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남자가사는법/불반도생존기

개인사업자 상호변경 국세청 홈택스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해보자!

by Hyeon:) 2017. 1. 21.
반응형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가장 많이 변한것이라면 역시나 관공서 업무가 아닐까 싶다.

처음 사업자등록을 할때는 그래도 한번 경험해보고 싶어서 세무서까지 가서 오프라인으로 했는데,

이번에 진행하던 프로젝트 소송건도 잘 마무리됐고..

 

어차피 사업자 낼때부터 차기 사업에 대한 지주회사 격으로 사용하려고 맘 먹고 있었으니,

프로젝트가 마무리 됐다고 해서 폐업신고보다는 업종전환 및 상호변경을 하는게 더 좋을것 같았다.

 

 

기왕이면 소송 끝나고, 또 소송이 끝나니 부가세 기간이라 부가세 끝나고 하려다 보니까,

결국 미루다 미루다 오늘에서 처리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나와 같은 개인사업자분들이 평일에 직접 세무서에 가기 보다는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상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니 한번 잘 따라해보도록 하자.

(근데 남총총은 여태까지 국세청 홈텍스인줄 알았는데 홈택스더라구요 -_-;)

 

 

 

홈택스에서 개인사업자 상호 변경하는 방법

 

 

 

요즘 부가세 + 연말정산 기간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그래도 주말이라고 하루종일 원활이다..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덕분에 오전에 부가세 처리하고 오후에는 상호변경을! ㅋㅋ

 

자, 우선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 에 접속을 한 후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고,

위 메뉴중 신청/제출 버튼을 클릭하자.

 

 

 

세무서 직접 방문을 하면 평일 9시 ~ 18시까지인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하면 연중무휴 6시 ~ 24시까지 가능!!

확실히 인터넷이 좋다. ㅋㅋㅋㅋ

 

 

우리는 개인사업자 상호변경을 해야 하니까 사업자등록 신청 / 정정 을 들어가고,

 

 

본인의 사업자등록번호를 클릭한후에 조회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그러면 상호를 바꾸고 싶으면 상호명을 수정해서 아래 저장 버튼 클릭...

 

그리고 새창이 뜨면서 파일첨부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솔직히 개인사업자는 등록할게 없으니까.. 그냥 저장 누르니까...

 

 

이렇게 국세청에서 받는 양식에 맞게 자동으로 입력된 화면이 나온다.

처음에 내가 메일에서 쓰고 이 블로그의 이름이기도 한 남총총에서 따서 NCC 로 지을려다가.. 이름도 흔하고..

또 요즘 식스틴 보는데 박진영이 JYP 라는 이름으로 자기 이름 걸고 사업하는게 괜찮아 보여서,

 

나도 내 이름 남두현의 이니셜 NDH 로 바꿈.... ㅡㅡ.

 

뭐 어때!!! 내가 대표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첫 프로젝트가 잘 마무리 된 만큼 2차 프로젝트는 더 잘됐으면 좋겠다.

 

 

카톡에 있는 내 친구의 대화명 그대로. 꽃길만 걷는 2017년이 되길! ^^

 

남두현 응원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