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도쿄

오다이바 관광지, 아쿠아시티(디즈니샵)와 자유의여신상에 대해 알아보자!! ^^

by Hyeon:) 2015.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신주쿠에서 오다이바가는 방법(http://byhyun.tistory.com/24)에 이어서

오다이바 볼거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뭐.. 유명하잖아요? 자유의여신상, 비너스포트 등등.

 

그중에서도 오늘은 유리카모메 다이바역(U-07) 에서 하차하면 보이는 오다이바 다이버시티 건물을 기준으로

좌측에 있는 관광지인 오다이바 자유의여신상, 도쿄 젊은이들이 데이트할때 꼭 찾는다는 아쿠아시티.

 

그 안에 있는 디즈니샵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역시 200% 아까운 이날의 날씨.ㅠㅠ (1년이 지나도. 너무나 아쉬워요. 정말.)

 

다이바역에 내려서 좌측을 바라보면 위와 같은 사진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출국전 인천공항 프레스티지라운지에서. 오다이바를 꼭 가봐야지. 그 중에서도 자유의 여신상이랑 건담 모형을

꼭 봐야지! 하고 갔었거든요.

 

(꼭 봐야지! 했었기 때문에. 정말 아침 일찍 일어나서.. 신궁들 다 돌아보고...ㅋㅋㅋㅋㅋ)

 

대강 오후 3시쯤, 오다이바에 떨어졌었는데. 다이바역에 무사히 도착해서 자유의 여신상을 찾았을때 그 감동이란~ㅋㅋ

 

 

자유의여신상 뒷편으로는 이렇게 레인보우브릿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날씨 좋은 날에는 저녁에 삼각대 들고 야경 찍으러 오고 그러나봐요~~ ㅋㅋ

 

 

 

이것이 바로~~ 오다이바 자유의여신상 혹은 도쿄 자유의여신상이라고 불리우는 레플리카입니다.

 

근데 왜 뜬금없이 도쿄에 자유의 여신상이 있느냐하면,

 

이 자유의여신상이라는것이 프랑스가 미국의 독립전쟁 승전 100주년을 기념해서 선물을 했다고 합니다.

(프랑스가 영국과 앙숙관계일뿐더러,

미국이 독립전쟁을 수행할때 프랑스가 엄청난 병력을 지원준 역사가 있는 관계인지라~~)

 

그리하여, 독립전쟁 승전 100주년인 1885년. 

프랑스는 국민성금 40만 달러를 기반으로 프레데리크 오귀스트 바르톨디가 착안을 하고

내부의 뼈대는 파리의 랜드마크인 에펠탑을 만든 귀스타브 에펠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4년이란 시간이 흘러 1889년 프랑스 대혁명 100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에 거주하고 있는 미국인들이

뉴욕 허드슨강에 있는 자유의여신상(93.5m) 보다 작은 자유의 여신상 레플리카(22m) 를 제작하여 선물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프랑스가 미국에게 선물한 허드슨강 자유의 여신상은 왼손에 1776년에 작성된 독립기념서를 들고 있는데,

반대로 미국인들이 프랑스에게 선물한 자유의 여신상은

프랑스대혁명이 일어난 1789년이 적혀있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프랑스 자유의 여신상은 파리 센느강변에 위치하고 있다가,

 

세월이 흘러 1998년. 후지산케이 그룹이 "프랑스의 해"를 기념하여 파리 센느강에 있는 레플리카를 1년간

빌려와서 전시를 했었는데. 이 자유의 여신상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프랑스에 레플리카를 반납 후,

 

오다이바에 전시할 자유의 여신상 레플리카를 새로 제작ㆍ전시하게 되어,

오늘날 오다이바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뒤를 돌아보니 이렇게 서울의 코엑스몰과 비슷한 아쿠아시티 출입구가 있네요.

 

 

들어가보니 디즈니샵이 딱!! ㅋㅋㅋ

뭐. 도쿄의 디즈니랜드야 두말할 필요도 없이 홍콩 디즈니랜드와 더불어서 아시아권 디즈니랜드로

정말 유명하니까. 그렇다 치고.

 

 

그간 도쿄에 있는 디즈니샵은 시부야에 있는게 전부인줄 알았는데. 이렇게 의도치 않은 장소에서

디즈니샵을 보니까 신기하더라구요.

 

다만, 시부야 디즈니샵이 오다이바 디즈니샵보다 조금 더 큽니다~~ ㅋㅋ

(오다이바 디즈니샵은 아쿠아시티 매장을 조금 임대해서 사용하는 정도..)

 

시부야 디즈니샵은 디즈니랜드 입장권을 판매하기도 하는데.

오다이바 디즈니샵은 입장권 판매를 안하는듯..

 

(하기사. 오다이바에서 표를 예매하는것보다. 위치상 오다이바까지 갈꺼면 그냥 디즈니랜드로 가는게

더 낫겠지만요.. ^^;)

 

 

 

 

 

그런데, 오다이바 디즈니샵이 무조껀 나쁜게 아니에요!! ^^

 

 

 

요렇게 디즈니샵의 주력 상품인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이외에도

스타워즈 용품들도 많이 팔더라구요~~ ㅋㅋ (그거슨 장점이지요! 진리!)

 

그리고 디즈니샵 앞에는 일본 산리오의 자존심. 일본의 대표 캐릭터.

헬로키티샵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도쿄를 가든, 오사카를 가든, 헬로키티 관련한 물품은 정말 엄청 많이 보기 때문에

따로 들어가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그냥 참고만 하세요~~ ㅋㅋㅋ

 

 

아무튼, 여기까지 다이버시티를 기준으로 왼쪽에 위치한 오다이바 관광 명소인

레인보우브릿지, 아쿠아시티 내 디즈니샵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내일은 반대로 다이버시티를 기준으로 오른쪽에 위치한 관광 명소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