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농협은행 수수료 면제, 매직트리(MAGIC TREE) 통장으로 해결하자!

by Hyeon:) 2017. 3. 6.
반응형
지금 법원이 무슨 일을 하는건지.. -_-;
예전에는 신한은행에서 법원보관금 업무를 다 했던것 같은데,
이제는 지원별로 다 다른것 같다.

성남지원은 우리은행에서. 북부지법은 농협에서,
마침 북부지법 사건 회신을 봐야되는데 보관금을 납부 하라길래,

사무실 근처 농협에 가보니 자기들은 단위농협이라 법원보관금 업무를 안한다고.. -_-;

할 수 없이 농협중앙회 산하 NH농협은행을 방문하여 법원보관금도 납부 하고,

혹시 몰라서 세컨계좌로 사용할겸 새로 농협은행 통장을 만들었다.


신한은행의 경우 급여통장을 사용하면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또 법원에서 가장 많은 취급점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첫째, 본인은 월급을 주는 (-_-;) 입장이 더 크기 때문에. (물론 받는 입장이기도 하지만.) 신한은행 급여통장을 사용할수가 없어서 번번히 수수료를 내고 있다는 점.


또 두번째로는 하나은행에서 수수료 면제를 받고 있지만 그래도 다른 한곳정도는 더 있어야 된다는생각에 통장을 만들어주는 직원분께 물어보니 매직트리 통장을 추천해주셨다.



매직트리 통장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우리가 은행에 계좌를 만들면 실물 통장을 받는데.. 이 매직트리 통장은 실물 통장이 없이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대신에 당행이체, 타행이체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상품이라 하겠다.

 

 (NH농협은행 매직트리 통장 혜택 안내)

 사실 금리야 뭐.. 요즘 워낙에 저금리고,
또 저축은행 계통이 금리를 빵빵하게 주니까
딱히 눈에 안들어오는데.

그냥 타행이체 수수료까지 맘대로 무료라는 점,

또한 계좌를 개설할때 직원이 알아서 계좌번호를 핸드폰번호로 설정해주기도 하고. ^^ (물론 핸드폰번호 뒤에 8로 끝나는 2자리 숫자를 임의로 설정해야 한다.^^)

 


가령 예를 들면 남총총의 경우 메인 핸드폰 번호를 계좌번호로 사용하게 설정했는데,

이때 계좌번호가 010-9XXX-1345-88 이런식.

뒷자리 8은 강제로 나오는거고 앞에 숫자는 바꿀 수 있는데 18을 해도 되고.. ㅋㅋㅋ ㅡㅡ;


NH농협은행 매직트리 통장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계좌를 만들때 매직트리 통장으로 만들어주세요! 라고 이야기 하면 되는데,

혹시 얘기하기 부끄럽거나 아니면 기존에 있던 일반 통장을 매직트리로 바꾸고 싶다면.

본인의 통장을 들고 내방해야 가능하다고 한다.

참고하기!



ㅁ 남총총의 매직트리 통장 총평

사실 이건 매직트리 통장에 대한 총평이기 보다는 NH농협은행에 대한 총평일텐데,

우선 직원에 대한 친절도는 케이스바이케이스지만 내가 방문한 NH농협은행 지점의 경우에는 굉장히 친절했다.

법원보관금 업무도 잘 처리해주고, 스마트폰앱 설치하게 해서 타행공인인증까지 일사천리로 처리해주고...

앱도 깔끔하고.. 전체적으로 만족!

이제 저 계좌에도 알뜰살뜰 돈을 채워가는 일만 남은듯. -_-;


ㅁ 단위농협과 농협중앙회 은행에 대한 단편적인 상식

예전에 단위농협 계좌압류에 대해 글을 적은적이 있는데, 오늘 알게 된 것은...

로또 당첨금 지급 업무가 예전에 국민은행에서 농협으로 이관함에 따라 단위농협으로 로또당첨금을 찾으러 오는 인원들이 많은것 같다.

(흡사 남총총이 법원보관금 납부하려고 단위농협 찾아간것처럼..ㅡㅡ;)

그래서인지 남총총이 방문한 단위농협에는 "로또당첨금 업무는 단위농협에서 처리하지 않습니다." 라고 공지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로또 당첨되면 단위농협으로는 가지 마세요~~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