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끝판왕!! 로지텍 K810 개봉기 & 사용기 (로지텍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by Hyeon:) 2016. 9. 27.
반응형

드디어, 드디어 바라고 바라기만 했던 물품을 질렀습니다.

그리고 도착했습니다.

 

지난주 추석 연휴 마지막쯔음. 그냥 별 생각없이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놀러갔다가 만지작 거리던 물품이 하나 있었어요.

 

바로 블루투스 키보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소에 집에서, 사무실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키보드 마우스 셋트를 사용하고 있었고 또 나름 만족을 하고 있었는데,

인간의 본성이라는게 앉고 있으면 눕고 싶고 눕고 있으면 자고 싶은게 사람 마음인지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좀 더 편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노트북을 구입하니, 이게 실제로는 터치패드를 건드리면서

포스팅 할때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고심 끝에 노트북과 핸드폰, 아이패드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 가능한 무선키보드를 구입하는게 어떨까 싶어서,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지름신이 작렬해버린 로지텍 K810.

 

 

이제, 지금부터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최고급 라인 (-_-;) 인 K810 의 개봉기 및 블루투스 잡는 방법,

그리고 솔직한 사용후기를 시작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로지텍 K810 블루투스 키보드 개봉기

 

11번가에서 샀는데 처음에 택배 박스가 굉장히 요란하게 왔어요 -_-; 그래서 아 이거 엄청 큰가?

그냥 저가 라인업이 더 괜찮은거 아닐까.. 하고 고민했었는데.

막상 포장 다 뜯고 상자 다 뜯고 열어서 보니까 옛날 스타크래프트1 유행하던 시절에 구입한 청패드보다

조금 더 큰 수준이였습니다.

 

 

 

 

로지텍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K810 구성물품.

 

키보드 본체, 메뉴얼, 그리고 충전케이블입니다.

 

저가형 제품의 경우에는 건전지를 배터리로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처럼 마이크로5핀을 통해서

충전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남총총은 건전지 배터리보다는 마이크로5핀으로 충전하는게 여러모로 좋더라구요.

 

블루투스 이어폰부터 시작해서... ㅋㅋㅋㅋㅋ

 

 

키보드의 대략적인 모습.

자세히 보면 펑션키 F1 ~ F3 까지 아이콘이 모두 다 똑같죠?

 

맞습니다. 최대 3개의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장치를 입력해서 상단의 버튼만 누르면 입력된 장치로

자동으로 페어링 되게끔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한번 페어링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로지텍 K810 키보드 안드로이드 핸드폰 갤럭시노트5와 연결하기

 

 

우선 전원을 켜야겠지요? 키보드 우측을 보면 아래처럼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전원스위치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키보드 뒷면을 보면 Connect 라고 생긴 동그란 버튼이 있는데요,

연결 버튼이라고 메뉴얼에 나와있으니 그 버튼을 한번 꾹 눌러줍니다.

 

 

 

그리고 F1, F2, F3 중에서 원하는 버튼을 한번 꾹 눌러주세요.

남총총은 갤럭시노트5 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F1 에 연결해놨습니다. ^^

 

설명서에 의하면 페어링 시도 구간중에는 최대 15분까지 검색이 되도록 하고 있다니,

여유있게 하시면 될듯!

 

 

 

 

 

그리고 핸드폰에서 블루투스를 검색해보면 "Logitech K810" 이 검색에 잡힌게 보이죠?

 

k810 을 연결해주면...

 

 

이렇게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숫자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라고 합니다.

숫자를 누르면 핸드폰에 아무것도 안떠서 당황할수도 있는데 그게 정상이니 그냥

비밀금고 숫자 입력하듯이 꾹꾹 누르고 엔터키 눌러주면...

 

 

위 화면처럼 연결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한번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봐야겠지요?

