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통장고시라는 말이 있던데 단속을 하긴 하는걸까?

by Hyeon:) 2016. 10. 1.
반응형
어제 문득 예전에 같이 일한분께 문자 연락이 와서리. ㅋㅋㅋㅋ

내가 신고했고 처리결과도 받았던 사건 중에서 차명계좌에 대한 부분이 궁금해졌다.


분명 우리가 알고 있는 기사, 그리고 은행측의 공식적인 입장에 의하면 범죄용도로 사용될 목적으로 차명계좌를 제공하면 계좌를 제공한 사람은 은행거래를 중단한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탈세용도로 제공된 차명계좌는 분명 거래가 중지되어 있는데 내가 알고 있는 제공자의 다른 계좌 (개인용도) 는 멀쩡하게 운영되고 있는 정말 황당한 상황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월에 사업자를 내면서 나도 사업자용통장을 발급 받았고 한도가 걸린 통장을 보면서 요즘 통장 개설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는데,


근데 저렇게 허술하게 처리할꺼면 대체 왜?

아무리 봐도 차명계쫘로 사용되던 계좌가 정지된건 은행측에서 조치를 한게 아니라 수사가 들어올까봐 경리가 가서 직접 계좌를 죽였거나 아니면 휴면계좌로 돌린것 같은데.

도대체 저렇게 처벌도 안할꺼면 뭐하로 전국민이 통장고시 소리까지 들어가면서 계좌 개설을 힘들게 하는지 모르겠다.


아주 뻔할 뻔자로 휴면 계좌가 안걸린 다른 계좌를 통해서 또 자칭 대부업이니 뭐니 하면서 계좌대여질 하고 있는거 뻔히 보이는데.. ㅋㅋㅋㅋㅋ


진짜 더 웃긴건 내가 신한은행에 가서 이거 차명계좌에요! 하고 계좌 적어주니까 자기들은 처분할 권한이 없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계좌 개설은 왜 그렇게 빡새게 하는거.. ㅋㅋㅋㅋㅋㅋㅋ


?! 이거 완전 조삼모사 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