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아이패드 C to HDMI 젠더로 넷플릭스 미러링 하기!

by Hyeon:) 2021. 9. 5.
반응형

2월달에인가, 개복치가 중앙지법에 약식 사건 등사 간다고 해서 핸드스캐너를 빌려주게 되었는데,
생각해보니까 개복치 핸드폰은 usb c type 이여서 스캔 이후 핸드폰으로 스캔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해주기 위해서 c to hdmi 젠더를 구입했었다.

당초 목적은 개복치한테 스캔 장비(전 법인에 입사하고 나서 스캐너 쓸 일이 없다고 판단해서 스캐 장비를 박주임한테 귀속한 상태였음)를 귀속 시켜서
개복치가 좀 편하게 일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젠더도 사서 준 거였는데.. 뭐.. 결론은 박주임이 난리 부르쓰 치는 바람에 다시 나한테 반환됐던 장비 ㅡㅡa

그런데 디시인사이드 아이패드 갤러리를 눈팅을 하다 보니까,
c to hdmi 젠더를 이용하면 아이패드 화면을 hdmi 단자가 있는 대형모니터, tv에도 출력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나도 한번 시도를 해봤는데 이게 안되는지라.. 실망을 했는데,

알고 보니까, 매직키보드를 탈거 한 상태에서 젠더를 연결해야 됐던 것 같다.

그 결과…


현재 넷플릭스에서 삼국지를 보고 있는데 위 사진처럼 정말 잘나온다.



책상정리 좀 하고 찍을 껄 그랬나 ㅋㅋㅋㅋ

인터넷에서 보니까 저걸 넷플릭스 미러링이라고 하는데,
아쉬운 점은 내 젠더로는 왓챠 미러링은 안되는 것 같다.

넷플릭스에서는 알아서 “TV에서 재생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잘 나오는데,
왓챠는 불법복제 불가 드립 치면서 영상화면은 잘 나오나, 자막은 패드 본체에서만 나오고 있음.. ㅋㅋㅋ

왓챠 미러링 불가 증상이 C to HDMI 젠더가 애플 정품이 아니여서 그런지 여부는 불명.. ㅋㅋㅋ

혹시 왓챠 미러링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댓글 좀 남겨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