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제주

제주 세화해수욕장, 만장굴, 성산일출봉 근처 제주 소라횟집 방문 후기!! (제주 세화 맛집 추천!!)

by Hyeon:) 2016. 7. 26.
반응형

남총총의 제주도 맛집 투어 코스 거의 마지막!!

 

이번에는 제주 세화해수욕장, 만장굴, 성산일출봉을 방문하시는분들이라면 한번쯤 꼭 가보라고 추천하는

제주 매운탕 맛집 "소라횟집" 입니다.

 

이곳도 처음에는 그저 흔한 제주도의 횟집중 하나였는데요,

 

블로그를 통해서 블로거들에게 하나 둘 소문이 나다 보니까. 이제는 성지가 되버린 케이스.. ㅋㅋㅋㅋㅋ

 

 

특히 세화해수욕장 근처 해안도로가 까페거리로 발전함에 따라 성산일출봉이나 만장굴을 가는 여행객들이

이곳에 왔다가 방문하는 케이스도 꽤 있는듯.

 

 

 

제주 소라횟집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비에다가 소라횟집이라고 검색을 하면 한 3군데가 나올텐데요,

거기서 구좌읍에 위치한 소라횟집을 네비로 찍고 가면 됩니다.

 

막상 가면 횟집 앞에 주차할곳이 요즘은 별로 없는데 -_-;

 

그냥 차를 해안도로쪽 넓은 갓길에다가 세워두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ㅡㅡ;;;

 

 

 

제주 소라횟집 방문 후기

 

 

이것 역시도 이네비가 검색해서 알려준 맛집이였어요,

성산일출봉 갔다가 제주시로 들어오는 길에 가자! 해서 갔는데 너무 맛있어서,

 

그 이후에 제주도에 갈때마다 항상 방문합니다.

 

 

심지어 어느정도냐면... 소라횟집이 위치한 구좌읍과 정 반대인 산방산에서도

제주시를 거쳐서 1시간 30분을 달려서 가기도 했어요. -_-;

 

(당시에 하도 어이가 없어서 카톡에다가 달린 시간은 1시간 30분 먹는 시간은 10분이라고 기록을.. -_- )

 

 

 

 

위 사진이 소라횟집을 블로거 성지로 만든 매운탕입니다.

 

한그릇에 만원인데요. 특이한게 그릇당 우럭인지 광어인지 이름 모를 생선 한마리가 통으로 들어가더라구요.

거기다가 무도 엄청 시원하고 국물도 엄청 맛있고.

 

어느정도냐면 일부러 소라횟집 매운탕으로 해장하려고 전날 소주를 마시는 정도입니다 -_-;;;;;;;;

 

 

제주 소라횟집 방문 팁

 

 

위치가 좀 애매합니다. 성산일출봉이랑 만장굴에서 가까워요,

 

그래서 제주시에서 출발하면 조금 괜찮은데, 서귀포에 위치한 숙소나 특히 중문관광단지에서 위치한 숙소에서

출발을하면 오며가며 하루 다 날아갑니다.

 

그래서 제가 항상 추천하는 루트는. 본인이 성산일출봉이나 만장굴을 간다. 하면 들리라는거에요.

 

 

사실 제주 관광객중에 제주 세화해수욕장 찾아가서 지내는 사람은 별로 없으니까요 -_-;

 

특히 성산일출봉에서 우선 소라횟집을 네비로 찍고 눈에 보이는 해안도로를 통해서 북으로 가다 보면

세화횟집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제주 동북부 해안도로에서 드라이브도 하고 맛있는 매운탕도 먹는 1석 2조 코스.. ㅋㅋㅋㅋㅋ

 

 

 

특히, 소라횟집 맞은편에 제주 시골장도 볼 수 있으니 한번 본인의 행운을 빌어보심이? ^^

(남총총도 한번 가서 봤는데 아가 토끼도 팔고 아가 멍멍이도 팔고 병아리도 팔고.. 구경하는게 되게 재미있더라구요!!)

 

 

 

제주 소라횟집 영업시간(운영시간)

 

 

포탈에서는 오전 11시부터라고 나오는데 사장님한테 물어보니까 아침부터 한다고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_-;;;

남총총은 그것도 모르고 일부러 오후 시간에 맞춰서 가고 그랬는데 ㅡㅡ;;;;

오전 10시에 갔는데 영업하는거 보고 뭔가 속았다라는 느낌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 아리송하다 싶으면 일단 가보고 영업 안하면 그냥 주변 카페에서 사진 찍고 놀다가 가도 됩니다.. ㅋㅋㅋㅋ

 

 

제주 소라횟집 총평

 

 

제주도 맛집중에 best of best 입니다. ㅋㅋㅋㅋ

진짜 소라횟집 알려준 친구에게는 지금도 고마워요.. ㅋㅋㅋㅋㅋ

남총총의 핫플레이스라고나 할까.. ㅋㅋㅋㅋㅋ

 

 

그래서 제 점수는요. 감히 점수를 평가할 수 없어서 보류하겠습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