 

 

그래서 카카오톡을 보내보기로 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엄청 빠르고 인식도 잘됩니다. ㅋㅋㅋㅋㅋ 대만족... ㅋㅋㅋㅋㅋㅋ

완전 컴퓨터 카톡 하는 기분이라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

 

 

 

 

로지텍 K810 과 노트북 컴퓨터 연결하기

 

 

노트북 혹은 동글이 연결된 블루투스 인식이 가능한 컴퓨터와 연결하는 방법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로지텍 K810에 전원을 연결하고 키보드 하단 연결 버튼을 누른 후 F1 ~ F3 중에서 원하는 단축키를 클릭한 후에

 

노트북(혹은 동글이 연결된 블루투스 인식이 가능한 컴퓨터, 이하 편의상 노트북이라고 칭합니다. -_-;) 우측 하단에서,

 

 

 

아래와 같은 블루투스 이모티콘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장치 추가 메뉴를 클릭한후에,

노트북 주변의 블루투스 장치에 대해 검색을 하면...

 

 

Logitech K810 이 보이죠? 해당 버튼을 누르고 다음을 클릭.

 

 

그리고 아까 핸드폰에서처럼 인증번호를 꾹꾹 눌러주면...

 

 

컴퓨터랑 연결 완료!!!!

 

 

지금 이 포스팅도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를 통해서 LG그램 노트북으로 하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로지텍 K810 블루투스 키보드 총평

 

 

우선 너무나 만족합니다. K810 온 기념으로 인스타에 자랑삼아서 올렸는데 해시태그 된 내용을 보니까,

K810을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의 끝판왕이라고 소개를 해놨더라구요.

 

사실 이 제품이 나온지도 오래됐는데 가격도 비싸고 거기다가 단종-_- 까지 된 제품이라서 살지 말지 정말 많이 고민했거든요.

 

로지텍도 K810 후속작품은 안내놓고 그냥 저가형 라인업만 꾸준히 내고 있는 상황에서

괜히 돈지랄 하는게 아닐까. 싶어서 하이마트가서 3만원짜리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만져보고 그랬는데.

 

역시 돈이 좀 들더라도 K810 사는게 더 좋은것 같습니다.

 

 

그러면 K810 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첫째, 자체내장배터리로 일반 AA형 혹은 AAA형 건전지가 아닌 마이크로5핀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다!!

 

둘째, 윈도우키가 달려있다.

 

 

일반 저가형 키보드에는 윈도우키가 안달려있잖아요.

그래서 컴퓨터에 연결시에는 단축키 활용에 좀 장애가 있는데 로지텍K810 의 경우에는 윈도우키가 달려있어서,

컴퓨터에서 단축키를 사용하는게 완전 자유롭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불이 들어와요.

 

이게 무슨뜻이냐면 주변에 불을 켜고 사용할때는 몰랐는데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서 불을 끄고 키보드를 만져보니까.

 

 

 

이렇게 키보드 백라이트가 작동되더라구요.

사용을 안할때는 백라이트가 꺼지다가 사용을 다시 재개하면 백라이트가 켜집니다.. ㄷㄷㄷㄷ

 

완전 간지 폭발...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에 비교할것은 아니지만 되게 간결한 키감등은 진짜 어느 키보드를 만져봐도

따라올 수 없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로지텍 K810 단점이 없는 완벽한 존재일까?

 

그건 당연히 아니죠 ^^

 

우선 제가 사용하면서 발견한 단점은 펑션키의 기능을 활성화 하려면 좌측 하단에 있는 FN 키와 함께 눌러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펑션키만 눌렀을때는 부가기능이 실행이 됩니다.

 

심지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창닫는 단축키 ALT + F4 키를 누르면 작동을 안합니다.

왜냐면 펑션키를 사용하려면 FN 키를 눌러줘야 하기 때문에.. ㅋㅋㅋㅋ

 

그렇기 때문에 로지텍 K810 키보드에서 창 닫기 단축키는 ALT + FN키 + F4 가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걸 어디서 설정을 바꾸면 될 것 같기도 한데 도통 모르겠네요 ㅡㅡ;;;

 

 

 

그래도 제품 자체가 워낙에 잘 나와서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앞으로 여행갈때 혹은 노트북을 사용할때 편하게 로지텍 K810 을 통해서 편하게 사용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남총총의 로지텍 K810 키보드 점수는요.

 

별 5개중에 5개 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