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질

LG전자 32인치 모니터 32MB25HM 구매 그리고 사용 후기.. ^^

by Hyeon:) 2016.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만에 업데이트 하는 남총총입니다~~ ^^

 

남총총이 사업을 하면서 집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이 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까 예전에 잘쓰던 모니터도.. 뭔가 개인적인 작업을 하는게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뭐 결론적으로 지름신이지만...)

 

모니터를 구매해야겠다! 하고 주말에 결정을 하고 서칭서칭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삼성빠였던 남총총, 이번에는?

 

 

남총총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삼성빠입니다. 핸드폰도 노트북도 모니터도 삼성껄로 다 맞췄었는데요.

근데 언제부터인가 그래도 디스플레이는 LG! 라는 이야기가 들어서, 그러면 한번 LG껄로 사볼까? 하고

(정확히는 IPS 패널을 사용하는 모니터를 사볼까? 하고 ㅋㅋ)

 

처음부터 LG 32인치 모니터를 검색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32MB25HM, 32MB25VQ, 32MP58HQW 이렇게 3가지 기종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32MB25HM 과 32MB25VQ 는 형제기종입니다.

다만, 32MB25HM 은 TV기능이 있고.. HDMI 단자가 1개 더 달려있고.. 모니터 자체 스피커가 달려있고..

32MB25VQ 는 ONLY 모니터용이고...

 

 

 

32MP58HQW 는 올해 새로 나온 신형인데.. 흰색 제품만 있어서 딱히 안끌리더라구요...

 

 

 

32MB25HM 을 구매한 이유

 

 

남총총은 컴퓨터도 하지만 플스도 해요... 그런데.. 거실에서 플스를 하면 눈치도 좀 보이고 ㅡㅡaa 해서리...

플스도 연결할겸... 나중에 IPTV 신청하면 테레비로도 사용할겸 겸사겸사해서.. 32MB25VQ 보다는 32MB25HM 이

더 낫겠구나.. 해서 쿨하게 주문했습니다~~ 11번가에서 31만원에..ㅋㅋ

 

 

 

 

 

 

32MB25HM 설치하기

 

 

 

 

 

처음에는 맘이 급해서 결제하자마자 용산 가서 받아올까.. 하다가...

날도 그렇고.. 해서 그냥 차분히 기다렸습니다. ^^

 

결제하고 바로 그 다음날 왔는데... 생각보다 상자는 크지만...

그래도 혼자 들고 왔어도 괜찮았을 것 같은 느낌.

 

 

 

 

32MB25HM 의 구성품입니다.

 

모니터, 모니터 받침, 전원케이블, HDMI-HDMI 케이블, RGB-RGB 케이블, 매뉴얼, 매뉴얼CD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조립은 안어려워요. 설명서가 워낙에 잘되어 있어서.. ㅋㅋㅋ

 

 

다만, 한가지. LG전자 32MB25HM 은 IPTV 셋톱박스를 연결하면 TV기능도 가능하기 때문에 모니터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HDMI 케이블을 이용해서 모니터와 PC를 연결하면

모니터에 내장된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단, 그래픽카드가 외장형이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남총총처럼 내장형그래픽카드의 경우 PC의 사운드 부분과 모니터의 사운드 부분을 별도구매 케이블로

연결해줘야 모니터 내장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

 

 

LG전자 32MB25HM 사용 후기

 

 

 

일단 대만족입니다. 역시 IPS야!! 역시 디스플레이는 LG야!! 하는 소리가 절로 나구요.

개인적으로 삼성 22인치 모니터를 쭉 쓰고 있고.. 지금도 듀얼모니터로 사용하고 있는데...

IPS가 더 깔끔하게 보이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삼성꺼는 8년전이다 보니까 ^^;)

 

 

 

(한쪽으로는 픽미보고 한쪽으로는 일하고.. ㅋㅋ)

그냥.. 단 한마디로 결정을 하자면 돈값한다라는 느낌?ㅋㅋㅋ

 

처음 구매를 고민할때 32인치 너무 큰거 아닐까? 그냥 27인치나 24인치를 살까? 하고 고민했었는데,

지금 선택하라고 하면 무조껀 32인치 합니다. ㅋㅋㅋㅋ

 

LG모니터는 32인치가 진리에요.. 진리...ㅋㅋㅋ

 

 

아참. 그리고 32MB25HM 과 32MB25VQ 사이에서 고민을 하면서 가격도 가격이지만,

아무래도 32MB25VQ 가 모니터 전용이니까 글씨도 더 선명하고 그러지 않을까? 했었는데,

(반대로 32MB25HM 은 TV로도 많이 사용하니까.. 글자가 흐리멍텅하게 나오지는 않을까 하는 고민?)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하고 하니까 그런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구나! 하는 느낌이 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쓸만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책상이 더 크다면 1대 더 들여놓고 싶네요.. ^^

 

반응형