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카톡 1안사라지고 읽는법.tip (뛰는놈 위에 나는놈 있다.)

by Hyeon:) 2016. 8. 2.
반응형

카카오톡 처음 나왔을때 굉장히 편리하고.. 특히 상대방이 카톡을 읽으면 1이 사라져서 여러모로 되게 편리했었는데요.

 

어떻게 우리나라는 이런 편리한 시스템에 나오면 열화가 되는건지 -_-;

직장인들은 팀별 단톡방에서 업무지시 혹은 깨는 내용이 나오면 그 방을 탈주하고 싶고,

뭐.. 요즘 똥군기로 문제가 되는 일부 대학교 단톡방들도 1이 사라지네 몇명이 봤네 이런걸로 애들 갈구고 그러니까 ㅡㅡ;;

 

오죽 하면 카카오톡 1안사라지고 읽는 방법을 사람들이 검색을 할까 싶으면서도,

제가 알고 있는 내용.. 그리고 우연히 발견한 또 다른 방법등을 공유해보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꼭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어?

 

 

물론 이게 연애를 할때 밀당에서도 악용될수도 있고 하지만.. 요즘 카카오톡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장난이 아닌지라,

한쪽에서 새로운게 나오면 또 다른쪽에서는 또 새로운게 나오는게 세상사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피하고 싶어서 일부러 확인을 안하고 있으면 사진이나 음성메세지, 기프티콘을 보낸것처럼,

텍스트로 사진, 음성메세지, 기프티콘등을 타이핑해서 보내기도 해서리...

 

 

<이거 셀프로 보낸거임.jpg>

 

 

그런거 받으면 괜히 궁금해지잖아요 ㅡㅡ;

 

 

카카오톡 1안사라지고 읽는 방법 첫번째, 비행기모드 사용하기

 

 

우리가 비행기를 타면 항상 사용하는 비행기모드.

제주도나 해외에 나갈때 마지막으로 받은 카톡을 이륙후에 확인을 하면 상대방에게는 1이 삭제가 안된다는점에서 착안되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 같습니다.

 

특정방에 카카오톡을 확인하고 싶다면... 우선 카톡을 열기전에..

 

 

비행기 탑승 모드를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러고 카톡을 확인하면 1이 안사라져요 -_-

 

 

대신에 비행기 탑승 모드를 해제하고 다시 확인하면? 1이 당연 사라지겠죠?

 

 

 

카카오톡 1안사라지고 읽는 방법 두번째,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를 활용하라!

 

 

요즘 남총총이 사용하고 있는 기어핏2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톡이 오면 기어핏2에서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어핏2에서는 카카오톡 메세지를 확인하고 거기서 다시 답장을 보내고 뭐를 해도 절대 1이 사라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비행기모드 귀찮아서 기어핏2를 통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ㅡㅡ;

 

 

 

그래도 이건 최악을 상대할때만 활용하세요!

 

 

제가 진짜 카톡 보내고 무참히 읽씹도 많이 당해서 아는데요. 사람 정말 비참해져요 ㅡㅡ;;;

그냥 이모티콘만이라도 보내거나.. 아니면 그냥 이 사람 카톡은 내가 1 안사라지도록 평생 관음하겠어! 라는 생각보다는,

진짜 어쩔수 없는 사정 (예를 들어서 서로 소송관계인데 카톡이 왔다던지. 이런 경우에는 내가 확인했다는걸 보여줄 필요가 없으니까.) 에만

사용하시고.. 그것이 아니라면 아예 차단을 하는게 더 낫습니다.

 

어디까지나 스마트폰 사용하는 우리나라분들 다 현명하시니까 자신이 정말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하실꺼라 믿습니다!! ^^

 

 

 

뱀다리 )

개인적으로는 카카오에서 단톡방 소리없이 나가는 기능도 하나 만들어줬으면 좋겠어요.. ㅋㅋㅋㅋ

블로그에 너무 아싸티 팍팍내나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