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전자계산기 적극 추천!! 카시오 전자계산기 JS-40B-GD 개봉기&사용기!!

by Hyeon:) 2016. 9. 22.
반응형

본업이 숫자에 굉장히 민감한 직업이기에 계산기는 필수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고 또 삼실 근처 문구점에 가도 계산기가 3만원이 넘을 정도로 굉장히 비싸더라구요.

 

그렇다고 다이소나 이런데서 파는 계산기의 경우에는 큰 경우 수억 단위의 보험금, 판결금을 계산하는 남총총에게는

아무래도 버튼이 불편하다보니 사용하기가 좀 그래서 ^^;;

 

이번에는 큰 맘 먹고 사비로 카시오 전자계산기를 질렀습니다~~

 

 

 

카시오 JS-40TS 기종으로 사려고 했는데, 단종되고 JS-40B 기종이 나오나봐요!!

그래서 이왕 사는거 오래오래 쓰려고 카시오 JS-40B 기종을 샀습니다.

 

더불어서 요즘 나이를 먹고 금색이 완전 좋아서 바디가 금색으로 나오는 JS-40B-GD 기종으로!! ㅋㅋㅋㅋ

 

 

근데 특이한점은... 바디가 금색인 계산기보다 그냥 노멀한 계산기가 더 비싸다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자리수 표기 및 내림, 올림, 그대로 표기 등등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고,

잘못 쓴 숫자는 지울수도 있는 카시오 전자계산기 입니다.

 

 

그리고 요즘 카시오 전자계산기의 최고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텍스 자동계산!

 

흔히 부가세라고 부르잖아요?

물건값 10% 가산을 하거나 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위에 TAX+ 버튼과 TAX- 버튼인데요!!

 

예를들자면 위 화면에서처럼 700만원을 입력하고, 부가세 포함으로 누르면.

 

 

10% 가 자동으로 가산됩니다.

그럼 반대로 여기서 부가세 제외 가격을 보고 싶다면,

 

 

TAX- 버튼을 누르면 10% 가 자동으로 빠지게됩니다.

 

일을 하다 보면 부가세용 10% 말고도 인지대가 10% 감면된다던지 할때가 있는데,

그런걸 계산할때 굉장히 편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이번에 계산기도 금색으로 바꿨으니, 돈이나 팍팍 벌었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