QR코드를 찍고 자리에 앉아 있으니, 차림사분께서 기본 상을 차려주셨다.
심플 of 심플한 상 차림.

열무김치랑, 무우가 기본 찬 차림인데,
메밀만두를 시키니까 간장이랑 앞 접시도 가져다 주심. ㅋㅋㅋ

강릉해변메밀막국수 사이드 메뉴 메밀만두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의 사이드 메뉴 메밀만두

 

자리에 좀 앉아 있으니까, 메밀만두를 먼저 가져와 주셨다.
12개에 8,000원.

요즘 자주 가는 감자탕 집이랑 설렁탕 집 왕만두도 5알에 8,000원인데.
혜자스런 가격. 진심 감동 받고,

감동 받아서 신난 나의 기분을 표현하는 짤 ㅋㅋ



메밀만두 처음 먹어봤는데, 그 맛에 또 다시 감동 받고. ㅋㅋㅋㅋㅋㅋ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메인 메뉴 메밀물막국수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의 메인 메뉴 메밀물막국수

 

나는 음식 사진을 왜 이리 못 찍는 것일까?

강릉해변메밀막국수의 메인 메뉴인 메밀물막국수.
김가루, 깨소금 아끼지 않고 듬뿍이고,

강릉해변메밀막국수 발산점의 메인 메뉴 메밀물막국수
좀 예쁘게 사진 찍고 싶어서 가위로 한번 컷트했는데 괜히 했다.

 

메밀로 만든 면의 양도 정말 듬뿍.
나름 대식가라서 되게 많이 먹는데, 메밀물막국수 한 그릇 (곱빼기 안 시키고, 보통임 ㅡㅡ) 먹으면 진짜 배 부르고.. ㅋㅋㅋ

메밀만두도 양 정말 많고.. ㅋㅋㅋ

장정이 가서 먹어도 한 그릇에 10,000원 안 되는 가격에 정말 맛있고 배 부르게 먹을 수 있는 장소. ㅋㅋ



거기다가 메밀물막국수 기준 겨자, 식초로 별도의 양념을 안 해도 국물 맛이 정말 좋아서 완전 맛있게 먹을 수 있음.
(개인적으로 음식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어서 소금 간도 잘 안 하는 편인데,
면류 음식에서 이렇게 간이 딱 떨어지게 나오는 집 완전 좋아함 ㅋㅋ)

암튼, 어제 소주 엄청 먹고 새벽에 시원한 게 간절했는데,
메밀물막국수 한 그릇에 해장 완전 성공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 내일 또 갈까.. 고민 중.. 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