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요즘 대세 카카오택시 사용법부터 콜비까지 총정리!! ^^

by Hyeon:) 2015. 7.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요즘 서울시내를 다니다 보면 몇년전에 해태택시가 있었던것처럼 택시마다 문짝에다가

카카오택시 광고를 붙이고 다니더라구요.

 

그리하야, 남총총 집 앞에는 택시가 잘 안다니는 관계로 주말에 외출을 하면서 요즘 대세 카카오택시를 이용해봤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는 "카카오택시"라고 명칭된 별도의 앱을 사용해도 되구요,

아니면 카카오톡을 실행 후 "..."으로 표기된 일명 더보기 항목을 누르면

하단에 카카오택시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사실 사용법이라고 할것도 없을만큼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설정을 하면 되는데요.

 

 

 

해당 지역의 주소를 정확히 모르겠다. 라고 하면

위 화면에서 남총총이 화살표로 지시해 둔 지도를 클릭하면 포인터 부분이 움직입니다.

 

즉, 목적지 주변의 큰 건물을 검색한 후 지도를 움직여서 원하는 지점에 포인터를 위치하면 되겠습니다. ^^

 

지도 하단의 "중형 / 카드 가능" 은 대형 택시, 모범 택시를 호출하고픈 이용자들을 위한 메뉴인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흔히 타고 다니는 택시를 타기 위해서는 "중형택시"를 선택하고 호출하면 됩니다.

 

 

 

그리고, 호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호출 중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 시간동안 근처에 있는 기사님이 캐치를 하고 이 손님 내가 모시겠다! 하고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기사님의 사진, 성함, 차량번호, 차종과 함께 본인의 위치와 기사님의 위치가 지도에 뜹니다.

 

택시가 이동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지도의 위치가 갱신이 되기 때문에 어디쯤 차가 위치해있으니까,

내가 나가면 되겠구나~~ 하고 생각하믄 됩니다.

 

기사님과 통화를 원하면 하단의 전화 버튼을, 또 통화는 부끄럽고 문자 같은 메신저를 이용해야겠다. 라고

생각을 하시면 메시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을 탑승한 후 가만히 있으면 기사님이 데려다줘요,

하차를 하게 되면...

 

 

 

이렇게 기사님을 평가하는 항목이  뜹니다.

 

그리고 평가를 완료하면..

 

 

요로코롬 이모티콘이 딱! ㅋㅋㅋㅋㅋ

 

사실 남총총은 저런 이모티콘 보다는 더 예쁜거 받고 싶었는데.. 조금 아쉽..ㅜㅜ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카카오택시의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카카오택시의 장점

 

바로 이용자 입장에서는 편리한점이 몇 있습니다.

 

1. 기존의 콜택시의 경우에는 어디어디로 와달라고 호출을 했을때 도착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줘야 하잖아요?

그런데 카카오택시는 처음부터 예약을 지도상에서 하기 때문에 (즉, 목적지를 지도로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택시에 승차 후 기사님한테 안녕하세요~ 한마디 하면 알아서 데려다 줍니다.

 

이게 무슨 장점이냐? 말 한마디 하는게 그렇게 어렵냐? 라는 반문이 있을수도 있지만,

 

첫 화면을 보시면 남총총의 집은 산을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그래서 사실 설명하기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어디어디 구청 사거리를 지나서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XX역으로 가는 길이 있어요~~  이런식으로 설명하면

기사님들 대부분이 큰 사거리로 나가버리고......... 그러면 기껏 택시타고 왔는데 10분 더 걸어가고 ㅡㅡ

이런 경우가 많아서리... 남총총처럼 격오지에 살면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기능이지요.

 

 

2. 카카오택시의 안전기능

 

요즘 세상이 험해서리...

자신이 탄 택시의 번호와 승차장소, 하차장소를 카카오톡 메세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 

 

 

바로 위의 화면처럼요. ㅋㅋㅋㅋ

 

남총총이 개인정보를 위해서 가렸는데, 원래 화면에는 승차 차량의 번호까지 카카오톡 메세지로 나갑니다.

 

저 메세지는 본인이 원하는 사람에게 메세지를 보내는거라서~~ 열명이든 백명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카카오택시 이것이 문제다!!

 

 

 

바로 위와 같은 화면입니다.

 

약 3분후 도착합니다. 라고 써있는데요... 저 화면을 설명을 하자면...

기사님이 콜은 정말 빨리 받았지만.. 차를 돌려야 하는 상황에서 못돌려가지고..

결국에는 해당 택시를 10분이나 기다렸었어요.. ㅋㅋㅋㅋㅋ

 

한번 잡은 콜을 놓치게 하기도 그래서리... 그냥 주변에서 놀고 있다가 탔는데.. ㅋㅋㅋ

 

이때 지나가는 택시들이 얼마나 많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두번째 문제는 바로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다음카카오에서는 "지금은 콜비를 받지 않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어떤 사람들(특히 위 캡쳐에서 나온 기사-_-) 은 콜비 1,000원을 받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10분 기다린게 열받아서 그런게 어딨냐! 라고 버럭!! 하니까 안받기는 했지만....

 

처음 택시는 콜비를 안받았는데, 두번째 택시는 콜비를 받는 다는게...

택시 회사마다 정책이 다르니... -.-..... 이건 다음카카오에서 기준을 잡야줘야 될 부분!

(가령, 지금은 안받는 기간이니까, 콜비를 요구하면 신고하세요! 라고 하던지)

 

 

 

카카오택시 다음에도 이용할까?

 

남총총은 앞으로 쭉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려구요. (요금이 더 안붙는다는 전제하에.)

특히 타자마자 길 설명 없이 바로 출발한다라는게 너무 마음에 들어서요~~~ ^^

 

암튼, 간만에 대박앱을 만나서 신났던 남총총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