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제주

제주 맛집 추천 - 멍게가 일품인 제주 중문 해녀의집!!

by Hyeon:) 2016. 7. 26.
반응형

제주도에 가면 제주 동문시장에서 회를 떠다가 숙소에서 먹는것도 정말 맛있지만,

바닷가, 특히 해수욕장마다 위치한 해녀의집을 찾아가서 회를 먹는것도 맛있는것 같다. ^^

 

내가 자주가는곳은 제주 중문해수욕장에 있는 중문 해녀의집인데,

중문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신라호텔 제주나 제주 롯데호텔에서 투숙할때는 못가고 (-_-;;)

 

중문해수욕장과 멀리 떨어진 오션스위츠제주 투숙할때만 찾아가는듯. ㅋㅋㅋㅋㅋㅋㅋ

 

 

 

제주 중문 해녀의집 가는 방법은?

 

 

간단하다. 네비에서 중문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을 검색하고 신나게 달려가서 주차한 다음에

중문해수욕장으로 걸어서 내려가면 있다.

 

중문해수욕장에 가려면 안볼라고 해도 안볼수가 없는 위치 -_-;;

 

 

 

제주 중문 해녀의집 후기

 

 

제주 중문 해녀의집은 여러번 갔었는데 실제로 먹은건 한 4번 되나?

 

처음 갔었을때는 같이간 친구가 먹는건 취미가 없는 친구라서 그냥 구경만 하다가,

두번째 갔었을때는 워낙에 강추를 해서리 한번 사먹어봤다.

 

한접시에 2만원!! ㅡㅡ;; 

 

 

 

할머니한테 2만원 주면 회를 떠주신다.. ㅋㅋㅋㅋㅋㅋ

 

다만 멍게를 먹고 싶으면 멍게 주세요!! 라고 꼭 이야기 해야 멍게를 많이 주심.. ㅋㅋㅋㅋㅋ

 

얘기를 듣자 하니 해녀분들이 그날그날 물질하는것을 파는것이라고,

실제로 올해 3월에도 갔었는데 그날은 비가 오고 파도가 높으니까 멍게 대신에 소라를 주셨다. ㅋㅋㅋㅋ

 

 

(덤으로 비오는 날은 소라찜? 같은걸 해서 주시는데 그것도 맛이 일품~~~)

 

 

여기서 소주도 한잔 하고 싶은데, 제주도를 늘 혼자가거나 아니면 운전을 못하는 친구들이랑 가다 보니까,

정작 대한민국에서 제일 맛있는 멍게를 먹으면서도 소주는 같이 못먹는 불상사가.. ㅠㅠ

 

자리에 앉아서 중문해수욕장과 하얏트리젠시 제주를 바라보면서 먹는 회 맛이 정말 일품이다.

 

 

중문 해녀의집 총평

 

 

제주도에는 해녀의집이 각 바닷가, 해수욕장마다 한개씩 다 있는것 같다.

섭지코지 지나갈때도 해녀의집을 봤었는데. ㅡㅡaaa 아무래도 분위기나 그런건 중문해수욕장에 위치한

중문 해녀의집이 최고인듯.

 

 

그런데 요즘은 중국인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돌아서인지,

운이 나쁘면 중국인들이 자리를 다 차지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시간 잘 맞춰서 가야한다.ㅠㅠ

 

 

그래서 제 점수는요 맛은 별 5개중에 5개 가격은... 좀 창렬 -_-;;;; 인데.. 해녀 할머니분들 공임비 생각하면 뭐 그정도쯤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