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슐랭가이드

발산역 맛집 - 발산삼계탕에서 삼계탕, 발산숯불구이 먹고 왔어요!! ^^

by Hyeon:) 2016. 8. 13.
반응형

생각해보니 발산동에 맛집이 참 많은것 같아요. 한때는 대한민국 외식문화의 패권을 잡았던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도 1호점이 발산동에 위치하고 있고.. 그 옆에는 VIPS 도 있었고...

 

 

지금은 마곡지구 재개발과 더불어 많은 맛집이 떠났지만 오래전부터 발산동 맛집을 지키고 있던 가게가 있습니다.

 

 

 

바로 이름도 발산역 맛집st 가 물씬 풍기는 발산삼계탕.

 

 

 

 

 

 

 

생각해보니까 정말 오래된것 같아요. 기억에는 지금은 우장산힐스테이트 아파트가 재건축 하기전,

1주공, KAL 아파트 시절부터 있었던것 같은데 ㅡㅡaaaa

 

 

아무튼, 친구 인스타그램에 발산삼계탕 갔다온 사진이 있어서 점심때 먹으러 갔습니다. ^^

 

 

발산역 맛집, 발산삼계탕 위치는?

 

 

 

 

강서구 사는 분들이라면 모를수가 없어요. 워낙에 유명한 맛집이라 ㅡㅡa

5호선 발산역에서 내려서 6번 출구로 나와서 직진하면 발산삼계탕 단독 건물이 있습니다. ^^

 

 

 

발산삼계탕, 발산숯불구이 후기!!

 

 

확실히 마곡지구가 재개발되면서 발산역 주변 맛집이 바글바글해요.

예전에도 발산삼계탕은 주말이 제일 바쁜것 같았는데. 요즘에는 평일 점심에도 사람들 엄청 많더라구요.

 

발산삼계탕 길 건너에 2017년에 이화여자대학교제2부속병원이 개원을 하고 의대캠퍼스가 이전해오면,

진짜 평일 점심에는 줄서서 먹어야될듯 ㅡㅡ;;

 

 

 

발산삼계탕에 왔으니 발산삼계탕 2그릇 시키고,

발산숯불구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궁금해서 한번 시켜봤습니다.

 

매운맛이랑 순한맛이 있는데 순한맛이 더 좋아서 순한맛으로 주문!! ^^

 

그리고 연일 기록적인 폭염에 힘도 낼겸 맥주도 시켰어요!!!

 

 

그런데 생각해보니까 발산삼계탕은 삼계탕 시키면 항상 인삼주를 서비스로 주거든요.

딱 한잔 주는게 아니라 저 병 1/3 정도는 되는것 같아요. 둘이서 3잔씩 마셨으니까요 ㅡㅡ;;;

 

 

 

맥주잔이 특이해서 찍어봤어요.

맥주는 그냥 조금 시원한 정도... ㅋㅋㅋㅋ 그래서 실망했어요. 흥. ㅡㅡ

 

 

14,000원짜리 발산삼계탕입니다.

이것보다 4,000원 더 비싼 삼계탕 시키면 산삼배양근이랑 누룽지가 있는 삼계탕을 먹을 수 있는데,

가성비 따지면 발산삼계탕이 제일 낫더라구요!

 

그리고 발산삼계탕 메뉴들 닭이 좀 큰편입니다!

서초동에 자주 가는 삼계탕집이 있는데.. 거기는 닭이 굉장히 작거든요. -_-;

 

암튼, 남총총 같은 파오후도 한그릇 먹으면 배부른 양! ^^

 

 

이거는 궁금해서 시켜본 발산숯불구이 순한맛!

 

닭고기를 숯불에 구운거더라구요.

술 안주로 정말 딱일것 같은 맛! ^^

 

 

 

발산삼계탕 가격은?

 

 

 

 

 

기본적으로 1人 14,000원 생각하고 가셔야 합니다!!

식사를 발산숯불구이로 할수는 없으니 ^^;;

 

발산삼계탕 총평

 

 

그냥 가격은 좀 있지만. 그래도 닭 크기도 괜찮고 먹을만 합니다.

다만, 이제는 점점 사람이 많아져서 평일 점심시간에는 많이 혼잡한게 흠이라면 흠.ㅠㅠ

 

그리고 계산할때 카운터 본 남자 사장님 되게 친절하시고 살갑게 구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빙하는 직원분들보다 카운터 본 남자 사장님이 더 친절한 현상... ㅋㅋㅋ ㅡㅡ;;;;

 

 

그래서 제 점수는요, 별 5개중에 3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