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갤럭시노트5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등록법 및 사용법!! ^^

by Hyeon:) 2016. 7. 26.
반응형

갤럭시노트5 로 기기변경을 한 또 다른 이유.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삼성페이가 무엇이냐 하면, 그냥 간단히 말하면 핸드폰에 카드 정보를 입력해서 핸드폰 nfc 를 통해 결제할때 가져다 대면

해당 카드로 결제를 하는 시스템인데요. (맞나? 문송합니다.ㅜㅜ)

 

그간 지갑에 각자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여러장의 카드를 가지고 다니던 남총총에게,

삼성페이는 그야말로 신세계였습니다.

 

간단하게 일반 결제용으로 등록한 카드 말고도 내가 교통카드 용도로만 사용하고 싶은 카드 하나를

딱! 지정해서 입력을 할 수 있으니까요.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등록법

 

 

 

자, 우선 삼성페이 앱을 실행합시다!!

 

 

위 화면은 삼성페이 앱을 처음 실행할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아마 등록하신분들은 위 화면이 안나오고 바로 실행이 될꺼에요 -_-;;

 

 

그리고 삼성페이 메인에서 교통 메뉴를 터치하면 티머니카드 or 캐시비카드 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제가 티머니카드랑 캐시비카드를 둘 다 사용해본결과 서울에서는 어지간하면 티머니카드 쓰는게 더 좋은것 같아요 -_-

 

예전에 롯데백화점에서 소녀시대가 그려진 캐시비카드를 무료 제공한적이 있어서 잘 사용했었는데,

당시에는 전철, 버스는 인식이 되는데 택시에서는 인식이 안되서 불편했던 기억이...

 

아무튼 남총총은 삼성페이는 티머니카드로 등록하겠어! 하고 티머니카드를 선택했습니다.

 

 

후불과 선불 그리고 휴대전화 결제가 있는데요.

아마 요즘 대부분 후불로 하겠죠? 선불 쓰는 사람들 없을것 같은데 -_-;;;

 

 

그리고 휴대전화 결제의 경우 수수료가 6%에 달하기 때문에 더더욱 쓰는 사람이 없지 않을까 싶은 -_-;;;

 

 

 

아참, 삼성페이 티머니 기능 지원카드는 현재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신한카드입니다.

앞으로 더 늘려간다는데 좀 두고봐야겠어요.

 

남총총은 삼성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삼성카드로 등록했어요.

 

저기서 하루 결제 한도가 5만원이라는것은 하루에 결제할 수 있는 한도라는것이에요.

누군가는 하루에 5만원 티머니카드 쓸일이 있을까? 싶은데. 음... 글쎄요...

 

이거 편의점에서 빵사먹고 택시 좀 타고 이러면 5만원 금방 채울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자정이 지나면 한도가 복구되고 그런답니다.

 

 

삼성페이때 교통카드로 결제된 카드의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카드 실물 사진을 찍어도 입력이 되는것 같은데.

남총총은 카드번호 적어둔 앱이 있어서 그걸로 다 입력 ㅋㅋㅋ

(지갑 꺼내기도 귀찮은.. ㅋㅋㅋ)

 

 

 

이용약관 동의를 해주구요.

 

 

그리고 본인 인증을 해줘야 됩니다.

 

삼성페이 = 핸드폰 명의자 카드 등록인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모바일티머니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동의!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등록 완료!!

바로 버스나 지하철가서 찍어봐도 됩니다. ㅋㅋㅋ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쓸때 핸드폰 화면을 켜놔야 한다거나,

삼성페이 앱을 실행해야 한다거나 그런건 아니에요.

 

다만, 삼성페이가 NFC 로 작동을 하기 때문에

NFC 카드모드는 활성화를 하고 있어야 한답니다.

 

NFC 카드모드는 갤럭시노트5를 처음 사용할때부터 활성화 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NFC 카드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버스나 지하철 카드결제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끝!

 

 

되게 쉽죠? ㅋㅋㅋㅋ

 

 

2007년에 남총총이 핸드폰을 슬라이드폰으로 기변하면서 당시에는 유심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었는데요,

이게 어느날은 되고 또 어느날은 안되고 심지어 남산 올라가는 버스에서 사람 많은데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ㅡㅠ

 

반면에 삼성페이는 NFC 방식으로 구동하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이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암튼, 본 포스팅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법 말고도 일반 카드 등록법도 동일합니다.

물론 삼성페이 메인화면에서 교통카드가 아닌 결제탭을 선택하는게 차이라면 차이겠지만!!

 

 

현금이 제일 좋지만! 그래도 긴급 상황을 대비해서 삼성페이를 등록해두는것은 어떨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