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제주

제주도 송악산 맛집 - 성게미역국이 일품인 송악산도식후경!!

by Hyeon:) 2016. 7.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이제 여름휴가철이라서 다들 산으로 바다로 해외로 많이 떠나시죠?

그중에서 제주도로 가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남총총이 제주도에 갈때마다 꼭 들리는 제주 맛집에 대해

슬슬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

 

 

이번에 소개할 제주도 맛집은 제주도 송악산에 위치한 식당인데요,

 

음.. 위치상으로 중문관광단지에 숙소가 있거나 혹은 제주도 서부투어를 하는 분들,

아니면 마라도를 가는 분들 (송악산 근처에 마라도행 선착장이 있기 때문에!!), 송악산, 산방산을 가는분들에게

경로상 추천을 하고픈 식당입니다.

 

 

 

송악산도식후경 가는 방법

 

 

대부분 제주도에서는 렌트하고 다니니까 쉽게 이야기 하자면 네비게이션에 "송악산공영주차장"을 찍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로 신나게 달려가세요.

 

근데 요즘에 중국인 관광객 + 단체 관광객 크리로 주차할곳이 없을꺼에요.

 

그러면 공영주차장에서 나와서 해안도로 가는길에 나름 주차선 칠해진곳이 많이 있거든요 -_-;

거기다가 주차를 하시거나, 산방선 가는길 갓길에 주차하셔도 되는데.

 

송악산 - 산방산 방면 도로는 관광버스도 많이 다니고.. 요즘에는 세그웨이? 타고 다니는 분들도 많아서,

 

차라리 송악산을 좌측에 끼고 달리는 해안도로에 자동차를 주차하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그래도 혹시 주소를 원하는분들을 위해 정확한 주소를 적어드리자면.

 

 

서귀포시 대장읍 상모리 133-13 입니다.

 

 

 

송악산도식후경 후기

 

 

남총총이 추천하는 제주 송악산 맛집 "송악산도식후경" 은 여러가지 음식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성게미역국이 진짜 일품입니다.

 

예전에 근무하던 사무실 앞에 "서귀포" 라는 제주음식점이 있었는데, 거기서 성게미역국을 즐겨 먹었거든요.

 

그런데 "송악산도식후경"에서 성게미역국 한번 먹은 다음에는 서울에 있는 제주음식점을 못가겠더라구요 -_-;

 

 

 

자, 기본 반찬이 나왓습니다.

그냥 제주도 다운 반찬입니다. 뭐 특별한건 없어요.

 

 

그냥 초딩입맛 남총총은 햄이나 김치전 좀 더 주워먹고 리필해달라고....

 

리필도 퍼뜩퍼뜩 잘해줍니다.

 

 

 

그리고 나온 성게미역국.

 

사실 이거 먹고 싶어서 제주도 송악산까지 달려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진짜 맛있어요.

 

작년 5월에 모씨와 함께 했던 여행에서도 "다른건 몰라도 성게미역국은 꼭 먹어야해!!" 라고 해서

왔는데.. -_-;

 

그때는 제주도 지리 잘 몰라서리... ㅋㅋㅋㅋ 중문관광단지랑 송악산이 그리 가까운지도 모르고,

중문에서 식사를 하는 바람에 그냥 지나갔다는 슬픈 이야기.

(거기다가 당시에는 갓길 주차하면 세상 멸망하는지 알고 주차장도 못찾음 ㅠㅠ)

 

 

 

 

겨울에 가면 이렇게 후식으로 귤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인원수에 맞춰서 주는게 아니라 아예 상자를 오픈해놔서 가지고 싶은 만큼 가져가게 해놨더라구요.

 

당시에 남총총 혼자 간 여행이였기 때문에 까주는 사람이 없어서 한개만 들고 나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주도 송악산 맛집 송악산도식후경 총평

 

 

우선 가격은 제주도 음식점이 그러하듯이 다 그렇고 그렇습니다.

그런데 맛은 정말 일품이에요. 처음 찾아갔었을때는 스타벅스 송악산지점에 다이어리 도장 찍으러 갔다가,

배고파서 먹을거 없을까? 하고 찾아갔다가 들어간고이였는데,

 

그러고 나서 서울에 와서 한동안 생각나서 다시 찾아간 맛집입니다.

 

 

주차장이야 넓디 넓은 해안도로가 있으니까, 걱정 마시고.

 

그냥 편안하게 밥 한공기 하고 싶다!!! 혹은 송악산 돌고 나니까 출출하다!! 싶으면 방문할만한 맛집입니다. ^^

 

 

그래서 제 점수는요. 별 5개중에 3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