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도하작전을 하고 있는 11사단 ^^

by Hyeon:) 2015.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어제 저녁에 웹서핑을 하다가 도하작전을 소개하는 게시물을 봤는데요,

음.. 그렇군.. 하고 넘기다 보니까, 장비들의 마크를 보니까..

 

남총총이 근무했던 제11기계화보병사단 장비들이더라구요!

(아마 장비가 11사단이니까, 장병들도 다 11사단 인원들이겠지요 ^^)

 

 

아마, 오래전에 군생활 하신분들은 (정확히는 2004년전.) 11사단 하면 떠 오르는게 몇가지 있을꺼에요.

 

"행군, 지구를 두바퀴 걸어야 전역하는 부대, 로고에 보이는 비스듬한 11 때문에 젓가락이라 부르고.. 등등."

 

당장 남총총이 입대를 하는 날까지도 사단 번호에 1이 들어가면 그냥 죽었다 생각하라는 얘기가 있었으니 -_-;

(분류결과지를 가져오는 같은 장정이였던 병사가 남총총한테 너 11사단이닼ㅋㅋㅋㅋ 이랬을때

솔직히 거의 울고 싶었던 기억이..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보병사단에서 기계화보병사단으로 개편되면서 많이 바뀌긴 했어요...

병영문화나.. 훈련 방식 같은것들도...

 

 

그럼, 여기서... 자식이나 애인이 11사단에 전속 명령을 받아서 배치 된 분들을 위해서,

또 신병교육대에서 신병들이 남총총에게 정말 많이 한 질문.

 

 

"기계화보병사단이 뭐에요?"

 

에 대해서 답변을 하자면...

뭐.. 전략 전술.. 이런걸로 설명하기 보다는 거의 280명에 육박하는 신병들을 한번에 이해시키기 위해서

남총총은 항상 게임을 가지고 설명을 했었습니다.

 

 

남총총 : 너희들 스타크래프트 알지?

 

신병들 : 예!

 

남총총 : 그러면 테란이 마린이랑 메딕을 끌고 나가.. 그러면 그걸 무슨 테란이라 그러지?

 

신병들 : 바이오닉 테란이요!

 

남총총 : 근데 상대방이 토스야. 그래서 하이템플러 뽑아서 막 사이오닉스톰을 날려,

    그러면 텡크랑 벌쳐 뽑아서 싸워야 되잖아. 그걸 뭐라고 부르지?

 

신병들 : 메카닉 테란이요!

 

남총총 : 그게 기계화보병사단이야.

 

신병들 : 오오~~~ @_@;;;;;;;;;;;;;;;;;;;;;;;;;;;;;;

 

 

(신교대에서 신병 인도인접을 할때마다 저렇게 설명을 해줬으니,

만약 11사단 신교대에서 저 설명을 들었다라면... 남총총을 한번이라도 봤다는 이야기.. ㅋㅋㅋㅋㅋㅋㅋ)

 

 

 

 

2014 호국훈련에서 남한강 도하작전을 했었나봐요~~~

남총총이 근무할때도 호국훈련을 했었는데... 그때 남총총은 잔류군 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인사담당이라 어쩔 수 없었지만요.. ㅋㅋㅋㅋ

 

 

 

 

사무실에 출근할때마다 나란히 4대가 주차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줬던 장갑차,

장갑차가 물에서 둥둥 떠서 다니는지는...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

 

 

 

장갑차가 도하를 하니까, 이어서 주포들도 도하를 시작!! ㅋㅋ

 

 

 

 

이어서 공병대대의 지원을 받아서 탱크가 문교도하를 하고 있습니다.

근데 우리 사단에 배도 있었는지는.. 몰랐는데 -_-;

 

 

전차가 멋지게 상륙을 했구요!!

 

 

 

이제 전차들이 줄지어 이동할 수 있도록 다리를 설치하는 장면입니다~

 

 

그리고 연이어서 전차, 특수목적 차량들이 도하중인 모습.

 

신병교육이 끝나고 프레젠테이션을 할때마다 기계화사단의 가장 큰 특징인,

기갑장비들을 프레젠테이션 화면마다 집어 넣었는데...

 

겨울에는 남총총이 근무할때 만들던 프레젠테이션으로 하고,

여름에는 위 사진 캡쳐해서 적당히 꾸미면 여름용 프레젠테이션 하나 나올듯.. ㅋㅋㅋ

 

 

예전에 국군의날 사열이나, 기보사단 설명할때면

남총총이 항상 애정애정하는 11사단 보다는... 수기사나.. 20사단이 먼저 나오고...

그나마도 11사단은 08년 국군의날때. 장갑차만 쪼~끔 나왔었는데.ㅜㅜ

 

이렇게.. 풀 동영상으로 보니까.. 뭔가 가슴 벅차 오르는것이 있고.. 뭐 그러합니다 @@;;;

 

아무튼, 오늘도 홍천에서 고생하는 후배님들 화이팅!!!!

 

 

 

 

한편 우리의 주적 북괴는 어떻게 도하할까요?

 

 

 

북괴의 흔한 도하작전.jpg

 

이게 무려 김정은 시찰때 했던 장면이라고 하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