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했습니다!! (윈도우10 아이콘 안뜸 현상 해결법)

by Hyeon:) 2015.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얼마전에 MS에서 큰 소식을 하나 전해주었지요?

바로 정품 윈도우, 복돌 윈도우를 안가리고 윈도우7, 윈도우8.1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주겠다라는 뉴스였는데요.

 

불과 15년전만해도 M$ 라고 불리던 마이크로소프트가. 엄청나게 대인배적인 행보를 보이는게 마냥 신기하네요.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있었으니....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이 안뜨는 현상

 

 

이총총 사무실 컴퓨터와 노트북은 다 정상적으로 윈도우10 예약 아이콘이 뜨는데,

이상하게 남총총 컴퓨터에서만 예약이 안뜨는거에요.

 

그래서.. 그간 업데이트를 안해서 그런가? 해서 밀렸던 업그레이드를 다 돌렸는데도. 안뜨길래.

두손 두발 다 들었는데.. ㅋㅋ 오늘 아침에 와보니까 되더라구요.

 

그런데 검색을 해보니까.. 별도의 파일을 설치하면 뭐 기다릴 필요도 없다는 이야기가 -_-;

 

 

 

win10fix_full.zip

 

↑↑ 클릭해서 다운로드해주세요. ↑↑

 

바로 위 파일입니다. 위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파일을 오른쪽버튼 누른 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설치하면 윈도우10 예약 아이콘 안뜸 현상이

해결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제 예약 아이콘까지 나왔으니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서술을 해볼게요.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하는 법.

 

 

 

 

 

윈도우 업데이트를 모두 진행했다면 혹은 위에 서술한 윈도우10 아이콘 뜨게 하는 파일을 제대로 설치가 되었다면,

작업표시줄 구석에 저렇게 반가운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껍니다.

(남총총은 업데이트를 완료한건 지난주 화요일이였는데. 윈도우10 아이콘이 뜬껀 1주일 지나서 오늘 오전이네요 -_-;)

 

 

윈도우10 아이콘을 클릭하니까. 드디어 정말 반가운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여기까지 왔는데 뭐 고민할 필요 있나요? 바로 "무료업그레이드예약"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강 보니까 메일주소를 안써도 신청할 수 있는것 같은데요..

남총총은 혹시 몰라서 회사 공용메일을 적어서 신청했습니다.

더불어, 회사 공용메일이기 때문에 윈도우즈 최신 혜택을 받고 싶습니다.까지 선택하는건.ㅋㅋㅋㅋ

(어차피 이직이 코앞이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드디어 완료 하니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저기까지 했으면 이제 남은것은? 차분히 기다리면 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측에서 말하기를 기존의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복돌 이용자가

(정확히는 대부분이 윈도우7 복돌 이용자겠지만.)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정품이용자가 되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도!! 윈도우7 초기처럼 복돌이용자가 업그레이드하면 인터넷이 막히거나...

그럴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한번 진행해봤습니다. (결정적으로 사무실컴이기 때문에 그렇지만요..ㅋㅋㅋ)

 

 

이상 남총총의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