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블루투스 이어셋 추천!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개봉기&솔직한 후기 (플랜트로닉스 voyager 5200)

by Hyeon:) 2016.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오늘은 남총총이 오래전에 사고 이제야 포장 뜯어본 블루투스 이어셋,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plantronics voyager 5200) 개봉기, 그리고 솔직한 사용 후기를 적어볼게요.

 

남총총이야 집에서 인터넷만 하고 노니까, 전산장비에 특히 관심이 많은데요.

더군다나 블루투스의 경우에는 선이 없다는 장점 때문에 사용한지 약 4년정도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LG TONE+ 시리즈를 사용했고, 지금도 아침에 조깅할때 LG TONE+ HBS-900을 통해서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하는데요,

남총총이 목이 짧아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와이셔츠를 입고 LG HBS-900 을 사용하려고 하면 너무 답답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아예 업무할때만 쓰는 블루투스 이어셋을 사는데,

싸고 저렴한거 말고 확실하게 돈을 투자해서 좋은거 써보자 해서 고른것이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이였습니다.

 

 

 

플래트로닉스 보이저 5200 개봉기

 

 

 

뭔가 상자부터 고급져요.. ㅋㅋㅋㅋ

그러고 보니까 플랜트로닉스 제품이 올해 개봉한 <제이슨 본> 영화에서 CIA 요원들이 쓰는 헤드셋으로도 나왔었죠? ㅡㅡ;;

 

 

 

 

그리고 상자를 벗기면 이렇게 또 다시 고급진 포장이 보입니다.

사진에서 가만히 보면 마이크 부분에 빨간색 버튼이 보이는데요,

저 버튼을 통화중에 누르면 음소거 처리가 된다네요~~!!

 

 

그리고 저 고급진 포장을 열심히 해체하면 충전 케이블과 각국 언어로 된 메뉴얼이 나옵니다.

충전 케이블도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테스트 통화 하면서 사진 찍는걸 까먹은것은 비밀 ㅜ.ㅜ

 

 

이거는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

 

뒤에 전원단자는 플랜트로닉스 전용 충전기? 케이스? 같은게 있나봐요.

거기다가 도킹을 하는것 같습니다.

 

 

그럼 개봉기는 여기까지 하고, 이제 여러분이 궁금해할만한 실제 사용 후기를 한번 적어볼게요.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후기

 

 

우선 통화를 하는데 기존 블루투스랑은 다르게 음질이 정말 좋습니다.

심지어 비록 이어셋이라 한쪽 이어폰만 있다고 해도 음악을 재생해봤는데요,

 

음이 풍부하다고 해야되나? LG HBS-900 의 경우에는 고도의 음질 어쩌구 했는데도 실제로 들어보면

음이 되게 가볍게 들리거든요.

 

근데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의 경우에는 블루투스 특유의 가벼운 느낌이 없어서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전화통화를 하는 상대방이 말하기를 서로 블루투스인데도 제가 말하는건 또릿또릿하게 잘들린다고 하네요.

 

외관상으로는 마이크가 굉장히 긴 반면에 입과 마이크 거리가 꽤 떨어져서 잘 안들릴것 같았는데,

진짜 의외였습니다. 통화하는 저도 상대방이 이야기 하는게 잘들렸었구요.

(이게 아마 바람차단 기술인가 그거일수도.. ㅋㅋㅋ)

 

 

그리고 센서가 있어서 음악을 재생중에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을 벗으면 음악 재생이 중단됩니다.

그리고 다시 착용하게 되면 음악 재생이 다시 시작되구요. ㅋㅋㅋ

 

이 센서가 통화 기능에도 적용 된다고 하네요.

(신호가 오는데 플랜트로닉스 블루투스 이어셋을 착용하면 전화가 연결된다던지. ㅋㅋ)

 

 

또한 통화를 하다보면 가끔 전화를 막고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해야할때가 있는데, 음소거 버튼이 있어서,

음소거를 활성화 시키면 통화 상대방은 제가 블루투스 이어셋을 차고 있어도 어떤 얘기를 해도 못듣습니다. ㅋㅋㅋㅋ

 

그외에도 음성으로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고, 아이폰을 위시로 한 애플제품의 경우에는 시리를 플랜트로닉스 이어셋으로

제어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법,

 

우선 특이한 모양 때문에 착용하기가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메뉴얼에도 나와있는데 완전한 착용을 위해서는 "안경을 벗어주세요." 라고 서술되어 있습니다.

 

즉 남총총같이 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들은 이게 쬐끔 그렇다는거 ^^;

(물론 안경 쓰고 플랜트로닉스 이어셋을 착용해도 불편한건 아니지만 플랜트로닉스를 착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경을 쓰려고 하면 못쓴다는게 함정..)

 

 

뭐.. 이거야 어릴때 눈 관리 못한 남총총 잘못이지요. ㄱ-;;;

 

 

그래서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제 점수는요.

 

별 5개중에 4개 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