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갤럭시노트5 마시멜로 업데이트 후기! (갤럭시노트5 070 차단 기능 부활!!)

by Hyeon:) 2016. 8.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저번에 여행기간중에 핸드폰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창이 떴더라구요.

 

남총총 첫 스마트폰인 갤럭시S2 때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올렸다가 엄청 버벅였던 기억이 있어서 갤럭시S4 를 사용할때도

일부러 롤리팝 안먹이고 있었고 또 갤럭시노트5에 마시멜로 먹이면 배터리 광탈한다는 소문이 있어서,

가급적이면 롤리팝에서 업데이트 안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알림창 삭제가 안되서 ㅡㅡ;;;

 

제주도 다녀온 이후에 밥먹으러 가기전에 빠르게 와이파이 연결해서 마시멜로를 먹여봤습니다.

 

 

 

갤럭시노트5 마시멜로 업데이트 하기!

 

 

간단합니다. 그냥 알림창 뜨면 와이파이 연결하고 다운로드 하고 설치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차분하게 카운팅 하고 갤럭시노트5가 재부팅 하면서 안드로이드 마시멜로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

 

만약에 별도의 알림창이 안뜬다면 설정 - 디바이스정보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순으로 선택해서 들어가면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을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 마시멜로 업데이트 과정을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간만에 만나보는 안드로이드 깡통 로봇,

업데이트중에는 혹시 모르니 충전케이블을 핸드폰에 연결해두어야 한다는것 아시죠?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이 됩니다.

 

 

잡다한 앱 최적화 과정..

위 화면만 완료하면 갤럭시노트5 마시멜로 업데이트 완료!!!

 

 

갤럭시노트5 마시멜로 확인하기!!

 

 

설정 - 디아비스정보 - 소프트웨어정보 순으로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버전 6.0.1 로 바뀐것을 볼 수 있을것이에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버전 부분을 빠르게 연타해주면!!

 

 

이렇게 마시멜로 로고를 만날수있습니다. ^^

 

 

 

갤럭시노트5 마시멜로 기능은?

 

 

기능이라기 보다는 킷캣까지는 지원을 하다가 롤리팝에서 아쉽게 사라진 부분인데요.

바로 전화번호 차단 부분입니다.

 

 

 

남총총이 070 전화 차단 관련해서 정말 많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가장 최근 포스팅이...

 

 

2016/07/11 - [남총총] - 안드로이드에서 070 스팸 전화 차단 (수신 거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2016/07/21 - [남총총] - 안드로이드 롤리팝(5.1.1)에서 후후앱으로 070 스팸전화를 차단해보자!! (갤럭시노트5 070 수신 거부 방법!!)

 

이잖아요?

 

롤리팝에서는 입력번호로 시작 부분 선택이 안되서 별도의 앱인 후후앱을 통해서 차단을 했었는데,

다들 잘된다고 하는데 남총총은 기어핏2 때문인지 시작번호로 차단을 해도 070 번호를 못막는거에요 -_-...

 

그래서 그냥 운명이려니.. 하고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업데이트 하고 혹시나 하고 들어가보니까...

 

 

 

 

차단 세부내역중 입력번호로 시작 항목이 귀신같이 부활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에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롤리팝에서 빼버리더만.. ㅡㅡ;; 삼성전자가 드디어 정신을 차렸나봅니다.. ㅋㅋㅋㅋ

 

 

 

 

 

오늘도 광고전화가 무려 2통이나 걸려왔는데 깔끔하게 차단된거 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는 070 전화로 스트레스 받을일이 없을것 같습니다!! ^^

 

 

그리고 두번째,

 

바로 기존 롤리팝에서는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를 설정해두면 지문인식 or 대체수단으로 암호입력밖에 안됐는데요.

 

남총총이 최근 파오후 탈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암밴드를 차고 다니면 핸드폰을 급하게 사용해야 할때,

지문인식은 당연히 안되니까 엄청나게 긴 대체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이제는 패턴입력을 지문입력의 대체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지문입력을 메인으로 사용하다가 만약에 손에 뭐가 묻어서.. 혹은 등산이나 기타 스포츠 활동을 하는데

혹은 핸드폰을 방수팩에 넣어놨더라면.. 간단하게 스크롤 넘기듯이 손가락을 한번 넘기면 바로 패턴입력 혹은 핀코드입력이

활성화 되서 대체수단이 더 편리해졌다는것입니다.

 

저게 말은 되게 별거 아닌것 같은데... 지문을 통한 잠금해제 사용하는분들이라면 정말 편리하게 느껴지실것이에요. ㅋㅋㅋㅋ

 

 

또한 이건 개인적인 생각인데 롤리팝보다 지문인식 기능이 더 좋아진것같아요. --;;

 

더 빠릿해졌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도 들고...

 

 

노트5 마시멜로 먹이면 배터리 광탈한다고 해서 좀 걱정했었는데... 배터리 누수 현상도 아직은 발견 안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 마시멜로 업데이트 총평

 

 

우선 만족입니다. 무엇보다 남총총은 새로산 갤럭시노트5 핸드폰에는 별다른 사진도 저장 안하고

정말 필수적인 앱만 몇개 설치해서 쓰느라고 공초도 안했는데.. 상당히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것 같아요 ^^

 

그래서 제 점수는요. 별 다섯개중에 다섯개 드립니다.

 

 

간만에 삼성전자가 좋은일 했어요. 물론 기어핏2 공짜로 풀은건 처맞아야 하지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