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y say say.

뉴스타파 정기후원 신청했어요!!!

by Hyeon:) 2016. 7. 22.
반응형

와 진짜... 그냥 찌라시 언론의 선동쯤으로 알았는데... 삼성측에서도 단순히 사생활 문제라고 보도하는거 보니까,

뉴스타파가 진짜 엄청난 일 했네요.

 

그게 어떠한 목적이든간에, 우리나라가 어찌됐든 삼성공화국 아닙니까.

그렇다고 뉴스타파에 근무하는 분들이 어디 찌라시 근무했던 분들도 아니고 -_-; ytn, kbs, mbc 등 메이저언론사에서

근무하셨던 분들이라 삼성 이건희 회장 관련된 뉴스가 나가면 진짜 어떻게 될지 잘 알고 있었을텐데,

그냥 보도하는거 보면서 이거다 싶었습니다.

 

 

제가 아는 기자라는것은 예전에 저랑 같이 탈세 내부고발할때 보도했던 KBS 기자님처럼

"진실을 위해서라면" 정말 모든걸 다 내려놓고 "국민들에게 보도"하는게 기자라고 생각하거든요.

 

근데 인터넷 커뮤니티를 할때마다 (특히 디시인사이드 인물갤) 이용자중에 나 기자다 어쩌다 하는 사람들은

가만히 보면 대부분이 대포카메라렌즈에다가 고급스런 dslr 카메라 들춰매고 여자 아이돌 빤쓰나 찍으러 다니는 놈들이

태반이더라구요.

 

사실 그런 애들한테 ~~기자 라고 부르는건 진짜 기자분들에 대한 모독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뉴스타파가 이렇게 딱! 하고 보도해버리는거 보면서 뒤도 안돌아보고 후원신청 해버렸어요.

 

 

알고 보니까 뉴스타파에 계신분이 그 유명한 황우석 조작을 세상에 알린 PD수첩 PD님이라고.. ㄷㄷㄷㄷㄷㄷ

 

 

 

뉴스타파 후원신청 하는법!

 

 

컴퓨터에서 뉴스타파 인터넷 사이트(http://newstapa.org/) 로 들어가도 되는데,

저는 모바일로 하는게 더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

 

 

 

모바일앱에서 뉴스타파 사이트에 들어가면 왼쪽 메뉴에서 정기후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일시후원은 1회성을 정기후원은 다달이 돈 빠져나가는것 -_-; 을 말해요.. ㅋㅋㅋ

 

또한 자동이체는 통장에서 돈이 슝~ 하고 빠져나가는거고..  paypal 은 아마 카드결제를 말하는것 같습니다.

카드결제 등록을 할까 하다가. 일단 자동이체를 등록!

 

 

후원메뉴를 선택하면 구글 사이트로 이동을 해서 외부공격에 대한 가능성 차단!! ㅋㅋㅋㅋ

 

 

 

선택메뉴에서는 최저금액 1만원에서 최대 10만원이라고 되어있는데 그 이상의 금액이나 그 이하의 금액을 하실 분들은

기타에서 메뉴를 입력하면 되는것 같습니다.

 

 

 

 

자동이체 은행, 예금주 이름, 예금주 생년월일 적고 또 다음 선택!

 

 

 

회원정보를 적어야 된다네요!!

이유인즉, 후원 신청을 하고 나서 뉴스타파 직원이 기재된 후원자 연락처로 전화로 다시 의사를 물어본데요,

 

만약에 신청했다가 마음이 바뀐다면 뉴스타파에서 전화가 왔을때 마음이 바꼈다! 라고 이야기 하면 되고,

그외 궁금한점은 또 전화로 물어보면 되겠죠? ^^

 

 

 

'

 

그리고 간단히 후원이유를 적었습니다.

저야 뭐 확고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작성하면 끝!!!!!

 

연말정산때 기부금영수증에 대해서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뉴스타파측에서 이야기 하기를,

연말정산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서류를 내야 하는데 그 중에서도

후원자들의 cms 개인정보 (이름, 후원액 등) 을 전부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아직 보류중이라고!

 

뭐. 괜찮아. 앞으로도 이런 속시원한 보도 많이 해주면 되는거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