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하드도킹스테이션(하드독) 유니콘 MBOX DS-7000DUAL 개봉기 및 사용기!!

by Hyeon:) 2016.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총총입니다. SSD 로 구매 한 후 집에 있는 컴퓨터 부품을 탈탈 털어보니까,

하드디스크(HDD) 들이 쏟아져 나오더라구요.

 

예전 삼실에서 일할때 썼던 HDD 들.. 그리고 백업용으로 쓰다가 나중에 연결해서 봐야겠다. 하고 처박아둔 HDD들..

 

합치니까 용량이 무려 1TB 씩이나 나오길래..

아무래도 하드도킹스테이션을 하나 마련해야겠다. 하고 또 다시 폭풍검색 -_-;;

 

그중에서 예쁘고 평가도 좋고 맘에 드는 하드도킹스테이션 (하드독) 을 찾았으니 바로 유이콘정보시스템의

MBOX DS-7000 DUAL 입니다.

 

 

하드도킹스테이션 (하드독) MBOX DS-7000DUAL 개봉기

 

 

 

 

 

역시 개봉샷은 박스샷부터 시작해야지요. ^^

자세히 보면 MBOX DS-7000DUAL 의 장점이 잘 적혀있습니다. USB 3.0 으로 연결이 되고...

슬롯이 2개인 2BAY 시스템이고... 뭐 그런것들.

 

2개 슬롯 모두 HDD 같은 사이즈의 하드들뿐만이 아니라 크기가 작은 SSD 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

(도킹스테이션이니까 도킹이 가능합니다. 라고 해야하나요? ^^)

 

 

 

구성물품은 정말 간단합니다.

NBOX DS-7000DUAL 본체랑.. 전원케이블.. 그리고 컴퓨터와 연결해주는 USB 케이블이 구성물품입니다. ^^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슬롯 크기가 작아서 어? 이거 HDD 연결 안되는거 아냐? 할수도 있는데,

저기 보이는 슬롯이 전체가 다 오픈되기 때문에 HDD 와 SSD 둘다 잘 연결됩니다!!! ㅋㅋㅋㅋ

 

 

 

MBOX DS-7000DUAL 사용기

 

 

 

 

우선 저는 500GB HDD 2개를 연결해놨습니다.

대부분이 업무용 자료구요... ㅋㅋㅋ 우선은 오래된 자료들을 저렇게 보관하고 또 열어볼 수 있다는점에서

정말 환영받을만한 물건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드도킹스테이션들은 같은 용량의 HDD가 연결되어 있으면 버튼 누르면 A to B 형식으로

하드카피 할 수 있다는거 아시죠?

 

MBOX DS-7000 DUAL 도 저렇게 불이들어온 상태에서 가운데 버튼을 오랫동안 꾹 눌러주면

하드카피가 작동이 된다고 하는데... 저는 딱히 쓸일이 없네요 ^^;;

 

 

 

처음 사용하는 하드도킹스테이션 MBOX DS-7000 DUAL 총평

 

 

우선 그동안의 총평과는 다르게 장점과 단점을 명확하게 구분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장점은 MBOX DS-7000 DUAL 을 사용함으로써 앞으로는 별도의 백업용 하드를 사용할때 컴퓨터 본체를 열고

드라이버 찾고 이런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점.

 

두번째로는 그간 처박아뒀던 자료를 언제든 MBOX DS-7000 DUAL 에 전원을 넣음으로써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점이 될수도 있는데.

 

일단 가장 큰 단점은 HDD가 소음이 크다 보니까 책상에 올려두면 그 특유의 하드디스크 돌아가는 소리와

미세하게 진동도 느껴진다는것 -_-;

 

그리고 두번째 단점은 저 소음과 진동 때문에 전원을 계속 켜둘수가 없다는게 가장 큰 단점입니다.

 

물론, 저처럼 책상에 올려두는것이 아닌 바닥에 두거나.. 혹은 HDD 보다 소음이 적고 빠른 SSD 를 연결해두는것도

나름 해결 방책이 될 수 있겠으나... 요즘 SSD가 비싼 관계로.. ㅋㅋㅋㅋㅋ

 

 

 

그러나 편의성면에서는 위에 서술된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을만한 물건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

 

우선은 예전 자료들을 다 편히 볼 수 있다는게 너무 맘에 들어요!!

 

 

개인적으로 평가를 한다면... 별 5개중에.. 3개 드립니다... ㅋㅋㅋㅋ

 

(소음이 너무 커............... 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