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병원 주말진료비(가산진료비) 이거 무섭네 ㅡㅡ;

by Hyeon:) 2016. 10. 1.
반응형
요즘 좀 무리를 해서 그런가, 금요일부터 목이 칼칼하더니 오늘은 자는데 목이 너무 아파서 새벽에 몇번이나 깼다가 잠들었다가를 반복.. ㅋㅋㅋ

그래서 어지간하면 낫겠지~ 하고 병원을 안가는 타입인데도 병원으로 바로 뛰어갔다.. ㅋㅋㅋㅋ


그리고 결제를 하는데,

5,200원을 부르는 병원 직원님. =_=;;;

병원 진료를 받으면 저거보다 저렴한 가격이였던걸로 기억을 하는데 우째? ㅡㅡ.


ㅁ 평일 18시 이후, 주말에는 진료비가 가산된다!

이유인즉 국민들의 병원가는 권리, 그리고 건강을 위해 의사쌤, 간호사쌤들의 진료를 유도하기 위해 국가에서 마!! 평일 18시 이후, 그리고 주말 12시 이후에는 진료비 30% 가산해서 받아!! 하고 허용해준것. ㅋㅋㅋ

그리하여, 동네 의원은 물론이고 약국 조제비 역시도 가산해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


ㅁ 병원/약국 진료비 가산되는 시점은?

평일 : 18시 이후
토요일 : 13시 이후
일요일, 공휴일등은 하루 종일 진료비 가산

(병원가서 진료받고 구매한 오늘의 약,
너무 아파서 그냥 빨리 낫고 싶다 ㅡㅡ;)

ㅁ 이맛에 불조선 삽니다.

국민들이 병원에서 진료 받을 권리를 보존해주기 위해 시행하게 된 진료비 가산제도.

사실 그런것이 없어도 동네 병원은 주6일제가 보편적인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

차라리 저런 제도도 좋지만 평일에도 아프면 자연스럽게 연차 쓰고 병원에 갈 수 있는 우리나라 기업문화를 만드는게 더 맞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이맛에 불반도 사는것이겠지만..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